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필사] 현장이 답이다 p62~136

in #sct4 years ago

P20200213_113458728_8CF714FC-A06F-4F80-9F26-E2384DEA1307.JPG

어제에 이어 "현장이 답이다" 라는 책을 읽으면서 필사했습니다. 오늘은 62~136 페이지를 읽었고, 그 중에 마음에 닿는 구절을 A4용지 한 장에 적었습니다. 오랫동안 일을 쉬고 있어서 그런지 와닿는 내용이 많았고 빨리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69페이지에서는 역경(역풍)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역풍을 참고 앞으로 나간다면 순풍을 맞이한다는 내용이었는데요. 다른 책에서 본 "연은 역풍을 맞아야 더 높이 날아 오른다." 가 생각나서 적어 보았습니다.

99페이지에는 메모 습관의 중요성을 언급하는데요. 메모뿐만 아니라 꾸준한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136페이지는 어른으로써 젊은 사람들을 대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저도 30대 후반이 되면서 점점 나이만 많은 어른이 되는 건 아닌가 하고 반성해 보았습니다. 군자가 말했듯이 자신의 위치에서 그 역할을 다해야지 좋은 세상이 만들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점심 잘 챙겨드시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Sort:  

손글씨를 써본지 참 오래되었습니다.. 모든게 거의 전산화되었기 때문이죠. 덕분에 악필인 저의 글씨를 감출수 있었습니다. ㅎ
참 글씨를 잘쓰시네요~^^
어젠 큰딸이 제게 편지를 써줬는데 꼭 답장을 해달라고 하네요. 고민입니다. ㅎ 이미 큰딸 글씨가 저보다 예쁘거든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손편지는 마음이 중요한 거죠~!
이쁜 따님에게 꼭 손편지 써주세요^^

팥쥐님은 글씨도 이뻐요. ^^

부끄럽습니다 ㅎㅎ
진짜 글씨 예쁜 분들이 부러울 뿐이에요^^;;

메..모.... 메모하는게 중요하다고 제가 가장 존경하는 선생님께서도 항상 말씀하시는데ㅜㅜ
어려운건 아닌데 습관으로 만들기가 쉽지않네요
그와중에 손글씨 잘쓰시는데에 감탄 ㅎㅎ

메모 꼭 습관화 하세요~
저도 요즘 게을러서 안하고 있는데 뭐든지 꾸준히 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ㅎㅎㅎㅎ 벌써 출근하고 싶으신겁니까?

그러게요 ㅋㅋㅋ
이러다 막상 출근하면 바로 퇴근하고 싶어질텐데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