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어수선한 분위기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realmankwon입니다.

요즘 회사에는 찬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아직 2019년이 마무리 되지도 않았는데 본사 팀장 인사가 났기 때문입니다.
이번 인사 발령으로 모든 팀장이 50세 이하로 세대교체 되었습니다.
회사 창립 이래 최초 여성 팀장도 임명이 되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기존의 팀장들은 모두 팀원으로 바뀌게 되었고 새로 임명된 팀장이나 면직된 팀장이나 같이 근무하는 팀원들도 참 입장이 난처해졌습니다.
더군다나 팀장 인사는 났지만 해당 팀장의 팀원들은 아직 발령이 나지 않은 상황입니다.
연말에 결재해야 하는 것들도 많은데 누구에게 결재를 맡아야 하는지도 모르고 고객사에도 입장이 난처해 졌습니다.

12년간 회사가 직원들을 어떻게 대우하는지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저로서는 크게 놀라운 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기분 좋을리 없습니다.
25년 이상을 회사를 위해 일한 사람들을 꼭 그렇게 초라하게 만들어야 했을까.
굳이 자존감을 바닥으로 떨어뜨리고 본인이 견디지 못해서 나가게 만들어야 했을까.
그 모습이 10년 내에 저의 모습이라는 것을 잘 알기에 언제나 나갈 수 있는 준비를 게을리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요즘 일보다 다른 것에 더많은 시간을 쏟게 됩니다.
본사에 연락을 하고 고객사의 요청을 받고 그 사이에서 이런저런 것들을 처리해야 하는 일입니다.
메일을 쓰고 전화를 하고...
시간은 가는데 뭔가는 했는데 딱히 한 것 같지는 않은...

빨리 이런 상황들이 말끔하게 정리가 되어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되길 바랍니다.
힘나는 아침이어야 하는데 오늘은 조금은 무거운 마음으로 출근을 해야할 듯 합니다.

p.s 자동 완성 기능 덕분에 저도 모르게 sago 태그가 달리는 군요....ㅜㅜ
태그 수정도 안되고...ㅜㅜ
이왕 이렇게 된거 여러분의 회사는 요즘 어떠신가요?

Sort:  

정말 너무 당황스럽겠어요

당황스러운 것보다 일에 진척이 없어서 답답한 면이 많네요 ㅎ

분위기 그러면 정말 좀 그렇죠.

어수선하네요 ㅎ

저희 회사도 조직개편 공고가 하나씩 뜨고 있습니다.
제가 속한 곳도 대대적인 조직변화가 예상되고요.
저도 지금 십 수년 이곳에 다니고 있는데, 한 10년만 더 보고 있습니다.
50대에는 무슨 일을 하면서 살까 항상 고민입니다.^^

스팀이 50대 이후를 책임져 주길... ㅋㅋ

lucky2님이 realmankwon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7 SCT)을 하였습니다.

따봉 감사합니다 ㅎㅎ

제가 제일 싫어 하는게 바로 이런분위기 입니다. 이도저도 아닌...
그런데 사람이 있는 조직생활에선 어느 회사를 가도 일어나는 일이더라고요. 생각컨데, 회사 안에서 그 답을 찾을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즉, 경제적인 문제이죠.
누군가는 그런얘길하더라고요. 회사에서 열심히 해서 임원이 되어야 성공한다. 저는 이말에 동의하지 않고, 회사외에서 성공하는 방법을 열심히 찾고 있습니다. ㅋㅋ
코인시장이 제발 잘 되어야 할텐데 말이죠.

코인만 살아나도 맘 편히 지낼 수 있뎄네요 ㅋㅋ

전 작은 회사에 다니고 있지만 연말 직원 근무 평정에 대해서는 매년 하면서도 정말 공정하거나 객관적이지 않다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라인이라는게 생기나 봅니다..ㅠ

어디든 공평할 수가 없을 듯 합니다.
그래도 요즘 스타트업은 좀 나아지고 있지 않을까요?ㅋㅋ

그 모습이 10년 내에 저의 모습이라는 것을 잘 알기에 언제나 나갈 수 있는 준비를 게을리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너무 공감합니다.ㅠㅠ 회사를 다니면 항상 걱정되고 신경쓰이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언젠가는 나갈 것을 알고 살아야겠죠 ㅎ
그런 생각없이 지내다 갑자기 짤리면 통닭집 하다가 또 망하는 듯 합니다.

아직 임원인사가 발표하지 않아 어찌 변화될지 궁금하네요;;
말씀처럼 보직장에서 내려오면 자존감이 낮아지시는 분들을 보면 회사는 역시...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적당히 해서 자리를 ^^

언제든 떠날 수 있도록 능력을 키워놔야 할 듯 합니다 ㅎㅎ

많이 공감 가는 말씀입니다. 저도 미관말직이긴 하지만...

Posted using Partiko iOS

백발을 휘날리며 코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ㅋㅋ

Check out my artworks @heskayknows

Posted using Partiko 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