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31] 조카의 첫돌에서 만난 스테이크

in #tasteem4 years ago

title_image


지난 주말 조카의 첫 돌잔치에 다녀왔습니다.
시기가 하도 어수선 하여 딱 양가 식구들만 모신 자리였습니다.

IMG_20200222_193451.jpg

저랑은 열살 차이가 나는 처제의 둘째 아이의 첫돌 입니다.
제가 처제를 처음 본게 처제가 스무살이었던 것 같은데.. 벌써 처제도 30대 중반이네요. ㅋ

[꾸미기]IMG_20200222_182713.jpg

처제와 동서 그리고 첫째와 둘째 모두 일년동안 고생 많았다는 격려와 앞으로의 삶에 대한 축복을 해주는 자리였습니다.
양가 가족끼리만 모이는 자리이기에 더욱 가깝게 축하해 줄 수 있었습니다.

IMG_20200222_183606.jpg

음식이 화려한 돌상보다는 꽃들로 한껏 예쁘게 장식한 돌상이 자리를 더 빛내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온 음식들~

IMG_20200222_183702.jpg

육해공이 모두 한접시에 모였습니다~ ^^
(떡갈비 스테이크, 닭다리 스테이크, 새우까지..)

IMG_20200222_183535.jpg

신선한 샐러드와 드레싱이 한껏 입맛을 돋구어주었습니다.

IMG_20200222_183506.jpg

제가 좋아하는 나물들도 나왔습니다.
깨순나물, 버섯나물, 숙주나물 입니다.

IMG_20200222_183541.jpg

잔치집에서 잡채가 빠질 순 없죠~

IMG_20200222_183657.jpg

전라도식 가자미 무침도 한접시 있습니다.

IMG_20200222_191429.jpg

마지막 후식 과일과 케잌, 떡까지 부족함 없이 배불리 먹었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따로 돌잔치를 하지 않았습니다.
온라인으로 돌잔치를 진행하고, 후원을 받아서 아프리카에 염소 한마리를 보내는 프로젝트와 우물을 파는 프로젝트에 기부를 했었죠. 나름 의미 있게 돌잔치를 했다고 생각했는데, 아이들이 자기들도 어렸을 적에 돌잔치를 했냐고 물어보면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그중에 제일로 미안한게 돌잡이입니다.
만약 우리아이들은 돌잔치를 하면서 돌잡이를 했다면 어떤것을 집었을까?
이번 조카는 마이크를 집었습니다.

IMG_20200222_183622.jpg

여러분께서는 본인 혹은 자녀분들 중에 돌잔치를 한 경험이 있다면 돌잡이 때 무엇을 잡으셨나요? 아니면 무엇을 잡길 원하셨나요?


맛집정보

GADDI & CIELO

score

대한민국 수원시 원천동 영통구 이의동 1331번지 204동 B1층 49호 광교푸르지오월드마크 수원시 경기도 KR


[맛집 #31] 조카의 첫돌에서 만난 스테이크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powerego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육해공이 한자리에 모였네요~ 맛있어보입니다 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육해공 맞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부모님이 저 뭐 잡았는지 기억이 안나신다고...ㅋㅋㅋㅋㅋ

포스팅 하시는 것 보면 붓을 잡으셨을것 같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가족끼리 조촐하게 하는 돌잔치가 보기 좋네요^^
아직도 크게 하려는 사람들이 많던데...
돌잔치는 가족끼리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ㅎㅎ

그렇죠? 가족끼리 오붓하게 돌잔치 했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마패는 안잡는게 더 좋은거 같네요

요즘 같은 때엔 공무원.. 힘들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그래도 가족끼리라도 돌잔치를 해서 다행이네요. 경양식집 같은데 나물도 맛깔나게 나오네요. ㅎㅎ

남녀노소 모두 만족할 만한 음식들 한가지씩은 나온것 같더라구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먹음직 스럽군요^^

남이 해준 음식은 다 맛있죠~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ngratulations @powereg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10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250 repli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음식이 예술입니다.

맛도 예술이었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우와 맛있게 보여요....

조카 덕분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음식 비주얼이 강력하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스테이크가 딱 나오자 마자 인트로 사진으로 딱이겠다 싶더라구요.ㅋ

축하인사 전해주세요. 돌잡이 중
마패는 벼슬 같은데... 생일용 촛불은 뭘 의미할까요?^^

생일 케잌에 꽂아두었던 초가 사진에 같이 나왔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