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이유 #25] 깔끔한 중국식 요리주점 "천진영감"

in #muksteem6 years ago

20180224_214601.jpg

어제 엄청 기대하던 영화 <블랙 팬서>를 보고 가볍게 술 한 잔 하러 찾은 가게입니다. 영화는 어땠냐면... 곧 긴 후기를 올릴게요. 한마디로, 무척 재미없었습니다. -_-

상호명: 천진영감
주 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6길 26 1층

(신논현역 근처인데 봉은사로네요? 허허)

20180224_211403.jpg

요리 좋아하는 친구가 갖고 싶어하던 그릇장. 바에 앉은 손님도 있었어요. 인테리어가 깔끔하니 좋고, 테이블 간 간격이 넓찍해서 굿! 화장실도 넓고 깨끗합니다. 여러모로 인기있을만한 가게였어요.

20180224_212252.jpg

블랙팬서 얘기를 잠깐 하자면... 이 날 같이 영화봤던 친구와 저는 일정한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가 재미있거나 인상 깊을수록 영화 이야기를 금방 시작합니다. 예컨대, 일전에 <아키라> 재개봉판을 보고 나서는 극장 문을 나서는 순간부터 이야기가 폭발해서, 가게 찾아 들어가는 시간도 아까워서 편의점에서 맥주 사서 근처 공원 아무데나 앉아서 버스 끊길때까지 이야기를 나눈적이 있습니다.

20180224_211400.jpg

그리고 <블랙팬서>는, 가게 나갈때쯤에나 살짝 했네요. 그것도 거의 안좋은 이야기만... ㅎㅎ... 정말 기대했던 영화였는데. ㅠㅠ

20180224_213139.jpg

이과두주 250ml 한 병(15,000)과 고추기름 오이무침(4,000), 닭다리 튀김(14,000)을 시켰습니다. 오이무침은, "중국 요리 집에 가면 꼭 오이를 먹어야 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는 친구가 시켰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술안주로 딱이었어요. 좀 니끼한 닭다리살 튀김과도 매우 잘 어울리는 베스트 초이스였습니다! 닭다리살 튀김은, 양념은 맛있었는데... 고기 자체는 뭐 썩 좋은건 아닌 것 같더군요. 그냥 술안주용으로 먹을 정도. 다른 요리도 크게 기대되진 않았어요.

20180224_214546.jpg

분위기도 좋고, 맛도 그럭저럭이고, 서비스도 친절하고, 실내도 넓찍한산하니, 가볍게 한 잔 할 때 갈만한 가게 같습니다. 강남 안쪽이라 그런지 주말에도 사람이 거의 없더군요. 위치는 '토끼정' 근처에 있습니다. 가게 나갈 때 사장님(?) 왈, 좀전까지 같이 있던 토끼정에서 일하는 친구가 저를 토끼정에서 봤다며... 놀랠 노자입니다. 진상짓 한 기억은 없는데... 어떻게 날 기억하지 싶어서 "진상이라 기억하는건 아니죠? ㄷㄷ" 하고 대놓고 물어봤네요. ㅎㅎ 그 옆에서 취한 친구는 "토끼정 맛없어요! 애들이나 가는데지!" 라고 미묘한 진상짓을... (애들 가는데는 맞는 것 같습니다만 ㅎㅎ)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반갑습니다 글 잘읽었어요~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시간나시면 맞팔 부탁 드릴께요!

반갑습니다 ^^ 도라에몽이 귀엽네요. ㅎㅎ

이유님 오랜만이네요. 잘 지내시죠?ㅎㅎ늦었지만 해피 뉴 이어~

어므낭 욱사마니이임! 잘 지내셨죠!??
올한해 건강과 즐거움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블랙펜서 보고싶었는데
다들 별로라고하니 급 생각이 바뀌네요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저도 정말 보고 싶었는데
평은 들은적이 없기에 기대감만 잔뜩 품고 갔었는데
이럴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6길 26 1층]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블랙펜서 후기 감사합니다.
믿고 거르면 되겠네요 ㅎㅎㅎㅎㅎ

오이 무침인건가요? 이유님
식초도 살짝 넣었을테니 새콤해서
느끼한 튀긴 음식에 곁들이는 음식으로 최고일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토끼정에서 무슨 짓을 하셨나요ㅋㅋㅋㅋ

블랙펜서... 내가 널 얼마나 기다렸는데, 니가 나한테 이럼 안되지 ㅠㅠ
네네 오이무침이예요! 맞아요 딱 그랬어요!
튀김에 오이무침이 이렇게 잘 어울리는줄 몰랐어요 @0@ 먹을줄 아는 친구의 혜안에 탄복했습니다 ㅋㅋ
토끼정에서 ㅋㅋ 대체 뭐했지 ㅋㅋㅋㅋㅋ 그냥... 오랜만에 바깥세상 나와서 햇빛을 보니 출소한 기분이라는 얘기 한 거 정도 생각이 나네요......

블랙펜서 노잼인가요....흠.... 어벤저스3 그냥봐도되겠네요 닭다리 튀김 먹고싶네요....아....밥먹었는데 먹고싶네요 ㅋㅋㅋ

정상입니다 ㅋㅋ 원래 밥을 먹었든 안먹었든 맛있는걸 보면 먹고 싶어지는 것입니다.
블랙팬서 정말 기대했었거든요. 자기 힘도 제대로 못쓰는 바보... ㅠㅠ 아이언맨 대비 꿀릴게 1도 없는데 좀...그래요...

ㅋㅋㅋ 이것으로 토끼정은 영원히 아웃! ㅋㅋㅋ 마지막 사진 왠지, 샐리와 애슐리가 생각나요.

ㅋㅋㅋㅋ 아니 아웃까지는... 제가 토끼정에 잘못하는 느낌이네요 ㅠ 토끼정 괜찮아요. 가격도 괜찮구요!
스프링님은 샐리가 좋다고 하셨어 ㅎㅎㅎ 두 얼굴의 샐리...! 오는 연휴에는 오랜만에 레고 조립이나 해야겠어요~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그리고 진정한 스팀KR 에어드롭!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이거 보고 방금 방문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