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드디어 유럽가요^0^~~ 경로 및 계획 짜는 팁 알려드려요!

in #kr-travel6 years ago (edited)


burano-2522251_1920.jpg

안녕하세요 여행을 좋아하는 키덜티입니다 :)

저는 정말이지.. 유럽여행에 대한 로망이 가득했지만 긴 시간을 빼야 하는 일정때문에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어요!
이래서 학생때 많이들 다녀오는구나.. 했지요.
늦바람이 무섭다고 대학 졸업후에 여행의 즐거움을 깨달아버린터라 방학 찬스도 없고 ㅜㅜ!
2-3주 다녀오는건 직장을 그만둘때쯤이나 가능하겠구나 했었지요.

그러던 중에 올해 결혼 계획이 생기면서,
결혼후에는 아무래도 더 여행가기가 어려워지겠지 하는 생각이 들어 조바심이 생겼어요.
그래도 아기 생기기 전까지는 자유롭게 다닐수 있지 않을까 싶지만,
아무래도 지금 혼자 다녀오는것도 힘든데 결혼하면 더 힘들지 않을까 했거든요.

병원을 그만두고 다녀와야 하나..ㅠㅠ
지금 다니는 곳은 마음에 들어서 그만두고 싶지 않은데..

고민끝에 긴 휴가를 사용할 수 없는지 문의를 드렸고,
길고 긴 기다림 끝에 얼마전에 확답을 받았어요!
연차 끌어써서 다녀오라고!

덕분에 무급휴가를 생각했었는데, 연차덕분에 유급휴가를 다녀오게 되었어요.
(아이신나!)
타이밍좋게 올해부턴 공휴일도 오프로 쳐줘서 생각보다 연차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어쨌든 꿀같은 소식을 듣고 득달같이 경로를 알아봤지용
빨리 비행기 표를 끊어야 하니까요!

어디를 가고싶은지 고민해봤는데,
역시 제일 가고싶은건 프랑스, 스위스, 이태리(일주!)!
영국과 체코는 신행으로 다녀올 예정이니 과감하게 제외하구요.
이순위로는 그리스와 터키, 스페인을 가고싶기도 해요.

막상 여행 계획을 짜려고 보니,

실제로 제가 생각하는 경로를 위해서
동선을 어떻게 짜야 할지, 시기는 어떻게 잡아야 할지,
나라간 이동은 비행기로 할지 기차로 할지!
너무나도 고려할게 많더라구요.

그렇게 찾아보다 도움을 받은 사이트를 하나 소개할게요.
바로 스투비플래너 입니다!

스투비플래너 Stubby Planner

캡처.JPG
스투비 플래너는 대략적인 경로를 짜기에 최적화된 사이트에요.
아주 대략적으로! 말이에요.
다른 사람들이 짜놓은 경로도 이렇게 볼 수 있답니다 :)

image.png

저도 이렇게 짜봤어요!
스페인을 끼워갈까 말까 고민중!
바르셀로나를 시작으로 파리를 거쳐 스위스로 들어가고 있는 중이지요 ㅎㅎㅎ

스투비 플래너에서 마음에 들었던 점은요.

  1. 한 지점을 클릭해서 플래너에 담으면, 그 다음 경로로 많이 선택되는 지역들이 활성화 되서 보기가 아주 편해요.
  2. 지정한 지역에서 보통 몇일 정도를 숙박하고 지나가는지도 나와서 대략적인 일정 짜기에 좋아요.(다만 좀 빡빡하게 짜준다고 하니 몇일 더 여유를 두는게 좋을듯해요!)
  3. 나라간 이동을 기차가 좋을지 비행기가 좋을지도 알려준답니다.
  4. 항공권과 숙박비, 이동 교통비 등을 대략적으로 계산해줘요.
  5. 필수 투어가 정리되어 있어서, 가서 보통 어떤 액티비티나 투어를 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캡처2.JPG

유명 맛집 동행 구하는 란도 있어서 정말 쏠쏠했어요 ㅋㅋㅋ
피렌체 티본 스테이크집 함께 가는 동행 구하는거보고 이거다 싶었거든요.
어쨌든 정말 코스 짜기에 괜찮죠?
어디까지나 대략적으로!
초반에 감을 익히기에 괜찮은 사이트에요.
추천드려요!!

Sort:  

와~ 정말 축하드립니다!
저도 한 13년 전 쯤 유럽여행을 갔던 기억이 납니다..
13년 전이라니...ㅋㅋ ㅠㅠ
멋진 계획 세워서 즐거운 여행, 안전한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여행 준비와 여행 과정을 스티밋 포스팅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3년이 지나도 여전히 아름다운 추억이겠죠?ㅎㅎ 스티밋과 함께하는 여행은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아직 두달이나 남았지만 기대해주셔요 재밌게 풀어볼게요!

여행 생생한 후기 기대하며 팔로우 살포시 누르고가요!

감사합니다! 아직 두달이나 남았지만..^^ 준비과정부터 천천히 올려볼까해요. 저도 팔로할게요~

즉흥적으로 떠나는 저와 다르게 계획이 완벽하시네요 ㅋㅋ 여행 가시면 맛있는 음식이랑 멋진 경치 사진으로 올려주세요!! 기대하겠슴돠~

저는 즉흥적으로 떠나기도 하고 계획을 세워 떠나기도 합니다만, 유럽여행은 계획을 하지 않을수 없네요! 너무 설레니까요~~^0^

와우 축하드립니다
여행준비와 여행가시면 현지포스팅도 기대할께요 ^^

그럼요 다 같이 보여드릴거에요! 지켜봐주세요~^^

우와 부럽습니다. 저도 스투비 플래너를 써본적이 있는데, 해외 출장 계획서 작성할때 뿐, 저를 위해서 사용한건 아니라서요ㅜㅜ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꼭 제 여행을 위해서 사용해봐야겠네요!

자유여행 하기에 괜찮은 도구인듯해요! 저는 해외출장을 다니시는것도 부럽네요. 한번쯤 해보고 싶은 일이에요~ 필요에 의해 외국을 다녀오는 일 정말 멋져요^^

스팀가격이 떨어지는 절대보팅금액이 줄어드네요...
ㅠㅠ
그래도 같이 힘냅시다!! 화이팅!

아 스팀가격이 덜아지면 보팅 금액도 줄어드는거군요! 오늘도 뉴비는 새로운 사실을 하나 알고 갑니다..ㅋㅋㅋ 들러주셔서 감사해요!

여행계획은 항상 행복하지요. 좋은 여행되세요^^

네 감사합니다! 행복한 여행 다녀올게요~~

유럽 여행 좋겠어요^^
갠적으론 프랑스보단 이탈리아가 더 기억에 남네요
구글지도 하나면 여행이 너무 편하죠 ㅎㅎ
준비 잘하시고 좋은 추억 만들어 오세요~

저도 이탈리아가 더 기대돼요! 감사합니다~ㅎㅎ

와~진짜 설레겠어요 직장인들은 2주이상 여행을 가는건 힘들잖아요 좋은 팁도 알려주시고 팔로합니다~여행후기 기대할게요~

네 그렇죠~? 저도 이렇게 다녀올수 있을줄은 몰랐어요. 아주 기쁩니다 ㅎㅎㅎ 저도 팔로할게요~

와 완전 부럽 ㅠ_ㅠ 저도 유럽 꼭 가볼꺼에요 ㅎㅎㅎ!!!!
저는 요즘 일본여행계획하는데.. 역시 여행은 계획할 때가 가장 즐거운듯하기도 해요 ㅎㅎㅎㅎ 보팅하고 가요~!!!

맞아요맞아요 초공감!!! 여행은 가기 전이 제일 즐거워요 ㅎㅎㅎ 돌아오는 날부터 슬슬 우울해지고 말이에요ㅋㅋㅋ 보팅 감사합니다 팔로할게요!

보팅하구 가용~^^

와 감사합니다~~ 이벤트 또 참여할게요~^^

제대로 조사하고 가시네요!!
피렌체 티본스테이크 동행 엄청 많이 구해요 ㅎㅎㅎ
'유랑'이라는 네이버 카페가 있으니 거기도 한번 뒤져보시는걸 추천드려요 ㅎㅎㅎㅎ 당일동행 구하시면 짱재밌습니다 +_+

네네! 유랑도 많이 들었어요 한번 뒤져볼게요 ㅋㅋㅋ 처음엔 굳이 동행까지? 하고 회의적이었는데, 듣다보니 타지에서 외로울때 처음 만난 동행이랑 다니는게 그렇게 재밌다고 하더라구요-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해보고 돌아오지 싶어요 ㅎㅎ

여행 후기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부럽네요!!
Stubby Planner 꼭 기억하겠습니다.
팔로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