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을 실천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in #kr5 years ago (edited)

dorothy.kim-06-02-2018-03-04.jpg
@dorothy.kim 님께 이 대문을 받은지 1년이 다되가네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셨기를..


이번에 계획 / 실천 키워드로 글을 쓰는 이유는 한달이나 지났지만.. 새해가 밝았기 때문이죠.
새해라면?
계획 (ex 다이어트)
실천 하자!!!

라는 것이 일상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한달이 지나서야 이글을 쓰는 저 또한.. 무계획 무실천..
근데 늦었다고 생각할때... 라도 시작해야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계획을 실천하는 방법... 은?
1 먼저 계획을 세워야 하고,
2 계획을 까먹지 말아야 하고,
3 오늘 할 계획이 뭔지 알아야 없던 의지도 발산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자기 자신의 의지
의...지... 제일 중요합니다. 그리고 제일 어렵구요...

하지만 시작이 반이라고, 계획이라도 작성해놓는다면? 이미 반은 성공한겁니다.
그런 정신승리 의미에서 딱 1년전 저도 계획을 세워보자 이벤트를 한적이 있죠.
계획이라도 세워보자. 주간 계획! 2월 2주차
계획이라도 세워보자. 주간 계획! 2월 3주차
계획이라도 세워보자. 주간 계획! 2월 4주차

뭐.. 여기에서 얻은건...

참가하신분들의 소소한 계획들과 만다라트 계획표 정도?
만다라트 계획표를 보고 참 좋다고 생각했지만 저에게는 의지가 부족해서.. 그래도 이번에 다시 떠오른 겸 작성해봐야겠네요. 나중에

그리고 이제 이 계획들을 잊지 않기 위해서는 어디엔가 기록해둬야 합니다.
뭐.. 예를 들면
1 새해를 맞이해 규칙적인 삶을 살기 위한 재료로 몇시간동안 고민에 고민을 거듭해서 구입한 다이어리 (있어빌리티 + 드라마에도 출현 => 무거워서 안들고 다니다가 1년후 걍 버림 )
2 가벼운 다이어리 (가벼워서 들고다니다가 남들에게 들킴)
3 생각나는 것들을 적어놓는 내방안의 화이트 보드
4 책상에 붙여놓은 포스트잇

다이어리.. 참 좋지만 들고다니기 번거롭구요. .... 그리고 만약 이 다이어리를 남이본다면? 실시간으로 공개처형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 위험해요. 그리고 들고다니가 귀찮습니다.
화이트보드. 이것도 가족들에게 공개처형 당해요.
포스티잇 ... 이라 쓰고 방바닥에 굴러다니는 쓰레기라고 읽는다.

어쨋든 이 아날로그 적인 방법들은 귀찮음과 위험성을 가지고 있게 되는데.. 핸드폰은 항상 지니고 다니고, 안정장치 또한 있어서 안성 맞춤입니다.
그리고 알림까지 울려서 나를 쪼아 댄다면? 최고죠.

마치.. 이런식으로..


저는 이런 용도로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번부터 구글 제품들을 소개하는데 저는 구글과 하등 상관없는 사람입니다.

원래 가끔 일정이나 주변 사람들 생일정도를 기록해두고 사용했는데, 언제부터인가 목표설정이 생긴걸 봤습니다. 본김에 몇개 등록해놨는데, 매일 알림이 울려요.
좀 귀찮긴 해도 생각없이 있다가도 내가 목표한 것들을 보게되면 한두번은 하게 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무척 간단해요.
앱스토어에서 구글 캘린더를 다운받습니다. (혹은 설치되어있을수도..)
켜서 오른쪽 하단 + 버튼 누른 뒤에 하라는 대로 하면 됩니다.

목표를 누르면

나름 5가지정도의 컨셉이 나옵니다.
운동 / 자기 계발 / 가족과 친구 ㅜㅜ / 나만의 시간 / 계획적인 생활


이중에 저는 자기 계발을 눌렀습니다. ... 여기에서 코딩 배우기를 등록했었는데.. 흠


이번에는 하도 글을 안써서 .. 글쓰기를 등록했습니다.


욕심을 버리고 주 1회..


저는 글쓰는데 2시간 걸리니 2시간을..
(포스팅 내용이 별거 없는데 2시간 걸리니.. 저도 참 신기해요)


원래 글은 새벽에 써야 하죠.


그러면 이렇게 확인 시켜 주고 끝납니다.
물론 설정은 언제 어디서나 바꿀수 있어요.


등록하면서 이리저리 뭔가 하는지 그냥 멘트들이 나옵니다.


로딩중... 이라는 멘트보단 좋죠.


조정할 수 있지만 조정해본적은 없습니다.


이렇게 구글에게.. 저의 개인정보를 또 넘겼네요.

어쨋든 등록하고 나면 캘린더에 바쁜 사람인척 코스프레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바쁘고 내일도 바쁘네요.

등록하고 나면 정해놓은 시간 혹은 그 전에 알려줍니다.

이런식으로 정해진 시간이나


이렇게.. 몇시간 전에 알려줍니다. 좀 실천하라구요.


했으면 했다고 이렇게 완료를 눌러줘도 되고, 오늘하기 귀찮으면 나중에 하기 하면 됩니다. 그러면 진짜 나중에 알려줘요. (ex 다음날)


새해가 되었으니 계획을 세워보시고 여러가지 방법을 총 동원해서 실천해보시는게 어떠신지요.?
실천하고 나면 뿌듯하기도 하고, 좀 더 발전된 모습으로 성장 하 실 수있을 겁니다.

ps 저의 실천 상태는..


진짜 2018년도까지 잘 했는데 이번에 바빠서 못했네요.
언젠가 다른 금손님들 처럼 변할겁니다.


독서는.. 다음생에 해야 할 것 같기도 합니다..


평생 공부하는 직업이라.. 공부좀 해야하는데 ㅎㅎ..

실천을 별로 안한 것 같지만 그래도 한번정도는 했잖아요?
알림 지옥에서 벗어나기 힘들긴 하지만... 어쨋든 이득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세요.


원래 새해 첫글로 작성하려던 닉값하는 '아시나요 시리즈' 인데.. 게을러서 이제 작성하네요.
늦어서 포기할까 했지만 해냈습니다.
원래 몇가지 적어둔 글들이 있었는데.. 그중 하나라도 작성했네요. 계획을 해두면 언젠가 실천하기 마련입니다.


요약

1 계획을 실천하는 방법은 의지다.
2 하지만 계획 실천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있다.
3 나에게는 구글 캘린더 ( 나는 구글과 관련없는 사람이다)
4 어쨋든 계획을 세우면 조금은 실천한다.
5 새해니깐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자


ㅁㅁ를.. 아시나요..?

1. 구글포토를.... 아시나요?
2. 이 아이스크림을.. 아시나요?
3. 이 아이스크림들을.. 아시나요? 2
4. 옛날 동전이 제법 가치가 있다는걸 아시나요.?
5. 강아지에게 약주는 방법을 .. 아시나요?
6. 강아지에게 약주는 방법을 .. 아시나요? 2
7. 구글 지역 가이드를 아시나요?

마나마인_애니메이션.gif

Sort:  

li-l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li-li님의 [SLBC NEWS ROOM] #190207 Headline @mmmagazine님의 작가개편 임박

...
"계획"

>이분 아이디는 한 번 들으면 잘 잊지 않게 되죠. asinayo입니다. 새해를 맞아서 어떻게 계획을 실천해 나갈 것인지 대단히 구체적으로 기록했습니다. 특히 스팀잇에 글을 ...

다운로드.jpg
주님 오늘도 정의로운 도독이 되는걸 허락해주세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기가 진짜 그림 그리는건가봐요? 기대 할께욧^^;;;
새해가 뭐 눈깜짝하니 한달이 넘어가있는데 이건 미파형이 한짓인가바여 ㅠ

진짜 그림입니다. ㅋㅋㅋ...근데... 기대는 하지 마세요ㅎㅎㅎㅎㅎㅎ

미파가... 미파했나봅니다 ㅠㅠ..

작년에는 계획이 차고 넘쳤는데
올해는 웬지 놀고 싶네요 ㅋㅋ

전 작년에 너무 놀아서 ㅋㅋㅋ 정신차리고 좀 살려구요

계획같은건 세우는게 아닙니다!! ㅋㅋ
올 한해 무계획으로~ 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ㅎㅎㅎ 새해복받으세요!

ㅎㅎㅎ 포스팅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정말 정성이 가득합니다 원하는 바 모두 이루시길 바래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내용이 좀 부족해도 정성스럽게 작성했습니다. 알아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08] KR 커뮤니티 출석부

...td>#055. Food for lunar new year (설날 음식) asinayo/td> 계획을 실천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행복한 ♥ 목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

KR 커뮤니티 출석부 후원으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구글 입사를 이렇게 자랑하다니 퉷

구글 들어가고 싶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mipha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ipha님의 아시나요님


asinayo님
스팀잇내서 씹덕은 제가 탑입니다.
자꾸 저를 도발하시는데 이자리는 비켜줄 생각이 1도 없으니 그만 gg치시기 바랍니다.
저는 프사도 애니프사로한 100%씹찐덕인데 아시나요님은 아니네요?
이정도 기본사양도 안지시키...

fur2002ks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ur2002ks님의 인간쓰레기 많네요! (뻘짓 진행사항)

... eunstar girina79 marsswim ldsklee futurecurrency kimsungmin asinayogoodhello kyju ioioioioi kiwifi rtytf trueimagine matt788587 ...

저도 구글 캘린더 이용하고 있어요~^^
다이어리는 잘 안가지고 다니게 되더라구요!

아날로그 다이어리는 ... 위험합니다!

다이어리 자체는 요새 앱으로 사용중이죠 ㅎㅎㅎㅎ
그리고 구글 캘린더 진리!!

ㅎㅎ 오랜만에 복귀 하셨네요.
계획 잘 실천하시고 이루시길 바랍니다.^_^

넵 ㅎㅎㅎ 울곰님도 화이팅!!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09]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10]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너무 길어서 안 읽었는데 뭐라도 써야할 거 같아서 그냥 웃어봤어 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가방가 ㅋㅋㅋㅋㅋㅋ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11]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잇님 좋은정보 얻어가요~~^^ 스윽

하....하 잇! 님 이군영

놀러왔어요,,,,요새 많이 바쁘신지요...,?
관악산 정상찍고오면,,형과 막걸리 한잔하던게,,,그립네요,,
정상에서 그 흔들리는 손으로 사진들도 찍었는데,,허허..,,
강아지는 잘있는지요,,,
우리 몸건강이 최고입니더,,

&&&----&&&
펭귄이 줄다리기하는거랩니다,,^^

술한잔 적시면서 인생을 논할ㄸㅐㄱㅏ 그 ㄹㅣ웠는데
ㄴㅐ 손의 흑염룡은 떠날생각을 못ㅎ ㅏ ㄴㅣ
ㅇㅏ~~~~~~~~ 몸관리는 방심하면 안돼

펭귄 줄다리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박하다 ㅋㅋㅋㅋㅋㅋㅋ

좋은 기능이네요 ㅎㅎ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구글캘린더...
저도 웬만한 일정은 핸드폰에 의지하지만, 내가 할 일까지 알람으로 알려준다면...
좀 스트레스를 받을 거 같기도 하지만, 성취율 같은 걸 보여주는 건 좋네요.
나를 돌아보기 딱이겠는 걸요?

저도 저를 뒤돌아 봤다가... 충격 ㅋㅋㅋ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12]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13]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14]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16]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fur2002ks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ur2002ks님의 눈내리는 주말입니다~(뻘짓 진행사항)

...eelsogood girina79 woolgom romi cheongpyeongyull darkhorse81 asinayoksc bree1042 khaiyoui oldstone minyool seo70 junny sunnyy kim...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17]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li-l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li-li님의 [SLBC NEWS ROOM] #190207 Headline @mmmagazine님의 작가개편 임박

...
"계획"

>이분 아이디는 한 번 들으면 잘 잊지 않게 되죠. asinayo입니다. 새해를 맞아서 어떻게 계획을 실천해 나갈 것인지 대단히 구체적으로 기록했습니다. 특히 스팀잇에 글을 ...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18]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mipha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ipha님의 --팬티정리글--(저장용)



asinayo
newiz
(저장용)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19]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20]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21]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22]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23]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24]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2/25] KR 커뮤니티 출석부

...해 주세요.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bluengel
https...

kiwif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kiwifi님의 스팀잇 딱 1년 된 날! 감사 인사 전합니다!

...^T
-가장 먼저, 제게 생명줄을 던져주셨던 nhj12311님!!
-가즈아로 친해진 죽창고우 아시나요님 (asinayo
-날개 달린 이젠 어엿한 수제잼 사장님, 센스쟁이 뉴위즈님 (newiz)
-나를 더럽(the love)힌...

fur2002ks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ur2002ks님의 2월의 마지막~ 멋진 봄을 맞이합시다! (뻘짓 진행사항)

...e nowmacha emartar20 calist raah newbijohn jhy2246 skuld2000 asinayoilovemylife tangle-hoon cine bree1042 feelsogood marsswim dor...

fur2002ks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ur2002ks님의 갈수록 태산인 미세먼지...(뻘짓 진행사항)

... mth7890 glory7 ksc enomujjass greenlatte lovelyyeon minyool asinayodokebi cine ioioioioi calist kim0jh0 ravenkim hyunny truei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