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가 바꾸어 놓은 졸업식 풍경(부제:첫째의 첫졸업식)

in #kr4 years ago (edited)

하룻밤 자고 일어나기가 무섭게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걱정입니다. 특히 우리 부부처럼 맞벌이부부는 바이러스 전염보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이 혹여나 휴원을 할까봐 더 걱정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내가 전염될 확률보다 내가 사는 지역에 확진자가 발생해 교육기관이 휴원할 가능성이 더 크니까요.

첫째를 키우면서 우리 첫째가 유치원 졸업식을 하는 모습을 보면 어떤 기분이 들까? 라는 생각을 몇번해 봤는데 오늘은 우리 첫째의 인생 첫 졸업식이 있는 날이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벌써 한달 전부터 졸업식은 부모들 참석없이 졸업생들만을 대상으로 한다는 공지를 받아 어쩔수 없이 졸업식 참관은 힘들겠다 생각하고 있던 차에, 유치원에 카카오톡 라이브TV 어플을 이용해 졸업식을 생중계 해준다는 안내문이 날라왔네요.

20200221_212010.jpg

혹시나 업무하다가 잠시 볼 수 있을까 싶어 어플까지 다 깔아놓고 준비했는데 갑작스런 미팅으로 결국은 볼 수 없었지만 신랑 덕분에 화면 캡처한 사진이라도 볼 수 있었네요.

예전엔 꿈에도 상상해보지 못한 유치원 졸업식 실황중계.
참 좋은 세상이다 싶다가도 앞으로 점점 생겨날 신종 바이러스로 인해 졸업식 실황중계가 또 하나의 문화로 등장하며 진풍경을 이룰까 싶어 걱정이 앞서는 것도 사실이에요.

하긴 바쁜 세상에 이렇게라도 실시간 방송해준다면 멀리 있어 부득이 참석하지 못한다해도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함께 할 수 있을테니 좋겠다 싶기도 합니다.

아무튼..
유치원 다니느라 고생 많이한 우리 착한 아들 지웅아~
엄마가 너무너무 사랑한다. 건강하게 잘 자라주렴~^^

1582287448492.jpg

1582287423648.jpg

1582287437623.jpg

1582287421102.jpg

지웅이네반 남자친구들 중에 우리지웅이가 제일 착하고, 규칙을 잘 지키는 바른어린이라는 유치원선생님의 말에 어깨 의쓱했답니다^^

Sort:  

유치원 졸업도 실시간으로 보는 시대라니 신기하네요 ^^

직접 보면 정말 감동스러웠을텐데.. 아쉽네요.. 그놈의 코로나 때문에..

Posted using Partiko 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