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새해 목표는 영어공부하기!

in #kr4 years ago

매년 가족과 함께 새해 목표를 적곤 하는데, 작년부터는 한 해에 꼭 이루고 싶은 것 하나만 적고 있어요.

한가지에 집중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해서요.

그래서 작년에는 75kg 에서 68kg 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것을 목표로 했고 달성했습니다!

67.9kg 까지 찍고, 연말에 수술을 하느라고 운동과 식단조절을 못해서

현재는 70kg 정도를 유지하고 있어요.

그냥 극단적으로 체중감량만 한게 아니라 1년 동안 꾸준히 운동하기,건강하기를 함께 지킬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올 한해는 내가 정말 꼭 이루고 싶은 게 뭘까? 고민하다가 "영어공부하기" 를 목표로 세웠어요!

사실 영어공부는 항상 하는 것이지만 뭔가 수치로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는게 있어야 목표를 달성했는지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수능시험이나 토익시험을 볼 건 아니기 때문에 영어단어 시험 사이트에서 영단어 10,000단어 이상 어휘력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첫 시험을 보았고 6,500단어 어휘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았어요. 1년동안 3,500단어 정도 어휘력을 올리면 됩니다. +_+

생각해보니 작년에도 영어공부하기가 새해목표라고 적었던 것 같기도 한데...ㅎㄷㄷ 스팀잇은 모든게 기록되니...ㅎㄷㄷ

그럼 영단어 어휘력을 올리는 방법은 당연히 독서겠죠?
우선 성경책 창세기를 영어성경으로 읽어볼 생각이에요. 그리고 도서관에서 영어동화책도 빌려서 읽고, 요즘 워낙 유튜뷰가 잘되어 있으니 유튜브 영상도 하나 줄 시청해서 영어공부할 생각입니다.

스팀잇에는 그때 그때 모르는 단어를 적는 용도로 사용해 볼까 해요.

오늘 배운 단어
teem 비가 쏟아지다, 번성하다
livestock 가축
subdue 정복하다, 누르다, 부드럽게 하다
bear fruit 열매맺다
fruitful 유익하다

스팀잇에 적기로 했으니 안적으면 작심삼일이 되는 것이겠죠? ㅋㅋ

스티미언 여러분들의 새해 목표는 무엇인가요? :)

새해 목표도 열심히 달성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Sort:  

체중이란것이 줄기도 하는 것이군요....대단합니다. 올해도 성취하시길...ㅎㅎㅎ
I hope you will teem, & subdue, bear fruit....콩글리쉬인가요?

나는 네가 번성하고 정복하고, 열매를 맺기 원한다? 우오. 뭔가 자연스럽게 말이 되네요! ㅋㅋㅋ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전 전화영어랑 오픽공부로 영어공부하고있습니다. 오픽이 영어스피킹시험이고 인터뷰하는 느낌으로 시험치는건데요. 회화에도 도움되고 시험성적도 잘나오면 좋을것 같아서요.

파이팅!

감사합니다!!
전화영어는 예전에 잠깐 했었는데, 왠만큼 리스닝, 스피킹 되는 상태에서 하면 좋겠더라고요. :) 전 아직 그정도 수준은 아닌 것 같아서... 우선 어휘력 부분만 집중적으로 공부할 생각이에요!

jacobyu 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