#87. [큐레이팅계획] 일상글을 올려주세요 :) (kr-life / kr-diary)

in #kr-life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409_151655686.jpg

안녕하세요. @lalaflor(라라) 입니다 :)

2만 5천스파를 임대를 받고나니, 처음엔 감이 제대로 안오더라구요. 주말동안 보팅하러 돌아다니면서 조금씩 익혔습니다 ^-^.

어떤식으로 큐레이팅을 할까 고민도 많이 해봤는데요. 제가 스팀잇을 즐길수 있었던 큰 이유는 바로 소소한 일상글로 소통하는 재미가 있었기때문에 일상글을 많이 지원해볼까합니다.

뉴비시절에 일상글을 올린다는 것이 많이 망설여지는 순간들도 있었거든요. 누군가는 '숨쉬는 글'이라고 생각하시기도 했고..

하지만 저는 일상글도 하나의 컨텐츠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솔직히 전문적인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의 일상도 궁금합니다. 히히

예를들어 늘 보팅을 해주시고 가시는 분이 계셔서 따라가보면 제가 잘 모르는 코인차트이야기를 다루시는 분이라 애써 키보드를 두드리다가 감사의 보팅만 하고 돌아오기도 하고..^^;;

활동을 하고 싶은데, 딱히 주제가 없어서 적을게 없다고 활동을 고민하시거나 그만두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이런 이유로 일상글도 스팀잇 활성화에서 중요한 요소이고, 하나의 소통창구가 될수있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상글을 읽다보면요.. 생각보다 정성스럽고,무릎 탁치며 공감가는 글, 재밌는글, 감동적인 글들도 많더라구요. 스티미언님들의 다양한 일상이 피드에 많이 올라왔으면 좋겠습니다. ^^

이런 마음으로 일상글만큼은
뉴비, 헌비분들 상관없이 큐레이팅을 하려고 합니다.

큐레이팅계획


  • 그럼 일상글에는 어떤 태그를 사용해야할까요?
    현재 KR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태그를 확인해봤습니다.

캡처.PNG

kr / kr-art / kr-event / kr-gazua / kr-join / kr-newbie / kr-travel / kr-writing 등이 있었구요. 생각보다 태그가 한정적이었어요.

가뭄의 단비같은 kr-gazua여.. +_+
가즈아가 매력적인 이유도 스팀잇에서 유일하게 편한 공간이어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제가 3일동안 돌아다니며 검색해봤을때는 kr-life / kr-diary (다이어리) / kr-daily (데일리) 3개의 태그가 있었고, kr-daily(데일리)의 경우는 뉴스/매일진행되는 이벤트 등도 많이 있어서 사실 찾아보기가 어려웠어요.

하지만 kr-lifekr-diary(다이어리)는 소소한 재미가 있는 글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앞으로 일상글을 올리시고

Kr-life 또는 kr-diary(다이어리) 두가지 태그

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자주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 ^-^

다시한번 일상글은 뉴비와 헌비분들 상관없이 지원하겠습니다.

다만 저는 봇이아니라, 다 읽어보니까요 ~
태그와 다른 내용은 지원하지 않습니당..헤헤

중점적으로 일상글을 지원하겠다했지만
이와 상관없이 뉴비들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습니다 ! ^^

  • KR-life / KR-dairy (다이어리)태그와 함께

일상글을 올리시면 @lalaflor(라라)가 찾아갑니다 :)

혹시 제가 너무 안온다 싶으면 @lalaflor '어서와요'로 소환해주세요.ㅋㅋ

  • 홍보를 위해 리스팀해주시면 정말 애정해요~ ღ'ᴗ'ღ

  • 궁금한점을 문의해주시거나 조언해주는 분도 환영합니다 :)

  • 마지막으로 즐거운 스팀잇 가즈아 !! +_+

Sort:  
There are 3 pages
Pages

라라 수고가 많네요. 이제 제가 임대해드렸던 파워는 티도 안 날테니 다른 사람 주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거의 안들어와서 누구한테 빌려드릴지는 아직 몰겠지만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ㅠㅠ
사실 임대해주신 스파가있었기때문에
스팀잇을 즐겁게 할수있었고
지금과 같은 기회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좋은분께 임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답해드릴게 없어서 그저 미안한마음이 들어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__)🍀

좋은 취지의 글이네요. 스팀잇이 따뜻한 공간이 될 것 같아요. ^^

feyee95님이 lalaflor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eyee95님의 봄의 미술관 옆 동물원(feat.닉네임 챌린지 ㅎ)

...지!! 여기까지 읽으신 분이 많이 없으실 거라 생각하고(사실 별 내용이 없어서.ㅋㅋㅋ)
manizu 님과 lalaflor의 추천을 받았습니다~~ 감사드려요 ^^
룰은 아래과 같습니다:
  1. 스팀잇 닉네임을 어떻게 ...

    리스팀 했어요~ 흥하세요~

    리스팀은 사랑입니다 ~ ^0^
    @hyokhyok님 감사합니다 !

    여신의 포스팅 리스팀하고

    풀봇 때리고 갑니다.^^

    매우매우 !! 감사합니다 ^-^ !!!

    ㅠㅠ라라님... 뭔가 가뭄의 단비 같은 느낌이네요.

    저는 사실 뭐 시작한지 얼마 안된 것도 있지만, 사실 스팀잇을 슥슥 둘러보면 관심받고 뜨거운 글들은 거의 대부분 가상화폐 거나 아니면 스팀잇에 대한 어뷰징 이라던지 아니면 스팀잇에 대한 문제점 제기라던지 그런 글들이 굉장히 관심을 받는데...

    사실 시작한지 얼마 안된만큼 스팀잇의 대한 문제점들을 논리정연하게 표현하기엔 아직 스팀잇에 대한 지식이 없고, 가상화폐 또한 그렇게 생각해서 저는 그냥 제가 관심이 있는 환경 또는 애견이나 일상 관련 글을 올리는데

    그런 주제들은 사실 사람들의 관심이나 좋아요를 얻기 힘들다는 걸 알아서 좀 어떻게 해야하나 이런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마침 이렇게 지원해주신다니ㅠㅠㅠ 정말정말 기쁘네요. 제가 기쁜만큼 라라님도 기쁜 하루 되셨음 좋겠어요.

    리스팀 완료했습니다!

    좋아해주시니 정말 정말 기뻐요.
    @gomsee님 일상 제가 많이 구경갈게요 ~ ^-^
    즐거운일은 많이 소개할게요.
    리스팀도 감사하고 공감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

    kr-diary만세! 라라만세! @홍보해

    아이쿠 소중한 홍보해를... 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 ^0^
    kr-diary 활성화 가즈아 ~!!

    왠지 ~ 제 주고객이 되실것 같은... ! ㅋㅋㅋㅋㅋㅋ

    오호 일상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ㅋㅋ

    정말 감사합니다 ! ㅋㅋ
    제가 너무 안온다 싶으면 @lalaflor '어서와요' 로 소환가능합니다.

    @lalaflor님 안녕하세요. 개부장 입니다. @songa0906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리스팀 앤드 팔로 했습니다ㅋㅋㅋ 스팀잇 활성화 가즈아!

    감사합니다. @saskae님 ~ +_+

    리스팀하고 갑니다^^
    좋은 활동 부탁드려요!! 응원합니다~

    응원감사합니다 ~ @ttgamja님 ! ^0^

    오오 좋은 글^^
    리스팀합니다~!!

    감사합니다 ! ㅎㅎ
    많은 사용 부탁드립니다 ~ @angelmin님 :)

    일상글도 있어야 삭막하지 않죠 ^^

    네 ~ ^^ 즐거운 스팀잇을 위해 ~
    많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 @ai1love님 :)

    리스팀하고갑니다~!!

    리스팀 너무 감사해요~ @ganzi님. (감동...)

    반가운데여
    저도 주로 일상글을 올리는 사람이라
    전문글은 도대체 어렵고 댓글달기도 힘들고 그래요 ㅠ

    감사합니다 ! ㅎㅎ
    이제 자주 뵙겠습니다 @jsj1215님 ^0^

    리스팀보고 찾아왔어요~^^
    뉴비에게 힘이되네요~~
    전 kr-baby로 글을 쓰는데 kr-life도 써야겠네요~^^

    네 ~ ^-^ 아기와의 소소한 일상이야기도 많이 올려주세요.
    힘이 되신다니 저도 힘이 나요 ~ @suin-mom님 :)

    반갑습니다. lalaflor님!
    저도 일상글만 올리는데 kr-diary라는 태그는 몰랐네요.
    앞으로 kr-diary태그 쓰면서 lalaflor님 기다리겠습니다.ㅋ
    수고스러운 일 맡으셨네요. 응원합니다!

    저도 반갑고 감사합니다 ~ ^0^ !!
    자주 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상 글 올리시는 분들을 위해 리스팀합니다. ㅎㅎㅎ

    (혼잣말)아, 나도 이제 일상글이나 올려볼까...아니야. 난 일상이 매우 단조롭고 똑같지.ㅠㅠ

    고마워요 ㅠ_ㅠ

    단조로운 일상도 한번쯤은 괜찮잖아?..(요)ㅋㅋ

    음... 고등학교 시간표처럼 매일 매일 거의 똑같아요. ㅎㅎㅎ

    라라님 필이 통한 느낌이예요 오늘 kr-life 태그 쓰면서 이 태그는 잘 안쓰나 싶었거든요. 그리고 정말 몇시간 동안 아무도 안옴요^^

    미미별님 ~ ㅎㅎ ㅉㅉㅃ +_+
    제가 자주 들릴게요!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너무 감사합니다~ 평소 일상글을 잘 올리지는 않지만 이런 큐레이팅 많아지면 좋은 것 같아요. 흥하세요~ 응원합니다!!

    든든한 응원 감사합니다 ~ ^^ 좋게봐주셔서 더 감사하구요.

    머야 전체적으로 리스팀분위기인데요?

    그럼 나도 리스팀해야쥐!!

    ㅋㅋㅋ압 제게 웃음을 주시다니.. 감사합니다.

    라라님 큐레이팅 힘든일인데 응원합니다! Kr-life,kr-diary 흥해랏!!

    경아님 ~ ! 흥하라고 외쳐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저같은 일상글의 똥손에 단비같은 소식입니다.

    아자아자..

    라라.. 랄라라~~🎵🎶

    압,ㅋㅋㅋ 맛있는 음식하시는 분이니 금손이십니다. !!

    감사해요
    즐거운 스팀 가~~즈얏

    제가 더 감사합니다 ~ 가즈앗 ^^

    저걸로 바꿔야겠네요 라라님 소환시켜야겠어요!! ㅎㅎ
    큐레이터 되신거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일상글 화이팅!

    일상글이라 하면 우부님이시죠 ! ㅎㅎ
    축하 감사합니다.
    자주 들릴게요 ^^

    감사합니다 일상글도 가치보는 그날까지~ ㅎㅎ 리스팀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일상글도 대세글까지 가즈아 ~ ^^

    엇! 일상글 태그가 따로있었군요^^ 앞으로 애용해야겠습니다~~!!

    많은분들이 사용해주시면 기쁠듯합니다.ㅠㅠ 감사합니다.

    주로 일상적 글쓰기를 하고 있어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응원하며, 자주 들리겠습니다 ^^

    고맙습니다.
    일상과 일기가 조금 더 많은 이들의 키워드가 되길 바라는 맘으로!

    하하.. 이제 스팀잇 대세가 되셨네요...ㅎㅎ 정주행했던 사람으로서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ㅋㅋ
    앞으로도 쭉쭉 이어나가주셨으면 좋겠어요!!

    헉,, 대세는 아니고요.ㅠ_ㅠ;;
    정주행 평생 잊지 못할거에요 ~ ^^감사합니다.
    더 자주 뵈어요.

    오늘 처음뵙게 됬는데 좋은일, 뉴비에게 정말 도움주시는 일을 하고계시네요!! 앞으로 kr-life / kr-diary 자주자주 이용해볼게요~
    팔로우 신청도 하고갑니다!

    안녕하세요 ~ @uuu95님 ^^
    자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오오!! 저 매일 매일 데일리글 올리는데^-^/
    놀러오세요오^-^/

    오오 ~ ^^ 자주 갈게요 ~ !

    뉴비와 헌비에게 도움이 되려하시니 그저 감사할 따름이네요~~ ^^ 라이프와 다이어리 글 올려야겠군요~ ^^

    제가 더 감사합니다 ~ ^^
    글 올려주시면 자주 갈게요 ~

    일상글만큼 서로 소통하기 좋은글이 있을까요? ㅎㅎ 앞으로 멋진 활동 기대할께요~ 라라님^^
    음... 매일 소환해도 되나요? ㅋㅋㅋㅋ

    ㅋㅋ엌ㅋㅋㅋ 소환하심 일단 가고봅니다 ~ ^0^
    일상글 응원해주셔서 감사해요 독거님 !

    열심히 써봐야 겠군요~^^

    열심히 사용해주시면 감사합니다 ~ ^^

    요세들어서 더더욱 코인관련글이나 ico투자같은 글들이 더 많아진것 같아서 스팀잇에 손이 잘 안가게 되더라고요
    Kr-life에도 단비가 내리는듯한 기분이라 감사드려요
    보팅팔로하고 갑니다
    놀러오세요 싱글의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진짜 단비가 되면 좋겠어요^^
    싱글라이프 ~ 자주 보러갈게요.

    Sns에서 일상글이 빠지면 아니됩니다~
    활성화 적극 지지합니다!
    리스팀 꾹.

    옳은 말씀이십니다 ! ㅎㅎ
    적극 지지해주셔서 든든합니다 >_<

    리스팀 가즈앗!!

    우왕 ㅠㅠ 가즈아 ~ !!

    좋은 이벤트 감사합니다~!!응원을 위해 보팅, 리스팀 하고갑니다~

    든든한 응원 감사합니다 ! ^^

    ㅋㅋ 저는 diary life 테그는 생소한데 lalaflor님의 눈길을 사로잡으려면 자주 써야겠네요..많은 분께 좋은 일 하시고..분주히 움직으려면...힘내시구요!!

    헤헤, 늘 예쁜 사진들로 눈이 사로잡히긴 한데 태그 사용도 부탁드립니다 ~ ^0^
    감사합니다 ~

    라라님 어서옵쇼~~^^

    후다닥 ~ ㅎㅎ 뛰어갈게요

    아,, 일상글을 쓸 땐,,,kr 하나만 붙이는데... kr-life도 붙여야겠어요. ^^
    파이팅입니다.

    네 많이 사용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오오오 일상글 적을 때 태그를 꼭 달아야겠네요!

    헤헤 감사합니다 !

    라라님~ 찾아가는 서비스 넘 반가운데요??
    저도 일상글 적어야겠어요..^^**

    일상글적어주시면 찾아갈게요 ~ ^^**

    kr-overseas 는 해외 스티미언들이 주로 일상글을 올리시는 곳이에요. 참고해 주세요^^

    친절한 @bookkeeper님 정말 감사합니다 ^^
    kr-overseas도 부지런히 들릴게요 ~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뉴비라서 kr-like, kr-diary 태그는 모르고 있었네요 ^^; 감사합니다.

    제가 더 감사합니다 ~ ^^ 많이 사용해주세요 ~

    @lalaflor '어서와요'~

    ㅋㅋㅋ 갈게요 ~ !!

    즐거운 일상글 가즈아~
    팔로우하고 갑니다ㅎㅎ

    감사합니다 ~ ^^ 일상글 가즈아 !

    리스팀했어요! 응원합니다^^

    리스팀, 응원 정말 감사합니다 ^^

    저도요^^ 뉴비들 지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꾸벅꾸벅!

    There are 3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