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기 ~ 초심으로 돌아가 새롭게 변화하고 도전하자(@momoggo 님 이벤트)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사진 1.png


초심으로 돌아가자.. 나는 스팀잇 입문 초기에 어떤 자세로 임했을까? 회상을 해보았다.

나는 SNS도 안하는 사람이었다.

신랑이 아이디를 만들어주고 신랑이 내 핸폰에 띄워준 스팁샷에서 사진을 올릴뿐, 스팀잇이라는 세상이 존재하는지도 그 어떤것도 궁금해 하지 않았다. 오히려 매일같이 사진 찍어대는 나를 보고 주변 사람들이 뭐해??? 그럼 난 잘 모르면서 어.. 나 돈벌어.. 라고 자랑하고 다녔다.

그리고 어느날 스팀잇이라는 신세계를 신랑이 띄워줬다. 이건 뭥미?? 시골처자가 상경한 느낌, 개구리가 우물밖으로 뛰쳐나간 느낌이랄까.

신랑에게 난 길들여지고 있었다. 처음부터 스팀잇에 입문시키지 않고, 스팁샷을 조금 맛배기로 보여주었다가, 스팀잇에 발을 들여놓게 해준.. 그래서 푹 빠져들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뉴비 주제에 헌비취급을 좀 받았지만, 하는 짓은 뉴비같았을 것이다 ^^

오늘 텔레그램이라는 어플을 처음 설치해보았다. 다른 분들이 쓰고 있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관심이 없었다. 그랫다가 큰 맘먹고 해봤는데 신기하게 알림이 왔다. 내가 좋아하는 분들을 /add 했더니, 너무 과한 알림이 오기에 다 /remove 하고 내 것만 남겨놨다.

1.jpg

이렇게 나는 이미 헌비인데 뉴비처럼 활동 하고 있다. 모든것이 다 새롭다. 아직 배울것이 무궁무진하다.

내가 처음 스팀잇에 발을 들여놨던 1월에는 전쟁터였다. 무턱대고 가입인사하고 시작을 했는데, 분위기가 심상치 않았다. 그래서 처음에 그게 무슨일인지, 분위기 파악도 해야했다. 그런 도중에 친구가 들어오게 되고 난 이런 전쟁터에 우리가 친한척 하는게 나쁜건가 하는 노파심에 서로 존댓말을 시작해야했고, 지금까지 현실에선 친구, 스팀잇에선 이웃이 되어 버렸다. 미안하다 친구야~ 그리고 뒤 늦게 들어온 언니야도 쏴리~

그렇다면 나에게 초심으로 돌아간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2.jpg
[설민석 초심명언]

무식하고 용기있게 발을 들여놔야 했을 초반에 기가 죽어 시작을 했다. 전쟁통에 너무 많은 현실을 알았다고나 할까.. 그래서 고래에게, 돌고래에게 접근이 눈치가 보였고, 아~ 내가 그들 눈치볼 필요가 없구나, 어차피 댓글을 달아도 나에게 오지 않는데 내가 왜 눈치를 보지? 하는 깨달음을 얻었다.

그리고 지금 초심으로 돌아가 무식하고 용기내서 얘기하고 싶은 한가지가 있다면,

@gopaxkr 에서 내가 목요일마다 하는 빙고게임 이벤트에 지원을 해달라고 요청하고 싶다.

왜 고래들은 이벤트에 응모하거나 보팅을 안하는지 물어보고 싶다. 해달라고 징징거리는 것이 아니라, 왜 안하는지 알고 싶다. 내가 상금으로 1스달을 주고 있는데 말이다.

이것이 나의 도전이다 !!

Sort:  

고팍스가 와줘야 합니다. ㅎㅎㅎㅎ 오늘 차차님 넘 귀여우셔서, 초심이라 그런가요 ㅎㅎㅎ 친구랑 남편분 편하게 편하게 하셔요!!!

1스달.. 땅파면 나오나요.. 고래도 이벤트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 ㅋㅋㅋㅋ

@gopaxkr

이 글을 보시고 차차차님께 응원의 보팅을 부탁합니다~~^^

아니, 이 분들 어쩔!! 완전 멋지심!

@gopaxkr 보고 있어요?
반쪽님의 "꿈★은 이루어진다"

와~~ 진짜 눈물 날라고함..
이렇게 스팀잇은 의리있는 곳이었음..
고팍스는 관심 없어도 될 것 같은 만족감에 사로잡혀 있음 ^^

매주 1스달씩 상금으로 내놓는데... 그게 보통 상금은 아니지요. ㅎㅎㅎ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1주일동안 희망(?) 안고 살고 있으니깐요. 스팀 의리!!!

고팍스 담당자님~
어서 차차님 블로그로 와주세요!! 😊

우리 너무 소극적인 대처를 하고 있네요 ㅋㅋㅋㅋ
저도 그래서 글 끝머리에 달았다는...ㅋㅋ

저는 처음 잘못알고 와서 무슨 짓을 한건지 도통 기억도 안나네요 안하고 싶은 거 ㅎㅎ
고팍스의 풀보팅 응원해욧~!!^^

안하고싶은 과거는 소환하지 말아야죠 암요 ^^

@gopaxkr
함 오세요!!! ㅎㅎㅎ
차님 이루어진다!!!

의리!!!
멋짐 폭발!!

멋진글.. 용기있는 말!!!
잘 될거라 믿습니다.^^

마지막에 좀 오글거렸으나. 오늘만 참아보려고요 ^^

저도 1월달에 가입했는데....
@edwardcha888님 명성도를 보니 정말 대단한 속도네요. 부럽네요.ㅎㅎ
전 여전히 뉴비 티를 벗지 못하고 있네요.

저는 1월에 활동을 시작해서, 어떤 이벤트들이보통 가입시기와 명성도를 따지는게 많아서 저는 많이 제외가 됐었어요.
우리 어서 뉴비티를 벗자구요 ^^

텔레그램?어떻게 하는건가요 ㅡㅡ;;

제가 리스팀 했어요~ 보시면 나와요 ^^

자꾸 울리는군요ㅠ

ㅎㅎㅎㅎ 네 ^^ 전 심심하지 않고 좋은데요 ^^

앗....댓글 까먹음ㅋㅋ
이미 1빠는 빠빠이ㅋ

월컴 !!
ㅋㅋ 1빠 빠빠이~~

초심이 중요하지요. 고래 되었을때 더 잘해야 되겠지요.

그렇겠지요. ^^ 고래가 되고 걱정할 일입니다만 ^^

저도 왜 이좋은걸 안하시나 궁금하네용~^^
상금이 1스달인데 말이죠~^^
그리고 cha님~ 빙고게임은 사랑입니다~^-^

앗싸~~ 힘이 납니다 ^^

ㅋㅋㅋ 저도 신랑 때문에 시작했답니다~ 음~~ 전 아직도 텔레그램이란 어플이 있는지도 몰랐네요ㅡㅡ 아직 알아야할게 많네요 ㅠㅠ

누가 알려줘도 귀찬도~ 뭐 안해도 그만이었는데, 사용해봤더니 재미있네요 ^^

저는 오늘 1일1포스팅 초심으로 돌아가자고 말하면서 99일차 수익 정산 글을 올렸었는데 반갑네요. ^^;

오늘은 초심으로 돌아가는 날인가봅니다 ^^
화이팅입니다~~ 1일1포 아자아자!!

오... 텔레그램 되네요 ㅎㅎㅎ 신기합니다.
무한도전 응원합니다 ^^ 저는 이제 한달 조금 넘었는데요, 처음에는 쉬운것 같았었는데 왠지 점점 어려워지는 느낌이에요... 제가 잘 못해서 그런건지... 아직은 잘모르겠네요.

다운받고 설정하기 어려울것 같아 관심도 없었는데, 직접 해보니 아무것도 아니네요 ^^
저도 가끔 힘들고 하기싫을때도 오는데, 이상하게 그렇게 되면 잠이 안오더라구요~ 뭔가 하루 일과를 덜 끝낸 느낌 ㅜ.ㅜ 워킹맘들도 하시는데, 가정주부인 제가 게을리 하면 안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

전 초심을 찾으면 안돼고 잃어야 될꺼 같아요 ㅋㅋㅋㅋ
초심 찾으면 귀차니즘때문에 독이 되네요 ㅋㅋㅋㅋ ㅠㅠ

그렇다면 지금 이대로 가셔도 되는거 아닐까요~
모든것은 본인이 원하는데로 ^^

텔레그램을 이제야 사용하시는 거에요? 우와!!~

필요성을 못느꼈어요.. 사실 지금도 그닥 필요한건가 고민이 되고는 있지만, 혹시 제가 놓치는게 있을까 우려되어 사용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저도sns를안했는데 스팀잇은빠져들게되네요 많은분들과소통하는재미가있는스팀잇은사랑입니다!!^^♡

저도 그래요.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서 그런것 같아요~ 유용한 정보도 많고요~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입니다.
고팍스도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계속 발전해나가는 거래소가 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이용 부탁드리는 차원에서 풀보팅을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고팍스 드림

(p.s. 현재 최대한 다양한 글에 보팅을 진행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빙고게임 관련된 요청에 대해서는 확답드리기 어렵지만,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시려 하시는 @edwardcha888님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진짜로 오시다니.. 정말 완전 깜짝 놀랐네요~
말씀대로 다양한 글에 보팅을 진행하고 계시고 있으셔서 기쁩니다~
제 포스팅에 맨션으로 도움주신 분들도 감사하고~
이렇게 와주셔서 응원해주시니 감사합니다 ^^

고또! 축하합니다. (저는 빙고 포스팅에 보팅만 하고 가는데 뉴비분들이나 평균 보상액이 낮은 분들을 위해 이벤트 응모를 자제하고 있습니다)

김작가님도 오늘 좋은 소식 봤습니다 ^^ 같이 즐거워해야하는데~ 말이에요^^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지만~~ 꼭 이벤트도 같이 해 주시면 더욱 즐거울거에요 ^^
좋은 밤 되세요 ^^

축하드립니다 애드워드님ㅋㅋ

이러려고 쓴건 아니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초조하고 그랬는데~
댓글의 영향이 아니었나 싶고.. 어부지리같아 고맙고 그렇네요 ^^
지금 입은 다물줄 모르고 있습니다만 ^^

ㅎㅎ 감축드리옵니다~
제가 다 기분이 좋네요^^
제 이웃중에 네번째로 보팅받아서
옆에서 대리만족하고 있습니다ㅎ
더 많은 이웃이 받았음 좋겠네요^___^

저도 봤어요~~ 찡스님~
그저 남얘기였는데..
오늘 텔레그램 처음 깔고, 고팍스 댓글 뜨고 완전 소리질렀어요 ^^
속보이죠 ^^
사실 겨냥하고 쓴 글은 아니었어요.. 모모꼬님 이벤트 글 쓰다가 마지막에 갑자기 생각나서 쓴건데^^
다른 분들도 다들 한번씩 받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진짜 겨냥한거 아니었나요?ㅋㅋ
받았다는게 중요하죠^^
오늘 잠 못주무시는건 아닌지요~
아님 웃는상태로 주무실지도ㅎ

와~ 고팍스님 멋져버립니다 ㅠㅠ

처음 기억이 새록새록한 느낌이 들어서 너무 좋네요~ 저도 스팀잇을 하면서 주위 사람들에게 권유도 해봤지만 지금은 저도 저 하나 감당하기 힘들어서 말조차 안꺼내고 있네요 흑흑

고래분들은 오히려 보는 시야가 달라서 못보시는지 않을까 싶습니다 ㅠ

한국의 친구 몇몇에게 얘기를 했는데, 그냥 농담으로 넘겨치더라구요 ^^ 그래서 포기^^
고래 플랑크톤 모두 하고 싶은것을 하는게 맞는데, 제가 좀 도가 지나쳤죠 ^^
그래도 이해를 해주시리라 믿어요 ㅋㅋ

저는 오늘 처음 시작했습니다. ^^
고팍스를 보긴했는데 그게 뭔지도 잘 모르겠고...
빙고 게임을 하시는 군요.
자주 찾아뵐게요.
^^

내일 자정즘에 오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대단한건 아니지만, 재미로 놀러와주세요^^
자주 뵈어요~~

지난주가 정신없이 가버려 빙고게임도 참여못했네 생각하며 들어왔는데 어마무시한 보팅!! 우와 에드워드님 감축드려요ㅋㅋㅋㅋ 고팍스 므찌다!!ㅋㅋㅋㅋ오늘은 빙고게임 참여해야쥐~~~^^

빙고게임 올라왔어요 ^^ 참여해주시고 행운을 빌어요 ^^ 감사합니다~

오~ 고팍스 풀봇이라니 축하축하~
가끔 빼먹기도 하지만 차차님의 빙고게임은👍👍👍👍

감사합니다 ^^ 정말 운이 좋았던것 같아요 ^^
빙고게임 참여해주시고 행운을 빕니다 ^^

항상 응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저도 초심을 잊지 말아야겠어요 ㅎㅎ

항상 바쁜와중에 들러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시간 날때 빙고게임도 참여해 주세요 ^^

와 멋지네요 고팍스님도 오셨네^^
차차님 저랑 같이 1월에 시작하셨네. 근데 굉장히 저보다 선배같은 느낌이 ㅎㅎㅎ

에플민트님 오래 뵌것 같긴 한데.. 우리 동기네요 ㅋㅋ
제가 처음에 열심히 댓글 달러 다니면서 많이 오른것 같아요 ^^
빙고게임도 신청해 주시고~ 즐거운 목요일밤 되세요~

언제나 좋은 글 고맙습니다.
힐링이벤트 #2-1 생각나눔 마감하고 #2-2 시작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에 오셔서 빙고게임도 신청해 주세요~ 행운을 빕니다 ^^

앗 정말 고팍스가 와줬군요^^♡ 차님 대박입니다..
이제 빙고게임원없이 할수 있겠어요

원없이 번호 찍어주세요 ^^
이 대박의 기세를 몰아 빙고게임 당첨자가 많이 나오길 바랍니다 ^^

꿈은 이루어졌습니다. 차차님. ㅎㅎㅎ
고팍스가 와주었네요 !!앞으로도 좋은 이벤트로 즐겁게 해주세용 ^.^
매번 기회가 닿지 않아 이벤트 놓쳤는데.. 저도 다음에 참여할게요

감사합니다. 많은분들이 고팍스님을 소환하게 만든것 같아요 ^^
빙고게임 올라왔으니 신청해주시고 행운을 빕니다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오! 목요일 빙고게임! 기억해놓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빙고게임 시작 됐어요 ^^
신청해주시고~ 행운을 빌어요^^

저도 스팀잇을 가족과 함께 시작했지만 밝히지 않았어요.
굳이 밝히고 싶지 않으면 안 하는 거죠 뭐.ㅎㅎㅎ
요즘 텔레그램 많이들 말하는데 저도 해볼까 생각 중이에요.^^

그렇죠. 밝히지 않아도 조사하면 다 나오는 곳이라 뭐 ^^
다계정 만들어서 나쁜짓만 안하면 모두 용서된다고 생각됩니다~
온 가족이 다 하면 좋은거죠 뭐 ^^
빙고게임도 시작됐으니 행운을 빕니다~

ㅎㅎ아무래도 좋은 건 지인과 나누는법!인지라
저도 가족, 친구들에게 스팀잇 많이 알려주곤 했어요-
다들 공감하시겠지만 알려준다고 다 하는 것도 아니고요 ㅋㅋㅋㅋ
여러 논란이 많아 다들 조용히 쉬쉬하는 게 없진 않지만
친구들과도 스팀잇 때문에 이야깃거리가 많아져 넘 좋더라고요!
에드님 오래 뵈어요 > <

맞아요~ 알려주고 의심을 더 많이 받는곳이 이 바닥인것 같아요 ^^
시농님의 알찬 블로그 덕분에도 많은 활력을 얻었답니다~
빙고게임도 올라왔는데 한번 궈궈~~~

텔레그램까지 하면 더 스팀잇에 푹 빠지지 않을까요.ㅎㅎ
고팍스님이 오셨다 가셨네요.ㅎㅎ

그렇진 않아요.. 그냥 저한테 오는 댓글만 띄워줄뿐.. 바로가는 기능이 있는것도 아니고~
즐기고 있습니다 ^^

저는 초심을 잃은것일까요.......멋져요언니!!!! 응원합니다!!!!
오늘은 빙고에 꼭 참여를할거예요~~~~~아 언제 1스달 한 번 받아볼까요 ㅋㅋㅋㅋ

응원 감사합니다~
빙고게임 올라왔으니~~ 찍어주세요^^
행운을 빕니다~~~

차차차님 대박 나셨구나 ㅎㅎㅎ

이렇게 대박 날거 알았으면 더 신중하게 자알~ 쓸걸 그랬나봐요 ^^
감사합니다 ^^

고팍스가 풀 보팅하면 어느정도 찍히는지요????
newbie는 늘 갈피를 못잡고 있습니다..
축하드려요.

고팍스와 비교하면 새발의 피지만 팔로우, 풀보팅하고 갑니다.

60~70사이 찍힙니다.
감사합니다.

축하드립니다!
고팍스의 풀봇이라~~현실이군요^^
다시한번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 고팍스의 풀봇 사례가 여기저기 터지고 있네요 ^^

에둬드 차차님이 오셨을때가 막 싸우고 있던 시기였나봐요 ㅋㅋ 보팅풀 문제로 ㅋㅋ안싸우는 날이 없긴 하지만ㅋㅋ초심으로 돌아가니 고팍스님이 보팅해주시네요 와웅ㅋㅋㅋ

그러게요 ^^ 안싸우는 날이 없네요 ^^
고팍스님은 정말 깜놀^^

!!! 그분이 왔다가셨군요 하하

ㅋㅋ텔레그램이 스팀잇 어플같은건가요..저도 가입한지 6개월 차인데..ㅠ_ㅠ뉴비같구만요

관심사가 아니면 시도하기가 어려운것 같아요 ^^
벌써 6개월이나 되셨군요 ^^ 다시 반갑습니다 ^^

이렇게 재미있는 포스팅을 이제 봤네요
고팍스가 오셨네요 ㅎㅎ
차차님 화이팅 ^^

우아! 이 당당함! 진짜 멋져브러 차님 ^^

ㅋㅋㅋ 제가 쫌 그래여 ^^ 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