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로 7017 방문기 下] 서울로 나들이 그리고 고디바

in #kr-travel7 years ago (edited)

스팀잇 대문.jpg

안녕하세요 여러분! 어제 올린 [서울로 7017 방문기 上]은 레스토랑 리뷰에 초점을 둔 포스팅이었습니다. 오늘은 '서울로'라는 공간에 좀 더 초점을 맞춰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사진만 슥 슥 보셔도 서울로가 어떤 공간인지 파악하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자세한 글은 읽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지도.jpg

지도상에 빨간색으로 그려놓은 위치가 바로 서울로 7017입니다. 서울로 7017은 서울역 고가의 공원화 사업으로 '1970년 만들어진 고가도로가 2017년 17개의 사람이 다니는 길로 다시 태어난다' 라는 뜻이라고 해요.

추천코스

서쪽(지도상에서 왼쪽)에서 동쪽(지도상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제가 그려놓은 빨간 선 제일 오른쪽에 서울로 테라스가 있기 때문인데요. 한참 걷다가 힘들 때쯤 서울로 공원 2층과 바로 연결되어있는 테라스 건물에서 잠깐 휴식을 취하면 최고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걸 모르고 갔어요. 그래서 "서울로 테라스에서 출발해서 서쪽으로 갔어요." 이 방문기 역시 이 순서로 작성했습니다.

테라스 하나더.jpg

서울로 2층과 직접 연결되어있는 "Seoullo Terrace"입니다. 저희는 여기있는 중식 레스토랑 고쓰부에서 식사를 마친 뒤 고디바에서 아이스크림을 먹고 산책을 시작했는데요! 고쓰부 후기는 [서울로 7017 방문기 上]에 있습니다.

고디바.jpg

이 건물에 들어서면 바로 왼쪽에 고디바가 있습니다. 건물 내에 여러 디저트 카페가 있고 식당도 많아요. 우선 고디바에서 디저트좀 즐긴 뒤 본격적으로 서울로 산책을 시작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ㄱㄷㅂ ㅋㅋ.jpg

초콜릿이 엄청나게 다양합니다. 그런데 가격이 너무 쎄서 안 먹었어요. 고디바 초콜릿은 선물용이 아니라면 쉽게 손이 가지 않습니다 ㅋㅋ 저희는 더블 초콜릿 아이스크림(6,300원)과 아이스 아메리카노(4,000원)를 주문했어요. 아메리카노는 생각보다 괜찮았지만 아이스크림은 가격이... 그래도 여자친구가 사줘서 얌전히 먹었습니다 ㅎㅎ

나무.jpg

다 먹고나서 서울로를 걷기 시작했어요. 잘 가꿔진 길과 나무가 보이시나요? 나무의 종류도 엄청 다양하더라고요. 볼거리도 많습니다. 그런데 비가 오고 날씨가 너무 습해서인지 사람은 생각보다 별로 없었습니다. 저희도 날씨 때문에 많이 힘들었죠 ㅠ.ㅠ

분수2.jpg

조금 걷다보니 작은 분수대가 있네요. 어린아이들도 좋아하고 저희도 잠깐 시원한 느낌이었어요. '잘 꾸며놨네!!' 라고 우리 둘 다 감탄하면서 걷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나타나는 이런 볼거리/놀거리가 심심하지 않게 역할을 톡톡히 하네요.

전망대.jpg

조금 더 걷다보니 소형 전망대도 보입니다. 저렇게 생긴 시설물이 여기저기에 많은데, 저 시설물 1층에는 아이스크림 가게, 카페 등등 중간중간 쉬어갈 장소가 마련되어 있어요. 엄청 좁기 때문에 안에서 오래 앉아있기는 힘들 것 같네요 ^^ 어쨌든 저희도 전망대에 올라가봤어요!

전망대 합.jpg

전망대에 올라가서 본 풍경입니다. 낮은 높이인데도 불구하고 서울역 주변 시야가 탁 트여있어요. 그닥 아름다운 경치는 아니지만 바람도 시원하게 불고 서울로, 서울역이 한눈에 다 들어와서 기분이 상쾌해집니다. 혹시 서울로를 가신다면 전망대에 꼭 올라가보세요!

발을 담그고 쉴 수 있는 작은 풀(pool)도 있어요. 눈으로 보기에 물이 더러워 보이지는 않았어요^^ 저희가 내려갔을 땐 자리가 마땅치 않아서 그냥 지나갔습니다. ㅠ.ㅠ

방방.jpg

조금 더 가니 트렘폴린도 나타났어요! 총 두 개 설치되어있는데 무료인지 유료인지는 확인을 못했네요. 2분의 시간제약이 있다고 합니다. 관리하는 분이 계신 것 같아요 ^^ 어린 아이를 동반하신다면 필수코스가 되겠군요.

저는 이걸 '덤블링'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일반적으로 '방방'이라고 하더군요. 공식 명칭은 '트렘폴린'인 것 같아요. 일단 덤블링은 아닌 것 같네요..ㅋㅋ

구멍.jpg

이번엔 '유리구멍'이 나타났습니다. 주변에 철골구조가 앙상하게 남아있는 게 보이시나요? 지나가던 사람들 다들 이 근처에 서서 고개만 '빼꼼' 내밀고 밑을 쳐다봅니다. 높이가 생각보다 높은데요. 아래는 바로 도로라서 차가 쌩쌩 달리고 있습니다.

여기 이후로는 딱히 특이한 놀이시설이나 볼거리는 없었어요. 서울로의 코스가 생각보다 엄청 길더군요. 핵심만 간략하게 경험하고 가고 싶다면 맨 위 지도상에서 제가 그려놓은 빨간 선 중간부터 오른쪽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여기에서 서울로 7017 방문기를 마치겠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고디바 맛있는데 너무 비싼...ㅠㅠ
서울로 흉물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었는데 사진으로 보니 이쁜 것 같네요^^ 다음에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고디바 ㅠ.ㅠ 가격이 너무 부담되죠..ㅎㅎ 저는 일단 미적 감각이 제로라 흉물이라고 해도 이렇게 이쁘게 받아들였을지도 모릅니다..ㅋㅋㅋㅋ

뉴스에서 보긴했는데 @inverse님 사진으로 보니 뭔가더 현실적인 느낌?? ㅎㅎㅎ 저도 서울에 놀러가면 꼭한번 가봐야겠어요!!

ㅎㅎㅎㅎㅎ 혜란님은 저보다 여기저기 더 많이 다녀보셧을 것 같아요 아마 직접 가보시명 실망하실지도.... ㅋㅋㅋㅋㅋ 참고만 하세요!!

서울로가 있다는걸 몰랐네요 !! 새로운 정보 감사합니다 헤헤.
@inverse 님 여자친구가 있으셨군요 전혀 안부러워요..하..나..도

....... 일단 눈물좀 닦고 키보드 두드리셔야겠습니다.... 이렇게 잘생긴 분이 왜...

인생은 혼자 입니다.!!!!!!!또르르

@inverse님 완전 사진 작가신데요? 갑자기 서울로 뽐뿌가 생겼습니다.

헉 사진 잘 나왔나요...?? ㅎㅎㅎ 기분 엄청 좋네요^^ 감사합니다!!!

어제 맛집에 이어서 알차게 놀고 오셨네요!
부럽습니다 ㅋ

넵 ㅎㅎ 서울로에서 하루종일 뽕 뽑고왔습니다 ㅎㅎㅎㅎ

재미있는 방문기였네요 내용이 알차요 잘 보고 갑니다 ~~~
참 고디바 ~~ 비싸요 ㅎㅎ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비싸서 고디바는 자주 가지 못합니다...흑흑

가보고 싶은데 여름에는 좀 참고 가을에 가보려구요 ㅎ
대신 잘봤네요 ^^

ㅎㅎㅎㅎ 가을에 가보시면 날씨도 선선해서 최고일 것 같습니다. (밤에 더 이쁘다고 하더라고요!)

전편에 이어 잘 봤습니다. 정말 날씨 좋을때 가족 나들이로 서울구경코스로
좋은 것 같아요.. 꼭 다음 방문때는 한번 둘러봐야 겠습니다. 예전에 고가도로 없앤다는 말 은 들었던 기억이 나는데 언제 다 저 길을 완공했는지 대단하네요. 감사합니다^^

나중에 가족분들이랑 서울 나들이 계획을 하신다면 서울로도 접근성도 좋고 구경하기에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선택지에 넣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저야말로 항상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딱 맞는 말씀입니다. 사실 닉네임이 눈에 익은 분들 글을 그냥 지나치기를 못하겠어요. 그래서 슬슬 지금 걱정입니다. 아는 닉네임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ㅎㅎ

ㅎㅎㅎㅎㅎ 저도 그렇네요 ㅠ.ㅠ 그래도 현재는 큐레이팅 하는 중이라 최대한 아는 사람을 애써 무시(?)하면서 고르게 보팅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주 활동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자주 포스팅 하기 때문에 보팅이 집중되고 있네요...ㅎㅎㅎ

아.. 이해합니다. 아니 봇 도 아니고 사람인데 감정을 쉽게 컨트롤 하는 자체가 이상한거죠.. 그래서 전 사람이 좋습니다^^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니까요 ㅎㅎ

그렇게 생각해주시니 머쓱하네요.. 감사합니다 ^^ 벌써 한국은 2시네요.. @kimsungmin 님 내일 피곤하실텐데 얼른 주무셔야겠습니다 ㅎㅎ

네.. 한 분께 답글만 10분 걸린 듯 하네요..지칩니다.. 이제 자야겠어요 ^^ 고마워요~~

뉴스에서 많이 봤는데 이렇게 보니까 진짜 놀거리 먹거리가 풍성하네요~
한국가면 꼭 한번 가봐야겠어요~
잘봤습니다^^

ㅎㅎㅎ 그쵸? 날씨 선선할 때 밤에 한번 가보셔요! 밤에 더 이쁘다고 하더라구요 ^^

고디바 아이스크리이이이이이임!!!!!!!!!!!!!
고디바에 들렀다면 꼭 하나씩 먹어줘야져!!!!
하지만 비싸서 잘 사먹지 못합니댜... 또르르
여자친구분이 센스있으시네요 : D !
걷는 것도 좋아하고 서울도 자주 가서 한번쯤 가볼까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포스팅도 사진도 자세히 올려주셔서 많은 도움 될것 같아요!
걷다가..테라스에서..쉬자..(끄적끄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은 여자친구가 걷는걸 극혐해서... 갈굼 많이 당했어요 ㅠ_ㅠ 어쨌거나! 서쪽에서 동쪽으로 가서~ 서울로 테라스에서 쉬자! 아주 좋은 코스입니다 ㅋㅋㅋ

고디바...완전사랑해여...
프레즐먹고반했어요😍

헉.. 프레즐도 파나요? 도전할 아이템이 또 생겼네.. 안먹어봐도 겁나 맛있을 것 같은데요 ㅎㅎㅎ

그래도 잘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제 눈엔 고디바 아이스크림이 계속 아른거리긴 하지만요. ㅎㅎ 지금 당장 저 진하고 깊은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제 입으로 넣고 싶습니다 하하..

ㅋㅋㅋㅋㅋ 고디바 아이스크림은 너무 맛있었어요.. 근데 가격이 너무 빡세요 ㅠ.ㅠ 베스킨라빈스에서 초코아이스크림이나 많이 먹어야겠습니다 ㅋㅋㅋㅋ

헉 전 날씨 흐릴 때 가서 엄청 실망하고 왔는데 또 이런 사진으로 보니 괜찮네요!!

헉 그랬나요?? 제가 갔을 때도 엄청 습하고 비가 올듯 말듯 했는데.. 근데 사실 저는 미적 감각이 워낙 둔해서 웬만하면 다 '와~ 이쁘다~~ 멋있다~~~' 하는 편이긴 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저기 다녀보는 걸 좋아해서 더 만족했을지도 모르겠어요 ㅎㅎ

으아 유리 구멍은 좀 무섭겠네요. 앗 저도 조만간 고디바 포스팅할 예정인데! 우리 통했네요.

앗.. 부끄...럽네요 ㅎㅎㅎㅎㅎ ㅋㅋㅋㅋ 부스트님도 고디바 좋아하시나보군요!! 기다리고 있을게요 +_+

오! 쉬는날 한번가봐야겠어여!

ㅎㅎㅎㅎ 덥고 습할 땐 조심하세요. 정말 힘이 들 수도 있습니다....

저 어렸을적에는 퐁퐁이라고 불렀는데, 트램폴린이 정답이군요ㅋㅋ 서울역에 있는건 어린아이만 탈 수 있는 걸까요?ㅋㅋㅋㅋ 서울역이 참 많이 변해서 기분이 묘하네요^^

ㅎㅎㅎ 왠지 어린아이만 탈 수 있을 것 같은 사이즈였어요 ㅋㅋ 저도 타고 싶었는데.. 체면을 지켰습니다 ㅎㅎㅎ

더워서 엄두를 못내고 있었는데
서울로 막 가고싶어 지네요!ㅎㅎ
심어놓은 나무들이 무성해지면
더 좋은 공간이 될것같아요😊

그쵸?? 가을에는 무조건 매일매일 나가서 놀아야겠어요 ㅋㅋ 지금 나가서 이것저것 구경하고 싶은데 덥고 습해서 나가기가 싫네요 ㅠㅠ 날씨 좋을 때 팍팍 나가줘야죠!

오우... 이런 유용한 정보를 감사합니다 ^^

ㅎㅎㅎㅎ 유용한 정보가 되어드렸다면 제가 더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

저도 서울로 한번 가봐야겠어요 ^^

날씨 선선해지면 저녁에 한번 들러보셔요 ㅎㅎㅎ 서울로는 밤에 더 이쁘다고 하더라구요 ^^

한번도 가보지 못했지만 좋군요 ^^
제 기억속 이곳은 차도였었는데
항상 만리동 꼭대기부터 회현역 사이까지 걸어다녔던 추억이 서린 곳이라 제게도 의미가 크네요.
언제 한번 걸어봐야겠습니다.

그런 추억이 서려있는 곳이 이렇게 변했다니 시원섭섭하시겠습니다. 소철님께서는 여기 가보시면 확실히 다른 분들보다 감정적으로 더 풍부한 경험을 해보실 수 있을 듯하네요..^^

저 서울로 정말 가보고싶었는데
이렇게 사진으로 만날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놓았네요. 참 디자인의 힘이 좋습니다.
제가 있는 곳은 밤인데 고디바 정말 땡기네요 ㅎㅎ

ㅎㅎㅎㅎ 간접적으로나마 조금이라도 만족할 수 있는 경험 만들어드렸다니 제가 더 기쁘네요^^ 지금쯤 주무시고 계시려나요? 오늘도 맛있는 거 많이 드시고 행복한 일 많이 겪으시길 바랍니다!

코멘트가 너무 훈훈합니다. 고맙습니다.

서울로 괜찮더라구요 ㅎㅎ
깔끔하고 길도 빠르고?
고디바 역시 가격이 그렇죠ㅠㅜ

접근성 좋은게 일단 굉장한 장점이더라고요 ㅎㅎ 저희는 차가 없어서 지하철/버스로 편하게 다닐 수 있는 곳이 아니면 가기 힘들거든요 ㅎㅎ 고디바가 가격만 아니라면 정말 최애 프랜차이즈가 될텐데...

가야지 가야지 하기만 했지 정작 아직 가보진 못했네요! @inverse 님 추천처럼 가게되면 전망대에 한 번 올라가보겠습니다. ㅎㅎ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혹시나 가신다면 전망대는 꼭 ! 가보세요 ㅎㅎ 이곳이 하이라이트입니다 ^ㅡ^ 근데 기대하시면 실망할 확률 100%입니다.. 아 이걸 어떻게 수습하지 ㅋㅋㅋㅋㅋ

오 좋네요~ 시간내서 함 가봐야겠어요 더우니까 저녁에 고디바콘들고요^^

ㅎㅎㅎㅎㅎ 최고죠! 밤에 가면 더 이쁘다고 하네요! ㅎ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 글이 전국 맛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www.muksteem.com/index.php?permlink=@inverse/7017-and
링크 확인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은 댓글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