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850i 자가수리..( Rear Brake Pad ) 스크롤 주의...ㅋㅋㅋ [BMW 850i Self Diy ]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 하십니까? 나공대 Motors 의 엄박사 입니다...


요즘은..출장으로 좀 바빠가.. 블로그 포스팅 작성하기가..
좀 힘드네요..^^;;

( 1일 1포스팅이 힘들어서 하루에 몰아 쓰기 합니다~ ㅋㅋ )


지난 포스팅 입니다...^^

합성유 엔진오일 교환 프리 예약건으로...

엔진오일을 물색 하던 중..

마침.. 화성의 KRG F1 모터스(상호변경) 김선영 행님한테...

쉘( Shell Ultra ) 100% 합성 엔진오일이 있다고 그래서..

오일 공수차... 방문해 보았 습니다..!!


오늘은, 쿠숑이 말고.. 저의 애물단지.. 오공이를 몰고 가보려 합니다...!!

장기간 방치로 인하여, 마침 배터리도 방전이 되었기에...;; 충전도 해볼겸...


그리고 너무 세워두면... 썩을 까봐...ㅋㅋㅋ;;

게러지에 도착 후...

내친 김에.. 일전에 미리 선영이 행님께 부탁해 놓은 850 후 라이닝(Pad)를 교환 코자..

차량을 실내로 옮겼습니다..

미쳤나 봅니다... ㅡㅡ;;; 너무 이쁘네요... 크 헐헐..;;
(도색만 어떻게 좀 했으면..;; )

▲ 아직 리프트에 전기공사가 설치 되지 않은 관계로...

수동 작업으로 진행을 해 봅니다..!!

뒤에서 보니 타이어 폭이.. 후덜덜 입니다..ㅋ ;
(브릿지스톤 275 / 40 / 19 입니다.. )

▲ 급한대로.. 콤프레샤에서 에어줄 작업을 해서...사용하였습니다..^^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ㅎ )

▲ 휠은 구형 M6 정품 휠 입니다..

(이 비싼 휠을 이리도 막 쓰다니요..ㅡㅡ; 있을수 없는 일입니다..; )

▲ 작업전.. 시작을 알리는 인증샷~♬ 입니다...^^

▲ 후 라이닝 한쪽이 필요 이상으로, 비 대칭으로 닳습니다..

(운전석 쪽은 양호 합니다.. 조수석이 문제..; )

공장이 너무 커서... 돌아 다니기 힘들다면서..;;

카트를 타고 다니시는 KRG F1 모터스 대표님 이십니다.. ㅡㅡ;;

(굉장히 부럽습니다.. 나도~나도~♬ 창고형 공장~ ㅠㅠ )

▲ 그 사이 저는 열심히 탈거를 진행해 봅니다...;;

▲ 작업하는 모습을 선영이 형~♬ 이 직접 도촬해 주셨네요...;;

(아... 연애인 은 아무나 하는거 아닌 듯. ㅋ 화면빨이;; )

▲ 에프터 마켓 용 E31 바디 BMW 850i 후.. 라이닝(PAD) 입니다...

▲ 항상 신품과 구품의 비교 사진은 필수 입니다..

(혹여 이종품이 올수도 있기 때문에..)

▲ 항상 작업은 즐겁게....^^

▲ 아직 개시도 하지 않은, 소 복스 깔깔이 입니다..;; ㅋㅋ

(오늘 제가 개시 해부렸네요..; )

▲ 운전석.. 교체 완료 사진 입니다...

▲ 이제 조수석 가야 겠죠? ^^

▲ 문제의 조수석 후 라이닝(Pad) 되시겠습니다..

이상 편마모를 떠나서...;; 패드 하우징이.. ㅡㅡ;; 휘어져 있네요..;;

(이런.. 맙소사..)

그러고 보면 유압의 힘이 정말 엄청 납니다... 저게 휠 정도면..;; ㅠㅠ
어쩐지..; 브레이크 제동 성능이 떨어 진다.. 싶더니만.. 쯧쯧쯧..


패드의 마모량 상태도 상태지만.. 저렇게 해서 타면..

패드가 받는 이 상당해서.. 방열되지 못한 열기가..

패드와 디스크에 잔존해... 금속의 경화를 발생 시켜.. 제동 성능이 떨어지며..

디스크에는 크랙이 생기게 됩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항상 마모한계선 보다 더 많이 남았을때..
교환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어디 까지나.. 마모한계선은.. 리밋의 개념이지..
소리 날때까지 타라고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 조수석 후.. 라이닝도 교체 완료 입니다..^^;;

어차피 튜닝 캘리퍼 + 디스크 개조 전까지만 사용할꺼라..;; 쩝..
대충 타면 됩니다..ㅋ

브레이크 튠 사장님들... 데모카.. 지원 받습니다...ㅋㅋㅋ;

연락 주십시요~♡

▲ 작업이 대충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선영이 형님은... 에어줄 작업 하신다고, 샾 좀 보라고 하시곤..
에어 호수 사러 가셨네요..;

( 흠.. 난 그럼 이젠 뭘 하면서 기다려야 하나..ㅋ )

▲ 믿을껀.. 셀카 놀이 밖에 읍네요...^^ " 키키키킥 "

밑에서도 한번 찍어 보구요..;;

각도에 따라서.. 풍기는 이미지가 조금씩 달라 지네요...ㅋㅋ;;
이쁘네요...;; (팔불출 ㅡㅡ; )

▲ 으악..!! 엔진 룸이 엄청 더럽네요...;;

휴... 그것도 그렇다 할것이.. 거의 5개월 동안 방치 시켰으니..ㅡㅡ;;


도대체 이걸 언제 복원 할지...;;

지금까지도... 수 많은 시간을 투자 했는데...;; 휴...

작업에 박차를 가하여야 할꺼 같습니다..!!

구품 후 패드 운전석 쪽과 조수석 쪽 비교 사진 입니다..;;

편중 마모가 심하네요...;;

▲ ㅡㅡ;; 면목 없습니다.... 쩝..; 이렇게 까지 탔네요..;;

(부끄 부끄..)

▲ 막간을 이용한 엔진룸 세척 입니다...^^;

아직 살아 있눼요~ ♡

마지막으로...

아직 완벽 복원은 아니지만...^^ 실루엣이라도 구경 하시라고,

외관 사진 올려 봅니다..

하루 빨리... 샾을 오픈하여..

이 녀석을 시간을 가지고, 복원 하고 싶네요..^^

(그 날이 언제나 될지..; ㅠㅠ 항상 문제는 자금 이지요..)



국내 최초 V12 5,000cc 트윈터보...
500마력 이상 BMW850i를 만드는 그날까지...




엄박사의 하루는 오늘도 열심히 앞만 보고 달려 갑니다..^^


감사합니다...!!

아...............;;

급 하고 싶은걸 다 이루기에는 인간의 수명으 짧다..

라는 생각 드네요..^^






POSTINGSTEEMIT의 문서작성(이미지 삽입) 특성상... 이미지 자료들은 NAVER 자료실에서.. 인용 하였으며, 포스팅 내용의 전개와 실시간 상황의 내용 전달을 위하여... 이모티콘 이미지는.. 본인(엄박사)의 NAVER 블로그(나공대모터스)에 있는 포스팅 내용을 주체로.. 발췌 하였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여러 이웃님들께..
항상 좋은 일만 가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차가..장난이아니네요 ..ㅎㅎ
분노의 질주에 나오는 차 같네요..
차고도 엄청 깔끔하고.. 잘봤습니다~ 업봇 쾅^^

제 블로그 포스팅을 경청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제가 7년째.. 관리하고 있는 애물 단지 입니다...

눈썰미가 좋으시네요..ㅋ 제 모티브가 분노의 질주 입니다...

대한민국 분노의 질주 샾을 만들어 보고 싶은것이 제 꿈이라면 작은 꿈입니다..

보팅 감사드립니다..^^

우왁 대한민국 분노의 질주라니 ㅎㅎㅎ 엄청 멋있으십니다ㅎㅎ

저거... 만드시는 거죠? 850i 처음 들었는데... 엄박사님도 BMW 좋아하시나봐요! 저 한 번 남은 BSI 끝나면 엄박사님께 맡겨야 할 듯?

^^;; 하핫..;; 딱히~ BMW라고 해서 좋아 하는건 아니고요..;; (만드는것 맞구요..ㅋ )

그냥 어릴때부터 꽂힌 차량이라..ㅋㅋ 폐차를 감행하여야 하는 년식이나.. 끝까지 제 고집때문에..

유지 및 관리 하고 있는 차량입니다..

다음에... 개인 샾을 OPEN 하게 된다면... 본격적으로 제대로 복원해서... 샾 앞에 데모카..

전시해 놓을 생각 입니다..ㅋㅋ

그때까진 잘 달래가며 타야겠죠~ ^^

아직은... 개인 샾이 없으나.. 샾 오픈 이후에는 언제든지 환영 입니다..^^

그땐 정비료를... 스팀으로 받아야 ? 할라나요? ㅋ (스팀 활성화를 위해서? 풉 )

시호님..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구요..

앞으로도 궁금하신 사항이나, 내용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셔요..

성심 성의껏 답해 드리겠습니다..^^

오옷 얼른 샵 여시길 기다릴게요. 샵 앞에 데모카도 으어 완전 상남자 감성 자극하네요. 즐거운 주말 되셔요!

^______^ 많은 성원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자동차 관련 일을 하는 사람으로써 엄박사님의 자동차 사랑이 참 보기 좋네요! 잘 보고 갑니다^^

아네~ ^^ 반갑습니다...!!

자주 자주 놀러오셔요~♡ 자동차 관련 일을 하신다면.. 정확히 어떤 분야 이신지요..;;

모쪼록 서로 좋은 정보 공유 하였으면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네 저는 가솔린엔진 개발 분야에 있습니다^^; 실차에서 ECU 캘리브레이션 해요~ 엔진 제어 파트들 외에는 아는 지식이 많지 않아요 ㅠ 서로 좋은 정보 공유 해요^^

^^ 와우~ 아주 멋진 일을 하고 계시군요..

현대본사 아니면, 1차 벤더에 계시겠습니다.. 엄지척..!!

흠.. 그러면..ECU 맵핑 및 DATA에 대해서 많은 지식을 가지실것 같습니다.

제가 부족한 부분인데..ㅋㅋ 서로 공생 하였으면 합니다..

저는 답글에 보팅 하는 남자 입니다...ㅋ

나는이 게시물에 유용한 생각을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umiksang. 내 게시물을 방문하고 투표 하시겠습니까?

Thank you for visiting my blog.

I will also vote on your post.^^

Have a nice day today.

Upvoted and also resteemed :)

Thank's

have a nice day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Good post, I love bmw if you like cars I invite you to visit my profile :)

Cool.I saw this car back in 1996. and until now nobody made better,cooler c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