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아 ~ 맑은 공기 부탁해~^^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초코민트예요~

오늘도 미세먼지가 자욱하네요~
며칠전부터 뿌연 미세먼지 떄문에 창문도 열지못하고
외출도 쉽지 않아졌어요~
특히 아이들 등하교할때 마스크를 씌워도 불안하기만 하네요~

맑은 공기의 소중함이 절실히 느껴지는 요즘이예요~
아이들은 봄이 오면 따사로운 햇살을 쬐며 놀이터에서 뛰어 놀아야하는데
마스크쓰고 등하교를 하고 있으니 너무 슬픈 현실이예요 ㅠㅠ

작년부터 실내공기에 조금이나 도움이 될가해서 식물을 하나씩 키우기 시작했는데요~
키우다 죽은것도 몇개 되네요~
초록초록 한 식물이 있으니 집안 분위기도
좋아지는거 같아 좀더 키워보고 싶어요~

얼마전에 데려온 공기정화에 식물인 틸란시디아 예요~
물줄때가 되서 세면대에 물받아놓고 푸욱~ 잠수 시켜줬어요~
틸란시디아를 보니 제가다 시원하네요~ㅎㅎ^^
30~40분 정도 다궜다 꺼내줬어요~
충분히 물을 머금은 틸란드시아는 통풍이 좋은 곳에 걸어 두면 되요~

수염틸라드시아는 자연상태에서 햇빛을 충분히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실내보다는 베란다에서 햇볕받으며 말려줘야 겠어요~

20180327_161504 copy.jpg

20180327_161633 copy.jpg

거실에서 키우는 식물이예요~

20180327_161302 copy.jpg

20180327_161105 copy.jpg
저희 집에서 가장오래된 벤자민 나무예요~
손질을 잘 못해줘서 모양이 예쁘진 않아요~
20180327_161016 copy.jpg

공기청정기도 틀어놓긴하지만 왠지 식물들이 많으면
공기도 좋을거 같고 정서적으로도 좋은거 같아요~
사랑과 정성이 필요하겠지만요~^^

이웃님들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면서 건강 잘 챙기세요~^^
미세먼지 심할수록 건강관리가 더 중요한거 같아요~^^*

Sort:  

집안에 초록색이 있으면 참 좋더라고요^^
근데 저는 몇번 키우다가 자꾸 죽어서 저희애가 울고불고;;; 지금도 두개 있는데 벌써 하나가 시들해졌어요 흑흑 생각난김에 우리집 식물도 좀 챙겨야겠어요~~ㅋㅋ

그쵸~ 집안에 초록 식물들이 있으면 확실히 분위기가 좋아요~
식물 죽으면 엄마도 속상하지만 아이들이 많이 속상해 하죠~
식물키우는거 참 많은 정성이 필요하더라구요~
저도 키울때마다 죽어서 잘 안키우다가 작년부터
신경써서 키우니 안죽고 잘버티네요~ㅎㅎ
goodfeelings님 초록이들 살아나길 바래요~^^*

se ve muy bien

우와 오늘같은 미세먼지 심한날
보기만 해도 싱그럽네요
근데 저는 사랑과 정성을 듬뿍 주는데도 자꾸 죽여서 ㅠㅠ
너무 부러워요

omdy 님 반가워요~^^
그쵸~ 요즘 같이 미세먼지 가득한날 초록 나무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거 같아요~^^
저도 많이 보냈네요 ㅜㅜ
omdy님댁 식물들 이번엔 잘 자라길 바래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집안곳곳 그린그린 건강해지는 느낌이예요 초코민트님^^
벤쟈민나무 가지고 싶었는데 매력있는거 같아요^^
즐거운 저녁시간되세요^^

우부님 벤자민 나무 좋아하시는군요~
저도 벤자민 푸르른게 좋더라구요~^^ 키우기도 어렵지 않구요~
우부님도 키워보시길 추천드려요~^^
행복한 오후 시간되세요~

정말 부지런하신 엄마군요! 식물들을 보니 제 눈이 다 정화되는 기분입니다. 한국의 미세먼지가 그렇게 심각하군요. 뭐 워낙에 공기 안좋은 곳에 살다보니 그런 부분에 스스로 둔감해졌지만... 가끔 가다 문득 생각하면 아찔합니다. ㅜ 우리 아이들이 이걸 다 마시고 있다 생각하면요.

제가 부지런하지는 않아요~^^ 잘 죽지 않는걸 키우고 있는거 같아요 ㅎㅎ
핀리핀도 공기가 않좋은가요?
맑은 공기마시고 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 요즘이예요~

bookkeeper님 행복한 하루 되세요~^^

눈도 뻑뻑하고, 목도 칼칼하네요...집안 정화식물 정말 좋아보입니다. ^^

쟈니님도 그러시군요~ 저도 요 며칠 목이 칼칼해요~ ㅠㅠ
건강 잘챙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틸라시아구나저게 저거많이봤는데 공기정화에좋다니 탐나네요

joenghwa님 안녕하세요~^^
요즘 인터넷에 많이 올라오더라구요~
공기정화에 좋다니 올봄에 키워보심 좋으실거예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집안이 숲속이군요! 역시 집에는 여성분의 손길이 필요한가 봅니다! ㅎㅎ

독거님~ 요즘 짝꿍 찾기 잘되고 계세요?
어서 독거님 댁에도 여성의 손길이 가득해 지길 바랄게요~^^
좋은 소식주세요~ 어서요~^^

초록이를 보고 있자니 초코민트님 집에 가면 왠지 아주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odolbak님 감사해요~^^*
맑은 공기를 마시려면 더 많은 나무가 필요할거 같아요~
집에 있어도 목이 칼칼 하네요~
미세먼지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저도 틸란 한번 키워보고싶네요!!
이쁘게 키우세요!!^^

yirgacheffe2shot님 안녕하세요~^^
공기 청정효과가 뛰어나다니 올봄에 키워볼만 한거 같아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초록이들을 보니 정말 정화가 되는 기분 입니다~~ ^^

로사님~ 정화 되셨다니 너무 기쁘네요~^^
로사님 건강 잘 챙기시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식물들을 나름 잘 키우시나보네요...
저는 키우는것마다 죽여서...흑흑.ㅠ 대단하십니다!!!

개벼리님~ 이번에는 좀 잘 크고 있는데
전엔 정말 많이 죽었었답니다~
제가 이번에 키우기 수월한걸 키웠나봐요 ㅎㅎ

수염틸란시디아~첨보는데~이쁘고 갖고싶네욤ㅎㅎ 장식용도 괜찮고 시원해보이고 공기정화도 잘됄것같은 느낌이 오는데욤~넘좋아요

요즘 미세먼지때문인지 틸란시디아가 인터넷에 많이 보이더라구요~
공기정화효과도 좋고 키우기도 편한거 같아요~
공기정화 효과가 많았으면 좋겠는데 얼마나 정화 될진 모르겠어요~^^

저희집에 있는수염 틸란드시아는 요즘 시들시들해졌네요. ㅠㅠㅠ
다시 살려 보아야 겠습니다.

러브님댁 틸란드시아 살려야 할텐데요~
인터넷관리법 보니 물을 충분히 주고 잘 말려줘야 한다더라구요~
통풍잘되는곳에 걸어둬 보세요~
꼭 살리시길 바래요~

저희집에서는 볼 수 없는 초록식물들. ㅋㅋㅋ 마이너스의 손이라 자꾸 비실비실해지길래 친정집에 다 보냈는데 언제 그랬냐는 듯 잘크더라구요. 역시 전...ㅋㅋㅋ 틸란드시아는 친정엄마도 키우는데 관상용으로도 참 예쁘고 좋더라구요~~~~ㅎ 아무튼 이렇듯 많은 식물들을 예쁘게 잘 가꾸시니 대단하십니다~~

어머님 께서 잘키우시나봐요~^^ 근데 진짜 잘 키우는 사람이 따로 있나봐요~
정성을 많이 줘야 잘크겠죠?
저도 사기도 많이 사면서 죽이기도 많이 죽였어요~
이번에 처음으로 이렇게 오래 가네요~ 키우기 수월한식물을 고른듯해요~ㅎㅎ

요새 미세먼지가 심해서 인터넷으로 검색해봤는데
이 식물이 나오더라구요~ 좀 생소해서 보다가 구매를 안눌렀는데 물에 담궜다가 잘 걸어두면 되는건가봐요~

헤스티아님~ 그쵸~ 인터넷 검색하면 요즘 많이 나오네요~
일주일에 1~2번 충분히 담궜다가 통풍되는곳에 말려주면 된다고 해요~
관리법은 편한데 정성으로 잘 키워 봐야겠죠~^^
헤스티아님 행복한 오후 되세요~

저희 가족도 미세먼지 때문에 고민이 많은데, 공기청정기 말고도 식물을 통해서 도움을 얻을 수도 있겠네요. 잘 보고 갑니닷!

muwon123 님 안녕하세요~^^
그쵸~ 요즘 정말 미세먼지 때문에 걱정이예요~
아침에 눈뜨자마자 미세미세앱을 키고 있네요..ㅜㅜ
작은 식물들 공기 정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보고 있어요~^^
muwon123님 행복한 오후 시간 되세요~

식물들을 키워보는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 감사합니다

aperitif 님 안녕하세요~^^
요즘 같이 미세먼지 심한날엔 공기청정기외에도 식물들을 집에 많이
키우는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행복한 오후 시간 되세요~

우와 초록초록! ㅎㅎ
화이트&그린 인테리어는 언제나 너무 좋아요 ㅠ ㅠ
흠... 저희 집도 봄맞이 초록초록 식물들을 들여놓고 싶어지네요! ㅎㅎ

신농님~^^ 화이트 & 그린 저도 좋아하는 인테리어예요~^^
초록식물들이 있으니 집안 분위기도 좋고 왠지 공기도 좀 전보다 좋아진 기분이예요 ㅎㅎ
신농님 댁에도 초록이들 예쁘게 키워보세요~^^
행복한 오후 시간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