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으로 인해 달라질 우리들의 미래

in #kr7 years ago (edited)

인공지능이 과연 우리의 미래를 어떻게 변화시킬까요?

재미있는 상황만 추려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인공지능의 애인?
- 우리는 곧 인공지능으로 만들어진 애인이 생길 것입니다.
초기의 모델은 실제와 분간이 가겠지만 나중에는 같이 영화도 보고 데이트도 하러 다닐 세상이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간이 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점점 원하는 애인의 성향을 인공지능에게 학습시키게 하여 완벽한 애인을 갖게됨과 동시에 평생을 실물의 애인없이 살아야합니다.



2. 우리 이젠 게임속에서 만나요~
- 소드 아트 온라인이라는 VR게임을 주제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이라 좀더 판타지 스럽지만 그 외적으로 VR MMORPG게임이 네트워크로 연결된다면 게임계에서도새로운 패러다임이 열릴 것입니다.
VR을 쓰고 절대 VR기어를 벗지 않는 우리는 새로운 시대의 폐인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게임속에서 직접 걸어서 던전을 탐험하고 바에서 함께 음악을 연주하며 술을 마시는 분위기를 연출하며 거대한 보스몬스터를 직접 몸을 움직이며 잡아냅니다. (운동은 잘 되겠습니다)
우리는 하늘을 나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게임 속에서 잠을 잘 수도 있습니다.



3. 더이상 존재하지 않는 대리운전, 아침에는 자면서 출근
- 자율주행차의 상용화로 인해 우리는 더이상 운전을 하지 않습니다.
자율주행차의 초기 모델에는 예외상황에서 사람이 운전을 해야 하는 반면, 추후 업데이트로 인해 모든 제어를 자율주행차가 하며 사람은 더이상 할 것이 없어지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전날 술을 먹고 아침에 자율주행차 안에서 잠을 자며 출근하게 될 것입니다.



4. 우리 사는 세상 자체가 가상물질로 이뤄져있어.
- 말이 필요없이 아래 동영상 한 편이면 됩니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되어 5000달러에 판매중인 ms 홀로렌즈 입니다.
향후 이러한 장비들이 소형화, 가격절감으로 인해 더 많은 대중에게 상용화가 된다면  우린 더이상 노트북을 들고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우리가 원하는 크기로 그려주고 키보드도 만들어주며 빠르게 메일전송을 하여 출장시에도 발빠르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5. World View (저의 상상속)
- 매일매일 새로운 세계를 여행합니다.
세계를 Vector로 이은 Google 프로젝트는 지구를 하나로 이었습니다.
여러분이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인공지능과 VR머신을 통해 직접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생동감넘치는 현실적으로 움직이는 사람들과 실제 현지에 대한 모습을 직접 체험하는 느낌을 얻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세계 어느 곳곳에서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아바타는 여러분 그 자체이며 여러분의 언어가 상대방에게 번역되어 전달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상대방의 의견을 받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세계는 하나로 연결되어있습니다. 전 세계가 소통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지구 Google이 있습니다.

제가 감히 상상해봅니다.
현재 구글이라고 한다면 이러한 프로젝트도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앞으로 AI시장의 성장률 추이입니다.
이 거대한 금덩어리에 IT 글로벌기업들이 전력질주 하고 있습니다.

AI시장만 한국 총 GDP의 2배 이상입니다.

Sort:  

페이스메이커님, 잘 봤습니다. AI가 어디서나 이슈가 트렌드네요~ 저는 AI가 가져다주는 편리함 뒤에, 감성적으로도나 심리적인 부분, 그리고 사람간의 관계성 등에는 문제가 없을까 하는 걱정도 하게 됩니다. 암튼, 인공지능은 우리의 미래를 이롭게 한다는데는 동의하지만, 분명히 폐해도 있으리라는 생각입니다. 거기에 저는 뭘 해야 할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됩니다~ ^^

저도 뭘 해야 할까? 고민이지만 역시나 그 분야에서 일하고싶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꼭 살아남아서 분야에서 일을 하고있어야겠습니다ㅎㅎ

예전에 봤던 동영상이군요 ^^ 그때도 흥미로웠는데
3번을 기다리느라 제가 차를 못 바꿉니다 ㅋㅋ
reality-clash라는 FPS VR 게임이 내년도에 출시될 예정이라는데
관심있으시면 해 보세요 ㅋㅋ
(만약 한국에 출시가 된다면...)

헐 3번이나 기다리면서 차를 못바꾸실 정도라니... 보통 매니아가 아니시군요ㅎㅎ 한국에는 조금 늦은 시기에 출시될거같아요ㅎㅎ

엑스마키나군요. 블루북...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영화입니다. 소아도 킬링타임으로 상당히 괜찬앗구요... @facemaker77님의 글은 제 시선을 늘 강탈해 가시는군요. 엑스마키나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대사입니다.
'실망이군. 자네 이성적인 사람인줄 알았는데. 인간도 자연에 의해 프로그래밍된거지. 이성을 좋아하도록'

이런 대사였던것 같아요. 정확하진 않지만 ^^

오우 역시 이걸 아시다뉘ㅋㅋ 보통내기가 아니시군요ㅋㅋ 2년전에 개봉한건데 저도 참 재미있게봤습니다ㅎㅎ 하하 제 글이 @nhj12311님의 흥미와 맞는 분야여서 그런듯합니다ㅋ

그리고 저 ai 너무 예뻣어요 ㅎㅎㅎ

공감이요ㅋㅋ

특이점은 온다..-ㅅ-!

아주 미미하지만 지금도 조금씩 오고있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자율주행차와 홀로렌즈 멋지네요. 저런 세상이 올까요? 제 생각보다는 훨씬 가까이 온 거 같네요. 열심히 따라가야겠습니다.

자율주행차와 홀로렌즈는 이미 테스트 및 상용화 되고 있는 부분입니다ㅎㅎ 다른것보다 가장 빨리 찾아올거에요ㅎㅎ

...운전을 못하는 저로서는 3번을 아주 강하고 격렬하게 원츄! 하고 있습니다 ;ㅁ; 흑..

그 시대는 조만간 찾아올것입니다^*

저런 것들이 진짜 실생활이 되는 시기가 오면 VR장비는 저렇게 생기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마 뇌에 직접 이미지를 입력할 수 있는 장비가 나오거나 홀로그램으로 직접 보여주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아마 소형화가 될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 상용화하기엔 디자인때문에 안팔릴거같아요ㅎㅎ

덕분에 요즘은 AI 개발 및 연구가 한창 트렌드인것 같습니다 ㅎㅎ

자본주의가 AI시장에 돈이 몰린다고 하니 결국 인재들도 몰려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피할 수 없는 시장이겠죠ㅎㅎ 카카오나 네이버도 AI관련 인재 채용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 막상 인력은 부족한 것 같습니다ㅎㅎ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지면 많은 것으로부터 해방이 되겠지요.
게다가 사람의 역할을 대행하는 이러다가 사람의 자리는 영영 잃는 게 아닐까요? 저는 신세계가 열리는 기대감도 있지만 잘 모르는 세계에 대한 두려움도 있습니다. 물론 그 분야의 전문가들이 최적의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지만

현재 스팀잇이라는 블록체인형 SNS 또한 새로운 트렌드로 만들어진 하나의 플랫폼이자 금융 시스템입니다. @jjy님은 충분히 적용하고계시니 얼마든지 준비되지 않으셨을까 생각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