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

in #kr5 years ago (edited)

가구제작기능사 합격@.jpg

좀 지난 일인데 문득 생각나 올려봅니다.

'가구제작기능사' 합격! 했습니다 : )

무려 국가자격증!이지만 사실 별다른 쓸모는 없습니다... ㅠ

그래도 뭔가 자격증을 땄다는 사실에 만족합니다 : )

필기와 실기가 있는데요,

필기는 객관식 60문항 (60분)입니다. 기출문제에서 많이 나오더군요.

필기를 합격하면 실기를 봅니다. 실기는 약 5시간동안 진행되며 정해진 시간내에 도면대로 가구 비스므리한 것(?)을 만들어야 합니다. 개인 수공구를 가지고 가야하며, 이동이 어려운 큰 장비의 경우는 시험장에 구비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도면으로 문제가 출제됩니다. * 아래 도면은 과년도 문제로 올해는 조금 달라졌습니다.

실기도면.jpg

마지막으로 최근에 만든 거실장 사진 올려봅니다~
너무 휑~ 해 보여서 방바닥에 있던 인티앰프를 가져다 놓았습니다.

20181015_175059.jpg

꾸준히 가구 포스팅 재료를 축적중 입니다... : )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Congratulations @skan!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이런 손재주, 너무 부럽^^ 완전 부럽 ^^

Hello @skan! This is a friendly reminder that a Partiko user has just followed you! Congratulations!

To get realtime push notification on your phone about new followers in the future, download and login Partiko using the link below. You will also get 3000 Partiko Points for free, and Partiko Points can be converted into Steem token!

https://partiko.app/referral/partiko

Reply stop to stop receiving this message.

축하 드립니다. 가구는 마누라가 좋아해서 향후 포스팅이 기대가 됩니다. :)

네 열심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ㅎㅎ

오오?! 정말 축하합니다!
스팀잇 굿즈 처럼 만드셔도 좋겠는데요.ㅎㅎ

멋지네요~! 축하드립니다. ㅎㅎ

와 👍👍 저는 손재주가 없어 절대 딸수없는 자격증이네요 ㅠ_ㅠ

축하드립니다!! 숨겨진 금손이 여기 계셨네요~~!!ㅋㅋㅋㅋㅋㅋ
스팀 샵에 올리셔도 될거 같네요!!

뭐든지 희소한게 가치가 있다고 믿는편인데 정말 희소한 자격증을 따셨네요. 든든하시겠어요. 축하드립니다~

멋진 거실장을 만드셨네요, 손재주가 좋으십니다.

자격증 취득 축하드려요~
거실장도 넘 멋집니다^^

축하드립니다^^ 저는 저 실기도면으로 2015년에 자격증 땄는데 어떻게 달라졌는지 궁금하네요.^^
만드신 작품을 보니 대단하시네요 각을 줘서 만드는게 쉽지 않은데~~~
저도 다시 한번 열심히 해보려 공방 알아보고 있습니다^^

앗 선배님이셨군요~~!!
당장은 어려울 것 같지만 저도 공방을 차려보려 이런저런 구상 중 입니다 ㅎㅎ

역시 알아보시는군요ㅠ 저도 처음엔 그냥 각 주면 되는거 아냐? 하고 만들다가... 게다가 짜맞춤으로 하느라 아주 매우 많이 고생했습니다 ㅋㅋㅋ

ㅎㅎ 저도 가구 하니 호돌박님 생각났는데! 공방 알아보시는군요.

거실장 멋지네요! 축하드려요.

와우 skan님 자격증 취득 축하드립니다
공예에 소질이 있으신가 보네요 ㅎ
전 이런쪽엔 워낙 소질이 없어서
이런거 잘만드시는분들 보면 부럽고 그렇습니다
skan님 포스팅은 자주 안 올리셔서 그런지 더욱 반갑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와우~ 축하드립니다~

기술 배워서 직접 만드는 것 너무 멋진데요~

저도 도전해 보고 싶네요~

시장에서 유통되는 제품 같네요. 솜씨가 좋으십시다!

응원합니다^^//

축하해요.
이런 재주가 있으셨군요.
앞으로가 궁금해 지네요.

와.. 전문기술자격증이군요 멋지십니다

손재주 있으시네요.
라흐님 뒤를 잇는 가구 장인이 되시길~^^

오...... 저게 직접 만드신거라구요? 대박이네요ㅋㅋㅋㅋㅋㅋ
느낌 좋은데요ㅎㅎㅎㅎㅎ 완전 금손이십니닷!

감솨합니다~~~ 티모캣님 ㅋㅋㅋㅋ

축하드려요 스칸님!! ㅎㅎ 저도 도면보고 만드는거 진짜 잘할 수 있는데 ㅜㅜ 언능 성공해서 가구 공방도 다니고 싶으네요ㅜㅜㅎㅎ 가구 포스팅 재료 얼른 방출 해주세요!! 마지막 사진 유리창에 비추는 스칸님 한 어깨 하시는데용? +_+

에그님 레고 실력으로 가구 만드시면 어마무시할 듯 합니다~~ㅎㅎ 칼같이 만드실 듯 ㅎ

ㅋㅋ 레고야 애들도 하는거라 크게 실력이라고 할건 없지만
어릴 때 부터 만드는건 곧잘 해와서 감히 자신(?)있는 척 해봤습니당 ㅎㅎ

축하드리네요.

와 이걸 만드셨다구요? 대박입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이런 자격증이 있다는 것도 몰랐습니다. xD
축하드립니다. :))

손재주도 좋으신가봐요. 앞으로 올라올 포스트 기대하겠습니다. :D

축하드립니다!

추카드립니다.
만드셔서 스팀잇에서
판매도 해보셨음 좋겠어요^^

나중에 한번 도전해 봐야 겠어요~~ㅎ
아무도 안 사면 어쩌죠 ㅋㅋ

이제 곧 건담모양 가구도 볼수있는건가요?ㅋㅋㅋㅋ

그건 좀 더 실력을 쌓아야 할 듯 합니다 ㅋㅋ

ㅋㅋㅋ 건담모양 기대됩니다

자격증 취득을 축하드립니다.

우와!!!!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 )

디자인도 직접하신건가요?
직각이 아니여서 조립과 마감이 힘들 것 같은데 튼튼해 보이네요 : )
깨알 같은 손잡이 디테일도 멋집니다!

그저 나무가 좋아서 한 번 배워보고 싶은데 대단하십니다ㅎㅎㅎㅎ 거실장도 세련되게 멋지네요 :)

감사합니다~~
시간이 되시면 짧게라도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ㅎ

이런 자격증도 있네요.
저도 올해 이런저런 국가 자격증에 도전해 때 늦은 스펙을 올리고 있지만, 그닥 쓸모는 없더라구요.
그래도 스칸님이 만들어놓은 장식장을 보니 충분히 '국가'자격증을 소지할 능력이 되시는 걸요?
왠지 장식장이 스칸님의 아이디와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네 ㅎㅎ별로 쓸모는 없어도 기분은 좋더라구요.
내년에도 뭐 하나 도전해봐야 겠습니다 ㅎ

서랍장 손잡이 하나만 봐도 디자인에 공들인게 느껴지네요. 잘 모르는 제가 봐도 멋집니다.👍😉

오! 오래전에 가구 어쩌구 배운다고 한 것 같은데 자격증까지 취득하시고 축하드려요.

축하드립니다!! 전에 가구 포스팅 하시더니 이렇게 시험도 보셨네요 :)
거실장 디자인이 특이해요-
자신의 생각대로 직접 만들어낼 수 있는 사람의 특권이네요 ^^

네~~ 자기가 원하는 디자인을 뽑아낼 수 있는게 가장 좋은 점 같습니다~~ㅎ

우오아아앙~! 축하드립니다~!

감솨합니다 ㅋㅋㅋㅋ

전에 가구 관련 해서 이야기를 하셨던
포스팅이 기억이 나네요^^
합격 축하드려요!!
본인이 필요한 것을 만들 수 있다니
집을 멋지게 변화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집에 하나씩 들여놓을 때마다 보람됩니다~~ : )

와! 축하드립니다! 조만간 스칸님의 가구 포스팅을 볼 수 있겠군요!

디자인에도 소질이 있으시군요!!!

티비선반 너무 예뻐요 .
가지고 있으면 유용한 자격증인걸요^-^

보통 손이 아닌 듯하네요.
자격증 종류가 정말 많네요.
한 번 도전해 보고 싶은 자격증입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거실장이 엄청 예쁘네요 :D 이런 느낌의 거실장을 사고 싶었는데 skan님께서 직접 만드셨다니 정말 대단합니당 ㅠㅠ

축적만하지말고 풀어놓으시지요!!! ㅋㅋ

예압 ㅋㅋ

와우~~ 손재주 좋은 사람들 보면 너무 부러워요
직접 제작한 가구들 사짖 자주 올려주세요

와~~~ 완전 축하드려요~~~
실력이 장난아니신데요 ^^
즐거운 화요일 되세요

역시 멋쟁이!! +_+
그동안 가구 만드시느라 바쁘셨던거군요! ㅎㅎ
합격 축하드립니다~ : )

감사합니다~~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저도 가구 제작 배워야겠습니다.
의자가 그리도 만들고 싶더군요.

가구의 끝판왕이 의자라고 합니다. 아주 매우 많이 어렵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ㅎㅎ

헐!! 그런데 저는 의자를 만들고 싶어요~~~~ 의자왕도 아닌데 의자를 그리도 만들고 싶답니다.

앞으로의 포스팅 대박 기대가 되네요~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