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 발들이기 시작하는 폰지사기 - 클라우드 마이닝 (+폰지의심사이트)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margin short 입니다.

어제 kr 태그 내에 외국계정들 잡을라고 순찰하다가 좋지 못한 포스팅을 보았습니다. 그 포스팅 올려주신 유저분께 일단 댓글로 그만해주십사 말씀을 드렸고 알겠다는 답변을 받은 상태라 해당 계정을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다만, 또다시 해당 사이트에 관한 글들이 올라올 시엔 다운보팅과 함께 문제삼을 예정입니다.

그 포스팅의 내용은 클라우드 마이닝 사이트를 광고하는 것이었습니다. 클라우드 마이닝이란 해당 사이트에서 해시파워를 구매한 뒤 그걸로 대리 마이닝을 하는 방식. 즉, 니 돈을 나한테 주면 잘 굴려다가 수수료 좀 떼고 남은 이익을 돌려줄께! 라는 말과 같습니다.

그럼 그냥 증권회사같은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저 사이트들의 모집책들과 사이트가 보장하는 내용을 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일단 대표적으로 이더트레이드 같은 경우엔 모집책들마다 광고방식이 다르지만 최소 2배 보장부터 최대 16배 보장까지 아주 다양하게 광고를 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이들이 말하는 공통된 내용들은 '고정수익'을 보장한다는 것입니다. 여러 블로그나 웹을 돌아다녀 보시면 이런 모집책들의 광고를 볼 수 있는데 하나같이 한두달만에 몇천달러를 지급받았고, 이를 고정적으로 받을 수 있다는 광고를 해댑니다.

고정적으로 몇배를 받을 수 있는 투자방식은 세상에 '절대로' 없습니다.

제가 이전에 '아싸 이희진 사건과 한국인들의 경제관념/ 코인시장에 대한 걱정' 이란 글을 썻습니다. 가서 읽어보신뒤 이희진의 핀테크회사 사기수법을 찾아보면 아시겠지만, 이희진은 지금 이 이오봇이라던지 이더트레이더 같은 사이트들이 하는 짓과 완벽하게 똑같은 짓을 해서 수천의 피해자를 낳았습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등에서 모집책들에게 이런 문제들에 대해 이야기하면 "수익을 환급받는 사람도 있고, 나도 분명히 수익을 돌려받았다" 라고 답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본인들이나 남이 받은 그 고정수익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분명히 알아야할 것은, 이희진의 회사도 그랬고 폰지사기의 경우에도 그랬듯 초반 진입자들은 일정부분 수익을 보았습니다. 그 수익은 어디서 얻은 것이냐?? 폰지사기의 전형적 특징인 후발주자 등골뽑아먹기를 통해 나온 수익입니다.

그리고 이런 말도 하지요. "난 이게 사기가 아니라 확신하지만 그 확신하는 내용은 절대 보여줄 수가 없다"
요런 방식으로요.


스팀고사기.png


당연히 본인들은 후발주자들 데려와서 추천받은데다가 그들이 또 혹해서 수천만원 투자하면 그 투자금액의 일부를 또 배당받을 수 있으니 수익을 보겠지요. 근데 그렇게 폭탄 돌리기 계~~속 하다가 끝물에 들어왔거나 중간에 들어왔어도 손털지 못하고 있던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요?? 그냥 한방에 폭탄맞고 법적 보호도 없어서 손실보전도 못받는 겁니다.

애초에 폰지사기를 기획한 사람들은 추징할만한 돈을 남겨두질 않습니다. 차명으로 빼거나 바로바로 다 써버리죠. 절대로 손실보전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한 사람 인생과 가정을 망치는 사이트 광고를 스팀잇에 와서 버젓이 해댄다?

이건 용납할 수가 없는 문제입니다. 이미 투자하신 분들에겐 참 죄송한 말씀이지만 전 저 사이트들에 대해 100% 문제가 있다고 보고 있기에 해당 사이트 광고글에 대해선 다운보팅을 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이에 혹하는 사람도 문제이니 절대 저런 글에 혹해서 클라우드 마이닝 사이트에 투자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 굉장히 유명한 말중에 이런 말이 있죠?

'공짜 좋아하다가 대머리된다'

이건 대머리되는 정도가 아니라 진짜 인생이 송두리째 망가지는 것입니다. 클라우드 마이닝 사이트에 투자하시기 전에 가족들 불러서 얼굴한번 보시거나, 가족사진을 꺼내서 보시길 바랍니다. 그들을 책임져야하는 내가 그들을 걸고 이 사이트를 믿어볼 수 있는가? 한번 스스로에게 되물어 보신 뒤에 그러고도 확신이 있으면 투자하세요.



마지막으로 폰지 사기가 의심되는 사이트 목록이 땡글에 올라와있어서 같이 올리며 글을 맺겠습니다. 다들 부디 사기꾼들의 낚싯대에 걸린 한마리의 개복치가 되지 않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Bmining.com -폰지확정
Lunaminer.com -폰지확정
coinsoncloud.eu -폰지확정
Skycoinlab.co
nexusmining.com
CoIntellect.com
Cryptomine.io
GenerateBTC.com
cloudmining.website
cloudminr.io
grmining.com
eobot.com
minerslab.com
terrabox.me
bitcoincloudservices
hashie.co ("gen1")
chabatmining.com

여기까지 고위험군

ltcgear
Zeushash
GAWminers
genesis-mining

여기까지 중위험군

Megamine.com
Cex.io
KNCcloud
Cryptx PETAmine
AMhash
Hashnest(*after merge)

여기까지 저위험군

(원글에 나와있지 않지만 이더트레이드는 해외에서도 유명한 폰지의심사이트입니다. 절대 투자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원글 출처> <땡글> [중요]폰지사기의심 클라우드마이닝 사이트명단

[추가 사이트]

ethtrade.org
Vixice.com -폰지확정
bitminer.io -폰지확정

Sort:  

Vixice.com 도 있습니다. 아직 사이트 열려있으니까 추가해주세요...
출금된다는 블로그 보고 열심히했는데... 결국 출금 한번 못해보고 날랐네요.

에고 이 사이트를 깜빡했네요. 한국인들 사이에선 이더트레이드만큼 유명하죠 ;; 바로 추가토록 하겠습니다! 제보감사 드리고 감사와 위로..의 풀보팅 합니다.

bitminer.io 비트마이너도 있습니다. 무료로 나오는 금액 절대로 출금되지 않으며, 유료로 결제해도 60~70% 밖에 받지 못합니다. 더 받으려면 결국 자기 추천코드로 신규 유료회원 유치해야지만 가능한 구조입니다.
초짜때 0.01 비트 넣어보고 깨달았네요ㅎㅎㅎ(흑역사입니다 ㅜㅜ)

제보 감사드립니다! 이게 알면서도 다들 혹시나 하는마음에 혹해서 당하게 됩니다. 이렇게라도 해서 한분이라도 더 막았음 좋겠습니다 ㅎㅎ 그런 증언들 하나하나가 다른 분들이 당하지 않도록 방패가 되어줄 겁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혹시 cex.io는 왜 사기사이트에 들어가있나요? 그냥 거래소인데... 항상 세계 4위권에 드는 탄탄한 거래소이거든요.. https://www.bestbitcoinexchange.io 여기 참조해보세요.

위의 사이트들은 폰지확정이라고 써지지 않은 이상 아직 사기를 저지르지 않은 사이트입니다. 말그대로 '위험군'입니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가 위치한 저위험군은 사실상 위험도가 매우낮은 사이트입니다.

본글에 가서보니 7가지 기준 중 하나만 해당되서 저위험군으로 오른듯한데 사기사이트는 아닐겁니다. 큰 걱정하진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다만, 현재 코인거래소 중에 탄탄한 거래소는 없습니다. 제도권에선 커다란 우려를 가지고있는 만큼 여러 거래소에 분산해두시거나 개인코인지갑을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ㅎㅎ

헛.... 좋은 글 감사합니다 :-)
몇몇은 이름을 들어봤고 여기서도 본 사이트네요

항상 앞장서서 정화 작업에 힘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라고 스파를 임대해주신 부분들도 있으니 더 앞장서긴해야지요..ㅎㅎ 매번 이렇게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게다가 장마도 꼬박꼬박 잘 읽고 있습니다. 스팀잇에서 하루 일과처럼 둘러보는 것들이 몇가지 있는데 요즘은 그 중하나가 장마읽고 보팅하는겁니다 ..ㅋㅋㅋ 감사드려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투자는 선택이기에 강제할 순 없겠지만 부디 다른분들께서 낚이지 않으셨음 좋겠습니다. 사기당한 뉴스보고 있자면 답답~해요 ㅠ

고생 많으십니다 마신숏님 사기가 저렇게 다양하니
살기 어려운 세상입니다.

제가 받은 스파가 있으니 그만큼 열심히 해야겠지요! ㅎㅎ 다행히 아직 kr 쪽엔 두건정도만 광고글이 올라왔는데, 외국 카테고리에서 해당 클라우드 마이닝을 광고하는 글들이 좀 있어 걱정입니다.

지금 안그래도 네이버블로그나 티스토리, 다음카페 등을 중심으로 저 클라우드 마이닝 사기가 번지고 있는데다가 이미 적발사례들이 생겨나고 있어 큰일입니다..

솔직히 저런거 스팀잇 유저들, 우리같이 코인에 관심있는 사람들보단 그런걸 잘모르는 일반인이나 형편이 어렵거나 돈이 급한 사람들이 더 많이 걸려듭니다.. 제발 약자들을 등쳐먹는 저런 사이트를 광고하는 글이 안보였음 좋겠습니다 ㅠㅠ

응원감사드립니다! ^^

멋진 글 감사합니다. 공짜 점심은 없다! 항상 명심.

오 맞아요 ㅋㅋ 공짜 점심은 없죠! ㅎㅎ 스티미언끼린 공짜 점심을 줄 수 있겠지만 ...

제발 생판 모르는 사람이 수백만원씩 준다는 저런 글에 휘둘리지 않는 사회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경제에 대한 교육이 부진한 사회가 그런 분위기를 만든 것도 일면 있지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상식에 어긋나는 고정수익을 기대하는 것이 벌써 사기의 대상인데 말이죠..
왜 사람들은 자신이 축복 받았다고 착각하는지..
사기꾼들...거참...
수고하셨습니다.
뭔일인지 모르겠네요..

그쵸.. 자신에게만 그런 복이 떨어질리가 없을 뿐더러, 그런 엄청난 수익이 나는걸 쌩판 모르는 남이 자신에게 알려준다는 걸 의심하지 않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듯 합니다. 금전에 대해 너무 가르치지 않은 우리나라 정서상 당연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라도 계속해서 지적해 한분이라도 좀 막았으면 좋겠습니다.. ㅠ 계속 감시하면서 스캠광고들 단속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코인 뿐만 아니라 다른 영역에서도
사기방지 캠페인이라도 벌이고 싶은 심정이에요.
특히 노인들..젊은이들..
대개는 아쉬운 사람들..
좋은 활동 응원합니다^^

스티밋 가디언....^^

ㅋㅋ청평님은 그럼 가디언의 마음을 지켜주는 가디언이시죠 ㅎㅎ

헉 제네시스마이닝도 있네요? 그냥 소액 사두고 관리 안하고 가만히 드고 있었는데 빨리 출금해야겠군요..

제네시스 마이닝 중도 계약 해지가 안될껄요...전 걍 본전만 넘어라 이러고 있어요

아하.. 진짜 소액만 하길 잘한 듯해요. 2년이라니.. ㅡㅡ 그냥 사서 들고 있는게 2천배는 나은듯합니다..

제네시스 마이닝도 사람들이 뭐 오래됐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네 하지만 결국 스캠인건 마찬가지일겁니다. 버나드 매도프의 폰지사기는 20년이 넘는 시간동안이나 지속됬습니다. 겨우 몇년 지속된 제네시스 마이닝에 비할바도 아니죠 ㅎㅎ 아예 잃을 돈 아니면 넣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

그럼 인터넷에 나오는 채굴 대행은 모두 폰지사기 인건가요?

전부 폰지 사기를 확정짓긴그렇고 의심군은 맞습니다. 최소한 블로그같은데 무슨 추천인 운운하며 수익캡쳐해둔곳은 거의 폰지가 맞을겁니다. 비추해요.

폰지 스킴은 역사상 가장 유명한 사기 중 하나인데 달콤한 말은 역시 어쩔 수 없나봅니다.

그쵸 다들 폰지사기, 다단계사기 '나는 절대로 안당해!' 라고들 하지만 당장 여기 댓글만 봐도 당하신분들이 꽤나 되지요... ㅎㅎ 인간본성이 그러니 최대한 이렇게 계속해서 서로 깨닫게 해주는 수밖에요 ㅎㅎ

아... 뭔가 무시무시합니다.
남의 돈 탐내다 내 돈 뺏긴다는 말이 생각나네요...
스팀도 이득을 보고 오신 분들이 대부분이라 혹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쵸. 앞으로 저런식의 광고글들은 계속 단속할 예정입니다. 저런게 한번 커뮤니티에 씨앗을 뿌리면 피해자가 우수수 나올수가 있으니까요 ... 감사합니다 ^^

오늘도 어떤분이 문의내용과 비슷하군요
말려도 계속 하시는분이 있으니 사기도 사라지지 않나봅니다

어허..;; 큰일이네요. 코인판에 아무래도 경제와는 완전 무관한사람들도 점차 많이 유입되다보니 이런 일확천금에 혹하는 사람들이 느는 것 같습니다. 최대한 말려보되 결국 안되면 어쩔 수 없지요... 다만 광고글이라도 열심히 잡을 생각입니다 ㅠ

이렇게 kr 커뮤니티의 좋은 생태계를 위해서 노력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응원해주시는 것만으로도 보람있고 힘이 납니다 ^^ 감사합니다!

아.. 이런곳들도 있었군요..ㅡㅡ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화이팅

고, 중 위험군은 되도록 이용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ㅎㅎ 응원 감사드립니다! ^^

와~ 진짜 너무하네요..
정말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위티님 왠 양키놈이 스위티님 글 도용했던데 ㅠㅠ 플래그로 맴매해줬습니다!

헉.. 무섭네요...
맴매 감사합니다 ㅠㅠ

한두군데가 아니군요. 이렇게나 사기 사이트가 많다는데 놀라고 갑니다.
kr 커뮤니티 활성화뿐만 아니라 스티밋 보안관 노릇까지 하시느라 고생 많으십니다.

격려해주시니 힘이납니다ㅎㅎ 이것보다 훠얼씬 더 많습니다. 왠만하면 코인은 직접투자를 위주로 하는걸로...^^;;

정말 #kr-clean!
오랜만에 리스팀할 글을 찾았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한분이라도 더 구제된다면 좋겠습니다ㅎㅎ

맞습니다. 투자에서 고정적으로 몇 배나 번 다는것은...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죠..
부디 많은 분들이 현혹되지 않으시길...

생각보다 스팀잇 내에서도 믿는분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당장 이 글에만도 피해증언이 있을정도로 많네요. 아무래도 채굴이라는 말로 교묘히속이는 경우가많아 그런것같습니다. 제발 다들 깨달으시길 바라죠ㅠㅠ

수고하셨습니다. 저런 광고에 절대 속지 마세요.. 몇배 벌 수있으면 그 사람들이 그걸로 돈을벌면 돼는것을 왜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이겠어요..

그쵸 그게바로 진리인데...ㅠㅠ 부디 낚이는분이 적길바랍니다. 없을 순 없을테니까요...

안녕하세요..... 문의 좀 드려도 될까요???
제가 비트클럽 네트워크에 가입해서 현재 진행중인데
여러 이야기들이 많아서 글로 문의 드린 포스팅이 있는데 시원한 답변이 별로 없어서 다시한번 문의 드려요....
아시는 범위 안에서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steemit.com/kr-newbie/@ujuman83/bitclub-network

이렇게 질문을 올려 보았거든요..... 부탁 드려요^^

엄청나게 의심되는 것은 맞습니다. 일단 클라우드 마이닝은 사람이 많아질수록, 기간이 길어질수록 수익률이 떨어집니다. 당연하죠 채굴하는 양은 못해도 동일하거나 감소할텐데 사람은 계속 영입할테니까요. 그런데도 수익률이 계속 같은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바로 폰지. 즉, 다단계 형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수익은 줄어드는데 나누어주는 양은 같다. -> 어디선가 알수없는 돈이 생기고있다 -> 그 돈은 신규진입자의 투자금을 가져다가 나누어주는 것 -> 어느날 폭탄이 터지면 다같이 죽는다.

이게 바로 폰지의 가장 기본적인 원리입니다. 지금 광고글들 찾아보면 연 70%대의 수익률을 '평생'보장한다고 하는데 절대 그게 가능할리 없을 뿐더러 지금 수익을 인출가능하다고 하시더라도 어느날 아침에 원금이 사라질지는 아무도 장담하지 못합니다. 원래 폰지란게 그런거에요.

또 몇년간 유지됬고 많은 사람들이 참가했다, 공장도 아주 탄탄하니 좋다. 라는 말들은 정말 쓸모없는 말인게 포털에 '버나드 매도프 폰지사기' 라고 쳐서 읽어보세요. 20년간 엄청난 수의 사람들이 속아나간 폰지사기입니다. 저것도 폰지에요. 일단 기본적으로 고정수익률이 제도권 금리보다 높은 것들은 무조건 의심을 해보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게다가 '평생' 고정으로 연 수익률이 70%에 다다르는 상품은 절대 지속될 수 없을 뿐더러 만약 그게가능하다면 대체 누가 가족끼리 해먹지 다같이 나눠먹으려 할까요.

이런 판단에 기초해서 저는 솔직히 모든 클라우드 마이닝이 폰지사기의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비트코인은 반감기를 가지고 있는데 그 큰 수익률을 계속 유지시킨다는게 정말 이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뭐 시세차익이 있기때문에 그게 가능하다는 말들을 하는데 아무런 헷지기능없이 그걸 유지시켜준다? 그냥 안심시키려는 개수작일뿐입니다.

혼자서 투자하시고 수익보시는거야 개인 마음이고 개인돈이지만, 남들에게 추천하는건 그사람 인생을 망칠 수도 있는 행위입니다. 추천은 하지마시고 괜찮아 보이시면 혼자서 쭉 하시는게 맞을겁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마지막 말씀은, 가능하다면 손대지 않으시는게 좋다는겁니다. 금액이 크면 차라리 대형 거래소 랜딩을 맡기세요. 클라우드 마이닝 정말로 위험합니다.

제가 하는곳은 수익률 보장 그런것도 없고 채굴 난이도에 따라 채굴량도 감소 한답니다.
디른곳들은 님이 말씀 하시것처럼 수익륭에 대한 보장을 해주던데
비트클럽은 그러지는 않아요....
변명이나 홍보로 말씀 드리는것은 정말 아니지만
블록체인 사이트에 엄연히 채굴해쉬률도 나와 있고 하고 공장투어며 수익보장도 없는데
폰지며 사기라는 말들이 있어어 질문 드렸는겁니다.

더 물어보실게 있으시면 물어보셔요

블록체인 사이트에 나와 있는건 믿어도 되는건가요???
https://blockchain.info/ko/pools 금일 현재 4.2% 정도 인데요

블록체인 사이트에 저렇게 나와있으면 4.2%가 맞는 거겠죠. 위의 글까지 합해서 다시 답해드릴께요.

비트클럽 투자자를 모집하는 글들 보셨나요? 죄다 최소5%~10%의 수익률을 이야기하면서 초기 500만원의 투자금을 내면된다고 모집하지요.

만약에 폰지가 아니라면 왜 그런식으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면서 투자자를 모집할까요? 게다가, 채굴난이도에 따라 채굴량이 감소한다는데 왜 '무한대, 평생'이라는 말을 붙여서 광고할까요? 이게 일단 폰지라는 증거입니다.

그리고 추천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해야하는 것 자체도 문제가 있습니다. 제대로 된 ICO중에 수익률 보장하며 모집하는 곳 보셨나요? 아뇨, 없어요. 근데 비트클럽은 안그런다고 하셨는데 포털에 수도없이 포진해있는 모집광고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리고 ujuman님도 다른 분의 권유로 시작했다고 하셨지요? 만약 연70%의 수익률이 보장되는 상품이 있다면 우주님은 남들한테 같이 먹자고 하실건가요. 이건 채굴량이 감소하는 비트코인 분야인데요.. 이게 두번째 문제입니다.

공장투어.. 그거 아십니까? 조희팔도 의료기기들을 실제로 보여줬고, 이희진도 자기 빌딩이며 차며, 웹사이트들, 강연회, 방송출연까지 다보여줬습니다. 버나드 매도프도 자신의 거대한 회사와 거느리고 있는 수십,수백의 트레이더들을 자랑했죠. 그런건 돈이 모이면 만드는건 일도 아닙니다. 수백억울 사기쳐먹으려는 사람들이 몇십억짜리 설비야 만들기 어려울까요 ? 그런것에 안심하지 마십시요. 그깟 공장따위, 채굴기따위 돈만있으면 얼마든 만들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람을 직접만나서 이야기 나눠도 사기당하는 판인데 누가 거기 갔다온 체험기를 믿으시나요. 뭐 믿는거야 자유입니다. 그러나 남에게 추천하는건 비추천이라는 것입니다.

이희진한테 사기 당한사람들 중 아직까지도 이희진을 믿는사람들이 꽤나 됩니다. 그래서 이희진이 옥중에서도 투자자들에게 편지를 주구장창써대는 것이지요. 자길 믿어달라고.

한번 투자한 사람들은 그 믿음을 깨기 힘듭니다. 내 돈이 들어가있으니 이성적인 판단보다는 일단 맹신을 하게되는 것이죠. 왜냐? 맹신해야 마음이 놓이니까요.

제가볼땐 uju님도 지금 돈을 투자하신 상태이니 그 누가 어떤 좋은 논리를 들고나와도 비트클럽을 옹호해주지않는 이상 마음을 놓긴 힘드실겁니다. 만약에 제가 이건 110% 사기입니다! 라고 얘기한다고 해도 어떻게 하실건가요? 절 믿고 투자금을 지금 뺴실 수 있으세요?

전 그런걸 우려하는 겁니다. 그래서 남들한테 추천하지 말라는 거에요. 나야 지금 불안하면 그만입니다만, 내가 추천한 다른사람들이 같이 불안에 떨기시작하고 만약에 그게 비극적인 결말로 끝난다면 그때 그 후폭풍은 어떻게 감당하려 하세요.

제 대답은 아까와 마찬가지입니다. 전 솔직히 폰지가 극히 의심됩니다. 그 회사가 몇년을 유지했건, 몇명이 투자했건 그건 중요치 않습니다. 조희팔, 이희진, 폰지, 버나드매도프 전부다 몇년을 지지자를 모았고, 수백도 넘는 수가 낚였습니다. 적당히 이익을 보셨다면 빠져나올수 있을때 빠져나오시길 바랍니다. 어차피 그러고 말고는 자유이지만...

제가 이에관한 글은 자세하게 적어 올리겠습니다. 왜 사람들이 이런 맹신을 가질 수 밖에 없는지.

정성어린 답변 감사드려요~~~~
진심어린 충고 잘 새겨듣고 조심히 접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어차피 하시는거라면 부디 초반진입자여서 손해없이 이득만보셨음 좋겠네요. 기원하겠습니다!^^

아.. 유용한 내용과 포스팅 잘 보았습니다. 저도 주의를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최대한 일반 투자나 폴로닉스 랜딩을 이용하시는게 좋겠죠 ^^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ㅎㅎ

네, 그게 리스크가 덜 할거 같아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스티밋 가디언 아무나 하는게 아니군요. 항상 감사합니다. 한분이라도 더 보시라는 마음에 리스팀합니다.

가디언이라뇨... 아직 뮤탈입니다.. 죄송합니다ㅋㅋㅋㅋ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리스팀에 한번더 감사드립니다!^^

가상화폐 다단계가 최근에 판을 치는듯합니다. 제친구 중 하나도 어머니께서 강남에 있는 의사가 있는데 의료비를 비트코인으로 받을정도로 호황인데.. 투자하면 무조건 년 80% 이익본다면서 혹시 뭔지아냐면서 연락왔더군요 ;;

ㅋㅋ그쵸. 참 웃긴게, 일반인한테 까지 저런 좋은 투자처 소식이 들렸다면 소로스나 버핏같은 큰 손들이 이미 다 해쳐먹었어야 하는데 아~~~무도 손대지 않고 있다는거죠. 순진한 사람들 같으니 ㅠ

최근에는 추천인 다단계도 많이 있는것같았습니다. 클라우드 마이닝에 있는 회원가입 추천인제도를 이용하더군요.

헐 ~이런곳들이 있군요!!좋은정보감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