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VE] 여러분들은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십니까?

in #sct4 years ago (edited)

brave news.pn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웹 서핑을 하거나 스티밋, 스팀코인판에 접속하실 때 어떤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시나요?

아마도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모바일과 데스크탑 모두에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그리고 마지막으로 브레이브 브라우저가 깔려 있습니다.

이미 스티밋에서는 @jaydih님께서 Brave 브라우저라는 포스팅을 통해 브레이브를 소개해주시긴 하셨지만, 혹시라도 최근 들어 급격히 느려진 크롬 브라우저로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다시 한 번 브레이브를 소개드립니다.

#1. 브라우저 사용 현황


brave2.png

2019년 6월 statista의 통계에 따르면 전세계 데스크탑 사용자의 70% 이상이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그 점유율이 지난 3년 동안 지속적으로 상승해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유튜브가 핫해지면서 데스크탑이나 모바일에서 모두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기본 제공 브라우저 대신에 크롬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확실히 많아진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던 인터넷익스플로러의 전세계 시장 점유율은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으며, 오페라나 엣지 등의 점유율은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확실히 그 비율이 미미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브레이브 브라우저


introduce.png

지난 11월 13일, 베이직어텐션토큰(BAT)으로 더 잘 알려져 있는 블록체인을 접목한 차세대 개인정보보호 및 보상형 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의 1.0 정식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물론 정식 버전 출시 전부터도 데스크탑과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등에서 사용이 가능했었으나, 이번 정식 버전을 통해 암호화폐 보상 시스템이 iOS에도 확대 적용될 예정입니다.

사실 브레이브 브라우저의 가장 큰 특징은 블록체인 프로젝트, 토큰 보상 등으로 더 잘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기존 브라우저들과 가장 차별적인 특징은 기존보다 3~6배 빠른 브라우징 경험의 제공, 무분별한 광고의 차단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cz.png

며칠 전에 바이낸스의 CEO인 장펑 차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브레이브가 사용자들이 자신들의 유저 데이터, 그리고 광고를 시청할 권리를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BM)을 만들었다고 언급하기도 했죠.

브레이브는 구글 크롭과는 달리 사용자의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사용하는 광고를 차단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집할 수 있는 데이터가 최소화되므로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훨씬 더 빠른 인터넷 서핑을 즐길 수 있는 동시에, 보기 싫은 광고들을 억지로 볼 필요가 없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3. 크롬이 아니면 불편한데?


brave.png

아마도 크롬 대신에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크롬 익스텐션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이 곳에서도 스팀 키체인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서 크롬이 아무리 느리더라도 다른 브라우저로의 환승(?)이 망설여지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브레이브는 Chromium 소스코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말인 즉슨 스팀 키체인을 비롯하여 기존에 크롬에서 사용하던 익스텐션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혹시라도 크롬이 너무 느려서 불만이셨거나, 특수문자 입력 후 텍스트가 씹히는 문제 등이 발생해서 글쓰기에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이 기회에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한 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referral.png

레퍼럴 링크가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위의 다운로드 링크에는 제 레퍼럴 코드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D

혹시라도 레퍼럴 링크가 불편하신 분들은 브레이브 공식 사이트(https://brave.com/)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한 번 꼭 다운로드 받아서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크롬을 사용할 때에 비해서 몇 배 더 빨라진 속도를 체감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Sort:  

lovelyyeon.sct님이 donekim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7 SCT)을 하였습니다.

fenrir78님이 donekim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10 SCT)을 하였습니다.

@tipu curate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Sorry, recovering voting power 🐹

You have received a 5.15% upvote based on your stake of 3429.44666356 UFM!

dblog logo w white background.jpg
This post is upvoted by @dblog.supporter.
Visit https://dblog.io now! This is a tribe for all bloggers on Steem blockchain.

전 크롬이요.^^

호돌박님 이 기회에 브레이브도 한 번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D

방금 깔아보니, 크롬 정보를 전부 가져오네요. 빠르기도 하고요. ㅎㅎㅎ

저도 아직까지 크롬이 편하네요 ㅎㅎ

저도 아직까지 크롬이 편하네요 ㅎㅎ

ㅎㅎ 저도 그래서 몇달전부터 PC/모바일 모두 브레이브를 쓰고 있습니다. 대만족이지요~^^

저도 크롬을 주로 사용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