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과 일상... 2018/04/30 - [아나바다 행사 - 쿠웨이트 한인교회]

in #life6 years ago (edited)

.
.
아나바다를 아시나요... ^^
아... 아껴 쓰고
나... 나눠 쓰고
바... 바꿔 쓰고
다... 다시 쓰고

얼마전 마눌님과 아이들이 다니는 한인교회(마리아 여전도회)에서 아나바다 행사를 했습니다... ^^
나에게는 필요 없지만 아직은 쓸 만한 물건을 다른사람과 나눔으로써 불필요한 소비를 줄일수도 있고 쓰레기와 환경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좋은 방법중의 하나라고 행각합니다.
또한 나눔을 통해서 서로의 문화를 좀 더 이해할수 있는 기회이기도 한것 같구요... ^^

쿠웨이트 현지인 그리고 삼국인 근로자들과 의미 있는 교류였다고 생각 됩니다.
올해 처음행사라 물건이 많지는 않았지만 호응이 참 좋았다고 하네요.
내년에는 저희집에 있는 잠자고 있는 물건들을 한보따리 가지고 갈까 합니다... ^^
1 - 복사본.jpg

물건을 열심히 고르는 현지인 아주머니도...
농구공에 관심이 많은 아저씨도 보입니다... ^^
좋은 행사로 만나게 되어 한국인에 대한 이미지도 좋아졌을것 같네요... ^^
2.jpg

3.jpg

청소부 아저씨들도 필요한 물건들을 골라서 가져가구요... ^^
4.jpg

5.jpg

내년에는 더 많은 물건들이 모여서 풍성한 나눔이 되기를 바라며...
고생하신 마리아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7.jpg
.
.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

Sort:  
There are 3 pages
Pages

쿠웨이트에서 아나바다를 보게될 줄은 몰랐네요

때로는 우리의 삶에서 우리는 지역의 문화적 가치에 적응해야합니다. 우리가 삶을 행복하게하기 위해 자신을 조정하는 방식으로, 문화를 즐기고 삶에서 어떻게 배우면, 즐거움은 자연스럽게 올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abdullar 공유.

그것은 매우 놀라운 것입니다, 그러한 활동은 사회에서 좋은 것입니다.

greetings Ukhuwah Islamiah, May health and safety always accompany you @abdullar

정말 뜻깊은 행사이네요.
요즘 미니멀라이프가 유행이니 만큼 꼭 필요하지 않은 물건들은 나눠가지는것도 좋을듯합니다 ^-^

그게 아주 재미있을거야, 네가 걱정하는 사람들을 위해 선물을 사 줄게. 나는 네가 아주 좋은 사람이라고 확신한다.

어디서나 꼭 필요한 행사인거 같습니다.지금 저에게도 필요한거 같습니다

와 좋은 일 하셨네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쿠웨이트 사람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이 커졌으면 좋겠어요!! :)
압둘라님 응원하겠습니다!

제가 아니고 한인교회 여전도회에서 진행한 행사입니다... ^^

정말 좋은 일 하셨습니다! 물건이 필요한 사람에게 전달되어서 쓰임새를 다한다면 그만이죠.ㅎㅎ

농구할때는 저옷 벗고 하겠죠ㅋㅋ?

그래야 하지 않을까요...ㅎㅎㅎ

우와 정말 좋은 일 하셨네요 ㅜㅜ 쿠웨이트는 현재 굉장히 더운가요? 궁금합니다🤔

지금은 31도 정도 하네요... ^^
Screenshot_20180430-143347.png

친절한 답장 감사드립니다 ㅜㅜ 31도면 완전 덥겠네요
압둘라님 몸 관리 잘하시고 하루 잘 보내세요!!!!

정말 뜻깊은 행사이네요.
요즘 미니멀라이프가 유행이니 만큼 꼭 필요하지 않은 물건들은 나눠가지는것도 좋을듯합니다 ^-^
저 개인적으로 사진속의 농구공이 탐이 나네요 ㅋㅋㅋ

아나바다 한국에서도 예전에 했던것 같은데
쿠웨이트까지 전파가 됐다니 신기하네요^^

사실, 모든 것이 쿠웨이트시에 있습니다. 내 친구. 나는 쿠웨이트에서 휴가를 보내고 매우 행복하다. @abdullar

더우신데 고생많으셨겠어요..

따뜻한 나눔이군요 ㅎㅎ 다음 2차 후기도 기대됩니다. 한달에 한번 정도 하는 행사인가요??

1년에 한번 입니다... ^^

이 글을보니 사람 사는 곳 다 비슷하네요.
나누고 싶은 마음은 같은가 봅니다^^

쿠웨이트 한인교회 아나바다 행사
훌륭합니다 마리아 회원님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쿠웨이트 아나바다 날개짓으로 전세계로 훨훨 퍼져갔으면 좋겠습니다
@abdullar

와~쿠웨이트에서도 아나바다를 ....멋지신분들이네요^^

이런 자선행사를 통해 우리가 좋은 이미지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이 시점에 아주 좋은 행사를 하셨군요. 베리굿!

일본에서는 프리마켙이라고 하여서
아주 활발히 유치원 학교 각 마을에서 많이도 열립니다
새것도 싸게 많이 나오고 재미있던 기억이있습니다

이런 장을 무척 바람직 하고 즐거운일 같아요~^^

정말 뜻깊네요.
이런행사는 하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나 마음이 따뜻해지잖아요.

뜻깊은 일을 하셨네요~

아나바다행사 너무 좋네요~^^
필요한사람한테 쓰지 않는 물건들이 전달되면
너무 좋죠~ 뜻깊은 행사 앞으로도 쭉~응원드려요..

좋은 일 하시는 압둘라님 복 받으실 겁니다.. 쿠웨이트의 하루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얼마전 집 대청소를 하면서 내가 안 쓸만한 물건들을 모두 버렸는데, 이런 나눔의 자리가 근처에도 있었으면 어땠을까 라고 생각합니다. :)

갑자기 쿠웨이트엔 체류 하고 계신 한국분들이 얼마나 계시는지 궁금하네요. ^^ 땡볕에서 장터 여시느라 수고들 많으셨을것 같습니다. ㅎㅎ

전세계 사람들이 사는 모습은 비슷하군요.좋은 하루 보내세요^^

쿠웨이트, 교회에서 잠깐 멈칫했네요. 그래도 호응이 좋은걸보면 괜찮은가 봅니다. ㅎㅎㅎㅎ

아랍권에서 종교활동 위험하지않나요..항상 안전유의하시구 좋은일만 있으시길~^

이슬람이 국교이기는 하지만 외국인의 경우 다른 종교활동도 비교적 자유로운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안쓰는 물건을 많이 갖고 사는 1인으로, 좋은 행사에 참여 하셨네요.
저는 왜 버리는게 안되는지 모르겠어요. ^^;;
쿠웨이트에서 한국이 좋은 이미지를 갖는데 일조하심에 감사합니다. ^^

뜻깊은 경험 되셨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도 외국에
나가서 저런 경험을 한 번
해보고 싶네요^^

쿠웨이트에서 교회 다니시기 힘드시진 않은가봐요...
저도 9월에 교회 바자가 있는데 생각만으로도 부담이 팍팍...
수고 많으셨습니다.^^

교회가 여기저기 많이 있어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아나바다
교회에서 좋은일은 하셨네요 나에게 필요없는 물건이 다른분에는 필요한 물건일수도 있으니까요ㅎㅎ 4월도 이렇게 마무리되고 5월에는 더욱더 행복한일만 가득하세요 압둘라님^^

아나바다 진짜오랜만에 보는 단어네요ㅋㅋ
한때 진짜많이 쓰던단어인데..
현지복장으로 농구공을 잡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아나바다행사가 어느순간 많이 사라졌는데 글보니까 우리나라에서도 다시 활성화되었으면하네요.ㅎ

저희 성당도 1년에 2번씩 아나바다 행사 해요. 말씀대로 한국인 이미지가 상승했을거 같아요. 날이 꽤 더워보이네요;;마리아회원분들에게 박수 짝짝짝~!

To be honest, i don't know Korean, but i learnt a little bit Arabic, and as shown on the pictures, i guess it's all free stuff that we can bring home.

If i could choose, i would pick books 😀

쿠웨이트의 건물들이 인상적이네요! 정말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중동은 아직 한번도 못가봤는데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가보고싶네요!

맞아요 우리나라 교회에서도 많이하죠 요즘 보니까 교복같은것도 무료로 기증하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문제는 요즘 사람들이 너무 새것만 좋아한다는건데... 이런 운동이 다시 더 많이 이루어지면 좋겠어요^^

쿠웨이트에나눔의한국을전파하셨군요 항상응원하겠습니다^^

그게 아주 재미있을거야, 네가 걱정하는 사람들을 위해 선물을 사 줄게. 나는 네가 아주 좋은 사람이라고 확신한다.

사람 사는 곳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말이 느껴지네요 ^^

정말 좋은 행사네요~ 자신에게는 더이상 필요없는 물건이라도 다른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물건일 수도 있으니까요! 물건들이 좋은 사람들한테 가서 유용하게 쓰이면 좋겠네요.

당신은 당신의 삼촌과 농구를 할 것이고, 그것은 매우 재미 있습니다.

나눔이란 언제나 늘 따뜻합니다.
좋은일. 아름다운일. 좋은 결실을 맺으실겁니다..

압둘라님 정말 쿠웨이트에서 즐거운 경험을 하고 계시네요.
잘보고있어요~

한달에 한번씩 학교에서'아나바다'행사를
하는데!!!
쓰는 물건까지 다 갖다 줘서 요즘엔 검사부터
하지요.^^

좋은 행사지요 쿠웨이트에서 아나바다를 보니 신기하네요 ^^
저도 이사하면서 정리를 하니 안쓰는 물건들 엄청 많던데 말이죠 이런 행사들을 많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

There are 3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