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toon] 블록체인 서울 - 1화 <2024 서울>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이송이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서말씀드린대로 고팍스 웹툰 공모전 입선작인 블록체인 서울 1화를 들고 왔습니다.

이 웹툰의 9.9할을 차지하고 있는 스토리를 담당해주신 @yoon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 공모전을 열어주신 @gopax측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_+ 웹툰 도전에 크나큰 용기를 심어주신 저의 영원한 동지께도 스페셜 땡스투를 남기고 싶습니다.

다음 2화도 기대해주세요-!


배너 그림을 그려주신 @leesol 작가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Sort:  

아~~ 이거 제가 구상중인 소설과 약간 비슷하네요. ^^

소설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_+

저도 소설 기대할게요 ^^

꺄+_+!!! 송이님 컴백 추카카!!!
블록체인서울 기대할게용!!!

컴백 축하 감사합니다 민지캉님 >< 기대해주세요!!!!!!!!! (그리고 이제 곧 아시아게임이 있다는 사실.... 또 곧 채팅방에서 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 인트로같은 1화인가요??? 벌써부터 흥미진지합니다!!!! 구독하고 가염!!!

지누킹님 ㅋㅋㅋㅋㅋ 2화는 더욱 흥미진진하고 재밌습니다!!!!!! 꼭 와주셔야 돼요 ㅋㅋㅋ

다음 화를 달라!!

시린님 ㅋㅋㅋㅋㅋㅋ 곧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흥미진진한데요ㅋ 다음화 기다리겠습니다!

경아님 감사합니다! 기다려주신다는 말이 왜이렇게 힘이 되는지요 ㅎㅎ 2화는 이번주 목요일에 업로드 됩니다 +_+ 정말정말 감사해요.

20년 후면 제가...흐음.. 부럽다 자 때에 저 나이라니.ㅋㅋㅋ
다음 작품도 기대할게요~~~ 마감시간 칼이시네.ㅋㅋㅋㅋㅋㅋㅋ

미동님....20년 후면 저 주인공들이 제 아들 딸 뻘입니다 크흡.... 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생각하니 정말 눈물이 나네요. 이번주는 미리미리 올리려고요 ㅋㅋㅋㅋ 매일 마감 시간 직전에 내니까 늙은 기분이더라고요 후후

우왕 재미있네요^^ 근데 칭찬했다고 포인트 주는 세상이면 엄청 좋은 세상일텐데... 다들 칭찬만 하고 다닐테니^^

재미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torax님 :)

2024년이 무척 먼 미래일거라고 생각했는데, 고작 6년후로군요.
어쩐지 지옥철 문제도 해결이 안되어있더군요 :(

송이님과 윤님의 합작품! 어서 볼수 있길 기대했던 작품이에요 :)
2화 내용이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D

소금님! 저도 2024년이면 한참 멀었겠지했는데 6년 후라는 사실이 소름 끼쳤어요 ㅋㅋㅋ 생각해보면 중학교때는 2010년이 까마득하게 느껴졌는데 벌써 2018년인걸 보면 2024년도 금방 올 모양이에요. 2024년에도 여전히 저희 정답게 이야기 나누고 있겠죠? 다음화도 기대해주세요 소금님 +_+

원더키드도 생각나고 ㅋㅋㅋ
흥미진진합니다아~~~
송이님,윤님 입선 너무나 축하드려요~^^
(매일 온 척 댓글달기 ㅋㅋ)

아니 키키님, 해물이네 다녀오신 이후로 왜 잠적하신 거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디 보고 반가워서 소리지를뻔 했자나요 ㅋㅋㅋㅋㅋㅋㅋ 맛집 탐방 그만하시고 얼른 돌아오세요! 키키님의 축하를 받으니 그 무엇보다 기쁩니다 ㅠㅠ

원더키드가 2020이었나요 ㅎㅎ 얼마 남지 않았네요. 감사합니다 :)

여보세요
나는 초보자이다.
나는 학대를 원치 않는다.
하지만 당신이 upvote로 나를 도우면
그것은 기쁨이 될 것입니다

2화 내놔요 빨리 ㅎㅎㅎ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뚝 끊어 버리니 현기증나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센터링님 ㅋㅋㅋㅋㅋㅋㅋㅋ 그 현기증이 낫도록 목요일에 칼 업뎃하도록 하겠습니다 :) 재미있게 봐주셔서 넘 감사해요 흑 ㅠ

사토시 만세!

만쉐이!!!!!!!!!!!!!!!!!

이거 너무 좋은데요~ 그림도 내용도 정말 좋아요~ 다음화도 어서 보고싶어요( ◠‿◠ )

애런님의 칭찬이라니!!! 저 지금 치솟은 광대가 내려올 생각을 안하고 있습니다 ㅎㅎ 정말 감사해요 애런님! 목요일에 칼업뎃하도록 하겠습니다 +_+

안 그래도 읽으면서 행동 하나하나에 너무 포인트를 부여하면 반발이 생기겠는데, 하면서 읽었더니 역시.
2034에는 어떤 내용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2034면 내가 몇 살이야.. ㅠ.ㅠ

역시 멀리 보시는 불이님!!! ㅎㅎㅎ
그와중에 나이까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예리한 브리님 +_+ 2034년에는 더 엄청난(?) 일이 벌어질거예요 ㅎㅎ 기대해주세요!♥ (2034년엔 저도 몇살일까 계산해봤는데 빨리 잊어버리기로 했어요 ㅋㅋㅋㅋㅋㅋ)

약간 바뀐 그림체가 느낌이 넘 좋습니다. 다음 내용이 기대되네요 흥미진진!!!!!

역시 갓당케님! 그림체 바꿀때 나름 엄청엄청 고민했는데 그걸 알아봐주시고 ㅠㅠ 그 무엇보다 감동입니다 ㅎㅎ ㅠㅠ

읍 다음화 보여주세요!!! ㅋㅋㅋㅋ
넘 재밌게 보고있던 찰나 끝이 났네요.

라나님!!!!!! 정말 오랜만이에요 ㅠㅠ 제가 너무 게으름을 부려서 스팀잇을 자주하지 못했더니 라나님 블로그에 예전처럼 못놀러갔었네요 이런 ㅠㅠㅠ (자신의 뺨을 세게 후려치고 있는 중) 웹툰 좋게 봐주셔서 넘 감사해요 ㅠㅠㅠ ♥

오오 ....역시 갓송이님 ㅠㅠ

글로리아님 오랜만이에요 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흡 ㅠ

앗, 막 재미있어지려는 순간에 끊겼네요.ㅠㅠ

재미나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onehand님! 목요일에는 2화가 업로드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ㅎㅎ

축하드립니다! 내용도 기대가 되네요~ 안그래도 @yoon님 글 잘 쓰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런 활동도 하고 계셨군요^^!

오오 안녕하세요 @blockchainstudio님 :) 블록체인 관련 소식들을 포스팅해주시는 분이로군요. 당장 팔로우했습니다 ㅎㅎ 2034 서울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네 2024 서울입니다만ㅋㅋㅋㅋㅋㅋ 차기작 2034 서울도 벌써부터 기대되네요ㅋㅋㅋ 감사합니다!

어쩌다보니...(상금에 눈이 멀어) 이런 것도 해봤습니다. ㅋㅋ

많은 생각을 하게하는 그림이네요 다음화도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whalefamily님 :D

재밌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ㅠ

9.9푼이죠. ㅎㅎ

너무나 겸손하신 윤님.... 이 댓글은 진실이 아닙니다!!!!

이미 이런저런 보상체계를 생각해보면, 그게 암호화폐가 아닐 뿐이지 많이 구현돼 있죠.ㅎㅎ

오히려 개인의 행동이 포인트화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중들이 그 기준을 정할 수 있고 수정할 수 있다면 나쁘지 않은 발상입니다.
재미있는 발상이네요. 많이 놀랐습니다^^
훌륭한 가치관을 가진 개인에게 자본도 따라가는 사회를 구현할 수 있지 않을까요?

와...신기하면서도 많은 생각이 들게 하는 내용입니다..

와........ 언니 이책 정말로 있는거에요?
아니면 언니의 상상으로 만들어낸 책?
중간에 소름 두번 돋았자냐........
첫번째는 그 천사달린 청년이 배달부에게 칭찬하는데
그렇게 길게 칭찬할 수 있구나 하는 감탄......
두번째는 정말로 미래에 이렇게 지배되 갈 수도 있겠구나 하는 걱정..
와 .. 두번째 편도 기대만빵입니댜!! :)

디구님!!!!!!!!!!!! 댓글 진짜진짜 고마워요 ㅠㅠ 감동감동!!!!!!! 두번째 편은 아마도 더 재밌어질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ㅋㅋㅋㅋㅋ 이런 사랑스러운 사람 같으니!

훌륭한 일과 위대한 이야기! :)

그림 한컷 한컷 얼마나 신경쓰면서 그리고 채색하셨을지 너무나 눈에 선해서 감히 계속 연재해달라고 채근하질 못하겠네요 ;ㅇ; (못하겠다면서 굳이굳이 계속 연재 하길 바라는 맘을 이렇게 남기고 가는 저를 용서하소서 ㅋㅋㅋ)

저의 영원한 동지 쏠님 ㅋㅋㅋ 쏠님이 아니었으면 감히 웹툰 그려볼 생각도 못했을텐데 용기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저의 게으름이 제 콩알만한 열정을 압도하는 바람에 지금 타블렛에 손도 안대고 있지만, 조만간 또 클립스튜디오에 손을 대볼 생각입니다 +_+ (과연 이루어질지...................)

재미있네요. 역시 만화가 머리에 빨리 들어 오네요.

재미나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D

오오오오오옷 너무 늦게봐버렸어요 죄송해요 송이님 ㅠ.ㅠ
기다리던 블록체인 서울 1화!!! +_+
후후 소름돋지만 정말 가능할 것 같은 이야기라
확 와닿네요! ㅋㅋ 그림체도 역시 넘 귀엽귀엽 > <

이 모든 업로드 작업은 모두 신농님과 쏠님의 덕입니다 ㅋㅋㅋㅋㅋ 신농님의 칭찬을 받으니 어깨가 으쓱으쓱해집니다 ㅎㅎ 2034 서울은 더 기가 막히니 기대해주세요 >< 이번주는 신농님보다 더 일찍 올릴 수 있을 것인가....!

2화가 기대되는군요...ㅎㅎ

앗 감사합니다 @rebok7856님 :) 2화도 많이 기대해주세요!ㅎㅎ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잼있게 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

나 한글 잘모른데 열심히 일근다요!

1등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제야 보게 되었네요! 쉽게쉽게 이해가 되는 내용에 귀여운 그림체 덕분에 다음화도 정말 기대가 됩니다^^! 응원합니다 송이님! 😊

만화로 해주시니 재미가 더해집니다.

무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