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촌철살인

in #kr6 years ago (edited)

상대에게 기대하는 순간 관계는 틀어지기 시작합니다.
The moment you wish for something to somebody,
your relationship starts to go sour.

사람들은 칭찬에 인색하면서.
위로에는 더할 나위 없이 헤프다.
마치 안 되기를 바랬던 것처럼.
People are so miserly on the compliments,
but couldn't be more wasteful with comfort,
as though they've wished things will not work out for us.

신준모
-<다시> 중에서-


돈의 노예가 되면 몸이 비굴해 지고,
사랑의 노예가 되면 마음이 초라해 지고,
감정의 노예가 되면 영혼이 황폐해 진다.

양광모
-<비상>중에서-


잃을 것도 없고, 얻을 것도 없다.
No loss, no gain.

인생에서 기쁨과 슬픔의 총량은 같다.
The total amount of joy and sorrows in life is equal.

강한 자가 살아남는게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한 자다.
The survivor is strong ,not the strong survive.

바라는 게 없는 순간, 두려움도 사라진다.
The moment you don't have anything to wish,
your fear will soon disappear.

-작자미상-


꺄아! 쥑인다.ㅎㅎ

글 마디마디가 촌철살인 이다!!

기쁨이 더 많이 남았을까
슬픔이 더 많이 남았을까...

노예짓이라니.. 내 인생 사는게 아닌 것인가..

위로는 자제해야겠다..
홀로 딛고 일어서기를 맘 속으로 기원하자.

기대하면 관계 틀어지는것 맞는 것 같다..
노기대 노실망인가..
주고 받지는 말자 ! 하는 마음 가능한가..

나를 자꾸 채우려는 마음..
이것이 날 공허하게 만드는 것일까..

Sort:  

No pain, no gain~~!
It's my opinion ~^^

헐OMG ! U r too much.
Please have mercy on me.

미스티님 흥흥!!
머니생기면 minigate님 보팅해줄거임. 쳇

저녁먹고 산책 겸 운동가느라 깜박했다가
조금 전 보팅했어요~^^ㅎㅎㅎ

사랑의 노예가 되면 왜 마음이 초라해질까?? 행복해서 마음이 풍성해지는게 아니고??
감정의 노예가 되면 영혼이 왜 황폐해질까?? 감정이 메말라야 영혼이 황폐해 지는거 아닌가??
인생에서 기쁨과 슬픔의 총량은 같다. 는 기준은 무엇일까?? 정확히 잴 수 있는 사람이나 있나??
ㅋㅋ

노예라는 단어가 불평등함을 의미하고
상대에의해 좌지우지 구걸하는 을의 입장이니..
아무래도 한쪽은 원치않는 에너지 소모가 커지니 비굴해지지 않겠어요? ㅎㅎ^^
인생살이가 새옹지마 인과응보 원인과 결과에 의해서 이루어진다하니..
좋고 나쁨의 반복일진대..좋은게 좋은것도 아니고 나쁜게 나쁜것도 아닌..뭐이런거
이렇게 이해했어요ㅎㅎ

헉!!!!!! 울곰님, 압둘라님
감사합니다^^^^
순간 감정소모 너무 커진듯ㅎㅎ

헤헤~ 전 단순~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