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zoya's drawing 107] 그림 한점과 오늘의 일기

in #kr-art6 years ago (edited)





「  zzoya's diary  」


| France, Day, Cat, Flower, Picture, Blahblah |





01.

잠수 중인 나의 안부를 물어봐 주시는 분들이 너무 감사하고 덕분에 힘이 난다. 항상 남는건 돈도, 명예도 아닌 사람이라는 생각을 한다.

응원해주시고 걱정해주신 모든분들과 스변협 회원 구번변태님@room9 감사합니다!





02.

블라블라..

잔뜩 써둔 글을 지웠다. 이제 후회도 미련도 없다. 때리기만 한 사람은 맞은 자의 고통을 모른다. 늦은 후회는 혼자 감당할 몫이다.

나는 더이상 호구로 살고 싶지 않다.





03.







프랑스를 좋아하는 이유는 자연과 사람과 동물이 자연스럽게 공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예술을 대중이 모두 향유할 수 있는 문화가 되도로 노력해야한다는 마인드도 큰 매력이지만. 동네를 돌며 어쩌면 다시 볼 수 없을지도 모르는 주변의 아름다움을 즐기는 중이다.





04.



어느날 문득 이 곳과 비슷한 햇살을 맞이하는 날에는 흐네의 구식 라디오가 떠들고 있는 그녀의 주방, 그 안에 햇살과 어우러진 따뜻한 음식 소리, 그리고 옆집 쥐방울만한 강아지의 환영인사가 그리워지겠지..(문득 생각나서 #kr-pet을 추가했다)





05.

IMG_2704 (1).jpg



보통은 잡생각이 많을때 그림을 그리곤 했다. 그림을 그리다 보면 평정을 되찾게 되는데 이번엔 잡념이 뛰어넘어서 펜선 따다가 좀 망했다. 그리고 컬러링하려는 순간 내가 자주 쓰는 마커가 이미 한국에 있거나, 포장 짐 속에 있다는 걸 깨달았다. 부랴부랴 눈에 보이는 마커 몇개를 주워서 컬러링하기 시작했다. 원래 의도와는 다르지만 이 느낌도 좋다. 한국에 돌아가면 디지털화 해야겠다.









<오늘의 일기 끝>



13721072_177886262629314_1828136423_n.jpg

그랬구만..


Sort:  

마음 고생을 하셨겠군요. 늘 웃기만 하시기에 몰랐습니다. 잘 계시는 줄 알았는데 어쩜 아닐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어 잠시 들러 안부를 묻고 갑니다.

1등!

ㅋㅋㅋㅋㅋㅋㅋ9번변태님 1등!!! >,.< ㅋㅋㅋㅋㅋㅋ

프랑스에 계신가요? 직통전화 가동할까 했는데 끊겼겠군요 ㅎㅎ 2번 보니 무슨 일이 있었나보군요.

ㅎㅎㅎ제가 직통전화가 안통하는 곳에 있네요!
더 나은 삶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

일상 염탐! 저 그림이 디지털화되면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쓸 수 있으면 해요 ☞☜ 어여쁜 노랑노랑

ㅎㅎㅎㅎ 디지털화해서 그림 올릴때는 핸드폰 배경도 같이 올릴게요 :) 근데 가로 그림이라 잘 될런지...@,.@

쪼야님 글 오랫만에 반갑네요 ^^;; #2번은 누군지 모르겠지만, 슬프네요. 쪼야님게 힘내시라고 하지는 못할 망정 하지만, 쪼야님을 저를 비롯해서 응원하는 분들이 많다는 걸 알아 주셨으면 하네요.
오랫만에 노랑 배경 그림 잘 봤습니다. 쪼야님 그림은 언제나 짱입니다. ^^;;
즐거운 주말 되십시오.

가야태자님!! 엉엉 가야태자님이 언제나 응원해 주고 있어서 힘이 나요!! >,.< 가야태자님 짱!!
노란 배경은 언제나 기분 좋아지는거 같아요~^^

우리 쪼야님 때린 사람 누구임~?

헤르메스님!! 여기 데려왔어요!! +,.+ 저는 쪼오기 숨어있을게요!! (후다닥)

maxresdefault-2.jpg

아... 안녕? 쪼야님 때린 게 너니? 우리 산책 좀 할까? 판문점 어때? 아님, 싱가폴?

이 사람은 누군가요? 저 위에 쟤가 끝판왕인 줄 알았는데 +ㅁ+

앗싸!! 쪼야님이닷!!!!!!! 오늘은 늦지 않고 와서 다행이여요!!!!!!
잘 지내셔요? 프랑스에 짐싸러 가신거여요? 힘내서 한국생활 시작하세요! 영차영차!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꺄! 에빵님이닷!!! >,.< 한국생활 더 열심히 하려고 짐싸러 왔어요!ㅎㅎㅎㅎㅎㅎ
그래도 비행기값만 있으면 재워준다는 친구가 생겨서 프랑스 생활 허투로한건 아닌거 같아요! 돈 벌때까지 오래오래 사셔야할텐데....ㅠㅠ (주절주절) 영차영차 에빵님이 채워주신 에너지 잘 챙겨서 열심히 시작할게요!!

주절주절 ㅋㅋㅋㅋㅋㅋ

반갑습니다 쪼야님!> _ <
예술을 모두가 향유할 수 있는 프랑스의 정서가 너무 좋네요

도로씨님~ 반가워요!! >,.<
프랑스 정서는 정말 짱인데! 프랑스어는 너무 어려워요.........(좌절)

한국에서 열심히 전시회 준비중이신줄 알았더니 프랑스에서 짐싸고 계셨군요.
작별인사 예쁘게 남기고 오세요. 나중에 가면 또 반갑게 맞아주겠죠?

더 열심히 전시회 준비하려고 짐싸러 왔어요! ㅎㅎㅎㅎ
그래도 좋은 친구들을 알게돼서 후회는 없어요~ 언제든 반겨줄 사람이 있으니까요! ^^

쪼야님 반가와용~ 근데 누가 뭐라고한거에용?? 글에서 뭔가 어둑어둑함이 느껴지는듯 한데용~~^^;;

러블리연님 반가워요! 엉엉 ;ㅁ; 어둑어둑한 마음의 상태로 쓰긴 했어요 ㅎㅎㅎㅎㅎ
기분이 안좋을때마다 창문에 스마일을 그렸었는데 이 포스팅을 쓰기 전까지 기분이 너무 다크다크해서 손에다 스마일을 그려넣었거든요...그래도 많은 분들이 걱정해주시니 다시 어둠에서 빠져나오고 있어요! ㅎㅎㅎㅎ저 관종인가봐요.....하핫...;;;;

힘을 내세용~ 웃으시라고 제 에코빽!20180617_110853.jpg 우비입은사진보내드립니당~피식~한번 웃어주세용^-^

기분이 안좋은데 왜 스마일 ㅠㅠㅠㅠㅠㅠ 기분이 안좋으면 화내고 우는 겁니다!!! 하여튼 혼나야 돼...

안 좋은 일이 있으셨나보네요 ㅠㅠ 토닥토닥...
그리고 옆집 쥐방울 만한 강아지의 환영인사가 그리우시면
그 강아지도 함께 데리고 오심이 어떠실지 'ㅡ' ;; ㅋㅋㅋㅋㅋ

뉴위즈님 감사해요 ;ㅁ;
옆집 쥐방울 강아지 납치하고 싶은데...
얘 비행기에 태울 수 있을까요? 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몹시 짖어요..

(진지) 동물을 비행기에 태워서 국내로 데려오기가 여러모로 절차가 생각보다 복잡하고 힘듭니다. ^^;

돌아오시면 프랑스 생활이 많이 그리우시겠어요~
전 유럽은 한번도 안가봐서 모르지만
동남아와는 완전히 다를것 같군요
그림이랑 사진 잘보고 갑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쪼야님 글 이제야 봤네요.
사람이 재산이라는 것은 맞는 말인것 같아요.
힘들게하는 사람도 있지만 항상 응원해 주는 사람들도 많으니까 힘내시길 바래요..^^
저도 항상 응원 할게요~^^

오랜만이에요 :) 쪼야님 ^^
아직 프랑스에 계신가요 ? 정말 다른 느낌의 아름답던, 정든 프랑스를 남기고 한국으로 오신다니 섭섭하실것도 같아요. 그림 느낌 넘 좋아요. 제 몸을 보는 것 같은?!!

쪼야님 소식 기다렸답니다 ^^
그림 속의 그녀가 편안해보입니다. 쪼야님도 앞으로 편안한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어요!

소소하지만 분위기 있다 싶었더니 프랑스였네요~~
이뻐요~~~

프랑스 다시 가셨구나.. ㅎㅎ
언제 다시 오시는지 모르겠지만.. 언제 다시 가실지 모르니 즐기다 오셨으면 하는데..누가 우리 쪼야님을 건드는지 모르겠네요..확!
벽에 똥칠할때까지 오래 살게 그놈 욕 많이 하세요.ㅋㅋ

나는 더 이상 호구로 살고 싶지 않다.

저한테 말해봐요. 요즘에 제가 호구로 살지 않아서 쎈 캐릭터랍니다. ^^;

사진과 그림이 함께하는 일기 너무 좋아요. 물론 문득 문득 멈추어 가며 읽었지만... 잔뜩 써둔 글을 지운 그 기분을 알 것 같아요. 이게 다 무슨 소용인가 싶기도 하고. 4번의 그리움에서 또 등신같이 눈물이 찔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왜이러냐...

프랑스 사진들 너무 멋있어요.
꽃과 어우려진 야옹이들이라니 반칙에 가까울만큼 행복해지는 모습이에요 :'0

애연가 커밋 덕분에인지 괜히 더 아련하게 느껴지는 글이었어요 :)

흐네씨와 마지막 수업은 하고 오시는건가요?ㅠㅠ
잘 돌아오시기를.

쪼야님 일상을 숨어서 보는군요 ㅎㅎ 한국에서의 일상이 쪼야님께 행복을 배달했으면 좋겠어요 ㅎㅎ

나중에 그립지 않게 가슴에 많은 풍경 담아서 오세요 ^^
그리고 후회없는 선택이셨기를 바래요.

안녕하세요 @zzoya 님! 아시다시피.. 6/30, 7/1에 있을 스팀시티 행사에 스팀잇 작가의 작품을 현수막 족자 형태로 뽑아 전시를 하려고 합니다. 셀러로 참여가 어려우시다면 혹시 현수막 형태의 전시로 참여하시는건 어떤지요? 참고로 만약 하기로 결정하신다면 비용은 주최측에서 부담하고 이미지 파일만 제게 넘겨주심 됩니다.

쪼야님~~~오랜만이에요 으헝헝헝헝헝
짐싸시려고 프랑스 가신거였구나...만감이 교차하시겠어요. 그래도 새로운 출발을 위한 재정비라고 생각하세요~ 스프링필드님한테도 말씀드렸지만, 프랑스는 항상 그 자리에 그대로 있을테니까요 ㅎㅎㅎㅎ
음..근데 쪼야님 때린 사람들 누구여요 대체? 확실히 요새 이것저것 많은 일을 겪고 계실 것 같아요 아무래도 프로젝트라는게 작품보다 사람이랑 치일 일이 더 많을듯...힘내세용

쪼야의 귀환인가요~~ 국내 미술계에 거대한 지각변동이 일어나는 건가요?ㅎㅎ
잡생각이 많을 때 수첩을 꺼내서 슥슥삭삭 그리면 작품이 되는! 닥터스트레인저 수준의 기술입니다.
잘 정리해서 들어오시길 바랍니다!^^

토닥토닥 마음을 치유하기에 제주만큼 좋은 곳이 없지요. :)

http://jccei.kr/event/all.htm?act=view&page=2&seq=248

제주에 한달간 숙소를 지원해주는 체류지원 사업이 있어요. 쪼야님 한번 지원해보세요!!!! :)

앗 제가 너무 늦었네요..!! ㅠㅠㅠ 이렇게 쪼야님의 일상을 틈틈히 봅니다ㅎ
프랑스로 돌아가셨군요... 돌아오시면 스팀시티에도 오시려나요?!

쪼야님이 예전에 가끔 올리주셨던 프랑스에서의 사진들, 일상 생활, 집 근처의 풍경들이 뭔가 벌써 그리워지는 기분이 듭니다. 프랑스에 여행갔었던 미국인 친구 1인이 프랑스는 나무가 햇빛을 받는 색깔, 길가의 풍경 색깔이 다른 나라와는 다르다고 말해줬었는데 쪼야님 사진 보면서 무슨 말인지 이해했었거든요. 스팀잇과 스팀잇 이웃들이 좋을때도 있고 나쁠때도 있는 인생에 가끔 웃음을 줄수 있는 그런 존재가 되기를 바랍니다.

나는 더이상 호구로 살고 싶지 않다.

같이 호구 탈출합시다!ㅋㅋ

잡생각이 많을 땐 그림이죠...ㅋㅋㅋㅋㅋㅋ잇힝..

아~ 쪼야님 휴가다녀왔다가 생각나서 들어와봤어요! 잘 지내시는지요?? 그런데...2번은 무슨 뜻인가요? 부디 아무일 없이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

비가 오네요.
며칠간 계속...

쪼야님 안녕하세요?

저는 파리에서 스팀잇 시작한지 80일 정도 되는 뉴비 @parisfoodhunter 입니다.
조르바 님의 해외 스티미언 소그룹 리스트 보고 쪼야님이 프랑스에서 활동하시는 스티미언 인줄 알게 되었습니다. 반갑습니다.
팔로우 하고 갑니다.

그런데 포스팅 읽어 보니까 귀국하시는 거 같네요.

조금 더 일찍 쪼야님을 알았다면 파리에서 프랑스 스티미언 밋업 해 보려고 했었는데요.

보르도에서 활동하시는 한국인 스티미언도 오늘 해외 스티미언 소그룹 리스트 보고 알았어요.

하시고자 하는 모든일들 잘 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_★)...///

그리고 사개월이 흘렀네요 ㅠㅠ

Congratulations @zzoya!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zzoya!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