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야의 오랜만에 쓰는 번호 일기

in #kr6 years ago



ZZOYA(@zzoya)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2018-03-15 00-44-55.png

너무 오래 포스팅을 쉬어서 감을 잃었다....(감 어디감? 개그감도 잃었다...)
이럴땐 번호 일기지! +,.+



1
안부 물어봐주시고 응원해 주신 @steemitlsh님 감사합니다! 항상 든든하게 지켜봐주시고 챙겨주셔서 감동감동 ;ㅁ; 그리고 기다리고 있다고 말씀해 주신 @thinky님과 예전의 불타는 포스팅 시절을 다시 맞아보자고 말하고 사라진 @cagecorn님, 그리고 기다려 주신 많은 분들 감사해요!! 포스팅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시간만 보내고 있었네요..



2
올리브콘이 끝났습니다. 열정을 쏟아 낸 작가님들과 소중한 시간내서 와주신 모든 분들 @gochuchamchi, @familydoctor님, @sindoja@magicalsalt@zenigame@girina79님, @glorias님, @kyunga님, @anysia님, @jiminkang님, @chosigageo님, @feyee95님, @ryh0505님, @talkit님과 도연이, @leesongyi님, @leesol님, @saloon1st님, @romi님, @gold2020님, @dorothy.kim님, @rosaria님, @kimsursa님, @kimhama94님, @dianamun님, @isaaclab님, @happadai님, @wony님, @donekim님..(혹시 누락된 분들 있으시면 꼭 얘기해주세요 ;ㅁ; 제가 좀 정신 없이 왔다갔다해서..)

멀리서 와주신 @steemitlsh님, @grapher님, @maanya님, @flightsimulator님, @akoano님, @lanaboe님, @onehand

스텝처럼 도와주신 @maanya@springfield@chocolate1st님 부스 앞에서 멋진 우쿨렐레 연주를 해주신 @relief88님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스티미언님들이 와주셨고, 응원해주시고, 간식도 주시고, 구매도 (왕창) 해주시고..그리고 오시진 못했지만 마음으로 응원해 주시고 대리 구매 및 추가 발주 상품들을 구매해 주신 많은 분들 또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아시죠? 제 마음!! (모르면 안되는데 안절부절)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



3
사실 올리브콘이 끝나고 후발주 상품들을 제작 및 발송하고 잠시 기절해 있었어요. (케콘님 링겔 사진이 생각나서 따라해봄..)
Monosnap 2018-05-22 01-39-03.png



4
떨어진 이모티콘에 대해 워니님이 포스팅 하셨었는데, 듀이는 잠시 접어두고 새로운 이모티콘을 제작 중이에요. 이 녀석은 맛보기였던걸로..ㅎㅎㅎㅎ이모티콘에 열정이 있으신 분들은 @wony님께 문의하시면 친절한 설명과 제작 팁을 얻으실 수 있어요!

all_dui.jpg



5
디아나문님@dianamun을 만났어요. 정말 열정적인 분이시더라구요! 맛있는 커피와 폭풍 수다수다수다....와 고급 정보를 겟하고 하반기에 있을 작업 얘기 등을 나눴습니다.

그리고 라나님@lanaboe도 만났지요! 라나님은 말도 생각도 진짜 귀여웠어요! 폭풍 수다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아쉬움을 가득 남기고 해외 밋업을 기약하며 헤어졌답니다.



6
최근에 미팅을 많이 다니고 있어요. 마음 맞는 작가들과 네트워크를 만들고 함께 할 것들을 기획하고 있거든요. 빠르면 여름엔 내용을 공유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7
한국에서의 개인전(일러스트 작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갤러리 관장님과 이런저런 얘기를 나눴고 기획을 진행 중입니다. 조만간 갤러리에서 만날 수 있기를! :) 참 그리고 까마귀 시리즈도 다시 그릴 생각이에요. 한국에서 전시하는 날을 기약하며!!



8
포스팅 할 새로운 그림을 그리고 있고, 현재 70프로 정도 완성한 상태라 빠르면 이번주에 올릴 수 있을 것 같아요 :) 스팀잇 다시 열심히 하겠습니다! >,.<

덧, 설사님@kimsursa이 그려준 올리브콘 관련 두컷 만화를 분명 다운로드 해놓았는데 잃어버려서 몹시 슬퍼요...혹시 갖고 계신분? @,.@




Sort:  

올리브콘 성공적으로 끝마쳐서 다행입니다 ㅜㅜ 그리고 아프셨다니 ㅜㅜㅜ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일러스트전을 또 생각하고 계시다니 꼭 가야겠구먼요(핰헠)

두 컷만화는 쪼야님에게만 드린거라서 댓글로 올리겠습니당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생많으셧어요!!!!!

DC325865-F1F5-42E9-A2ED-8C3ACAC0A4FC.png
ㅋㅋㅋㅋㅋ 저는 너무 마음에드는데 쪼야님도 맘에드셨으면좋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설사님 빵터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미쳐따... ㅋㅋㅋㅋㅋㅋㅋㅋ 으어아앜ㅋㅋㅋㅋㅋ

우왕 설사님!!!!!!!! >,.< 다음에도 꼭 와주세요! 알바로..ㅋㅋㅋ
그리고 그림 짱짱 맘에들어요!! 완전 제스타일!!!!!! 저한테만 주신거라 생각못하고 마구 뒤지고 있었는데 사진첩에 있는거 있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쪼야님은 정말 열심히 사시네요. 몸도 빨리 회복하시고 개인전도 잘 되셨으면 좋겠네요~ ('▽')

아론님! 응원해 주셔서 감사해요!! :) 개인전 열심히 준비해서 스팀잇에 소개하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

준비하시는 개인전 응원합니다 쪼야님!
그래도 건강이 제일 우선이어요~ :)

우왕 응원해 주셔서 감사해요!! (맞아요 건강이 최고예요 ㅠㅠ 엉엉) 맞팔 했어용! 자주 봬요~!! ^^

쪼야님 오랫만에 뵙습니다.
개인전하시면 아이델고 꼭 보러가야겠네요.^^ 아이가 그림을 좋아해서요^^
앞으론 더 자주 뵙겠습니다.^^

호돌박님! 정말 오랜만에 봬요! ^^
꼭 와주세요! 그나저나 아이가 정말 그림을 잘 그리더라구요~!!!

저 이모티콘 너무 귀엽네요 ㅎㅎ

그쵸? ㅠㅠ 귀여움만으로는 안되나봐요....ㅠㅠ

스팀잇 입문한지 얼마안된 초보지만 여러곳에서 쪼야님의 인기를 볼 수 있었습니다. ㅎ
응원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앗 입문하신지 얼마 안되셨군요! 제 인기라뇨..부끄럽습니다! 다들 예쁘게 봐주셔서 더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었던건데 천사같은 스티미언님들은 늘 좋게봐주시네요ㅎㅎㅎㅎ응원 감사합니다! 맞팔했어요 자주봬요 :)

쪼사장님, 어느새 링겔 신세를... 항상 응원해요. 개인전에도 꼭 놀러갈게요 :)

마아냐님?! 놀러오시다니요! 알바하셔야죠!! ㅋㅋㅋㅋㅋ

앗... 아앗.... 예 싸장님 ;ㅂ; 갑니다아

마아냐님 파이팅. 저는 역시 KR-ART 팀 알바 체질에는 안맞는 것 같아요. 언제나 저는 기술지원팀(?), 밥 배달, 음료수 배달 뭐 이런 것이 맞아요. 데헷!

데헷! 방송국에서 제 채널도 생기면 좋겠네요 /츄릅

나중에 마아냐님 채널 만드시면 되지요~ 다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인데욥. ^^

방구석 아조씨 채널에 과연 누가... ㅋㅋㅋ

헉.. 쪼야님.. 링거 맞으신 것 보니 페어 행사 진행하시느라 많이 힘드셨나 보군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포스팅이 안 올라와서 걱정했네요. 얼릉 쾌차하시고 에너지 업 하셔서 좋은 작품 활동 하시길.. 전시회도 기대 할게요. 이모티콘이 넘 예쁘고 귀여워요.^^

steemitlsh님 걱정해 주셔서 감사해요 ㅠㅠ 메시지 보내주셔서 힘이 났어요!! ^^ 더 열심히해서 좋은 작품 많이많이 올리겠습니다!! >,.< 이모티콘....힝....귀여운데 왜 안 뽑아줬을까요....ㅠㅠ

그동안 많은일이있었네요.에고 몸챙기면서하셔야죠ㅠ 지금은 괜찮으세요?오랜만에포스팅보고 반가워서 댓글남겨요.너무수고하셨어요

걱정해 주셔서 벌떡 일어났습니다! ^^ 반갑게 와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

헉 아프시면 안되는데 예쁜 그림 많이 그리셔야하는데 말이죠 ^^;;
계획하신일이 모두 잘 되시기를 기원 합니다. 쪼야님..

가야태자니임~!! 괜찮아요 이제 ^^ 헤헷 응원해 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새로운 곳에서 적응하느라 스트레스가 좀 있지만, 쪼야님을 비롯한 작가님들 그림 보면 조금 가시고, 오늘이나 내일은 만화방에 들러야겠습니다. 스트레스 풀러 ^^;;
그리고, 항상 말씀 드리지만, 쉬엄 쉬엄 계속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쪼야니이이임!!!
쪼야님 포스팅에 댓글달고 싶어서 계속 기다렸어욥!! +_+ ㅋㅋㅋㅋ
근데 링겔을 맞으실 정도로 바쁘셨군요ㅠㅡㅠ 토닥토닥...
힘내세욥!! 퐛팅퐛팅!!!
또 뵙고 싶어요ㅠㅡㅠ흐엉ㅋㅋㅋ

이제 내일부터 드디어 이사를 합니다!!!ㅋㅋㅋ
조만간 스팀챗드릴게욥!! +_+ ㅎㅎㅎ

뉴위즈니이이임!!!ㅋㅋㅋㅋㅋ기다려주셔서 넘넘 감사해용 이제 요올심히 하려구요!!ㅋㅋㅋㅋ뉴위즈님이 응원해 주셔서 힘이나요!! 퐛팅퐛팅!!! ㅋㅋㅋㅋㅋㅋ

누가 함부로 스팀챗 보내고 그러래욥? 매니저(하늘)한테 상의하고 보내세욥. ㅋㅋㅋㅋ

와아 한국에서 개인전이라니 기대되네요 ^^

개인전이라고 해도 거창한건 아니라..수줍..^^;;; 그래도 동기부여가 될 것 같아서 열심히 해보려구요!

쪼야님 반가워요~^^
올리브콘 끝난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많은 일들을 하셨네요~ 전시회 기다리고 있을게요😊

엇 일럭님!! 제가 일럭님을 안썼네요 포스팅에!! ;ㅁ; 그날 피곤하신데 와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전시회까지 또다시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

쪼야님 너무 반갑습니다!!!
혹시 개인전에서 까마귀여인을 볼 수 있나요?
앞으로 스티밋에서 자주 뵈었으면 좋겠어요^^

보얀님 반가워요!!! >,.< 넘넘 오랜만이에요 ;ㅁ; 까마귀 여인도 계속 그려서 한국에서도 개인전 해보고 싶어요!! 그림도 스팀잇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헉.. 올리브콘의 피로가 많이 쌓이셨나보군요. ㅠㅠ
그래도 지금은 나아지신거 같은니 다행입니다!!

한국에서의 개인전도 잘 준비 되시길 바래요!

페어 참가가 처음이다보니 많이 긴장했던것 같아요..그래도 짐승같은 회복력으로!! +,.+ 헤헷 그리고 개인전 응원해 주셔서 감사해요!! 열심히 달릴게요! 놀러오세요!! :)

헐 쪼야님 아프셨구나.. 글 써주시길 기다렸는데.. 아프셨다니 더 마음이..흑흑흑 지금은 다 나으신거죠? ^^
계획하신 일이 많으셔서 계속 바쁘시겠지만 몸 챙겨가면서 하셔요~~
만나뵈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
언제 쪼야님의 폭풍 소맥을 마셔볼 수 있길 ㅎㅎ

미동님!! 기다려주셨다니 너무 감사해요 엉엉 ;ㅁ; 지금은 짐승같은 회복력으로 벌떡! 일어나서 또 다시 바쁘게 돌아다니고 있어요!! >,.< 미동님을 위해 폭풍 소맥 준비해 두겠습니다!!

와~뭔가 일이 많으셨네요:) ㅋㅋ준비하신 일들 다 잘 되시고 조만간 스팀잇에서 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에이카님!! >,.< 뭔가 바쁘게 움직이기만 했어요 ㅎㅎㅎㅎㅎㅎ 스팀잇 열심히 하겠다고 한지 며칠만에 또 이렇게 열심히 안하고 있네요.......크큭....

무엇보다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앞으로도 쪼야님의 활약을 응원할게요~!

이터널라이트님 걱정해 주셔서 감사해요!! 응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고 싶어요!!! >,.<

/1.
오랫만에 오시니 더욱 반갑네요.

/2.
올리브콘 고생많으셨습니다. 한 동안 스팀잇을 장악한 주제였습니다. 쪼야님의 폭탄주 제조실력과 함께요.

/3.
너무 고생하셔서 몸저 누우셨군요. 얼른 몸조리 하셔서 일어나시길 바랍니다. 앓아 누우시는데 폭탄주의 영향력은 몇 %.. 장난입니다 ;

/4. 아 이모티콘도 제작하셨군요. 성공하시면 구매 인증하겠습니다.

/5. 웰컴 백!

1 sinner님!! 보고 싶었어용~ >,.<
2 올리브콘 정말 정신없이 지나간거 같아요! 쏘맥과 함께.......
3 긴장이 풀렸더니 바로 몸져 눕게 되는....크큭..(혈액에 폭탄주가 흐르고 있었을지도.....)
4 이모티콘.....떨어졌어요!! 엉엉 ;ㅁ;
6 헤헷!! +,.+

쪼야님 만나서 반가웠고 고생하셨습니다.
말술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정작...한잔 해보지 못해 아쉽네요!! ㅋㅋㅋㅋㅋㅋ

기리나님 만나서 너무 반가웠어요오오!!! 말술이라는 이야기는 어디서 들은거죠? (아닌데 아닌데......) ㅋㅋㅋ

오래만에 피드에 쪼야님이 보여 들어왔네요ㅎㅎ
전시화라니 너무 멋져요
응원할게요:)

ys님! 진짜 오랜만에 봬요 ;ㅁ;
응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열심히 준비할게요~!!!

어머낙 !! 절 귀엽게 보셨다니 :)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라나님 그날 진심 너무 귀여웠다능ㅋㅋㅋㅋㅋ

쪼야님 방가방가 반가워요
보팅하고가요

국민님 반가워요!!! 우왕 보팅 넘넘 감사합니다!!! >,.<

한국에 귀국하신 후로는 쭉 바쁘시네요. 아프시기도 하시고요. ㅠㅠ
건강 챙겨가며 하세요. 근데 스티밋에 다시 돌아오신다니... 요즘에 조금 힘없이 지내던 제가 갑자기 생기가 돌려고 합니다. 힘내시고, 예전처럼 함께 놀아요~ ^^

정말 너무 바쁘네요......ㅠㅠ
하늘님 힘내시라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같이 놀아요~!! ㅎㅎㅎㅎㅎ

ㅎㅎㅎ 감사합니다. 쪼야님이 오셔야 제가 더 힘이 나는 것은 사실입니다. 너무 너무 기뻐요. ^^
쪼야님 너무 너무 바쁘시면 적당한 스라벨 유지하면서 지내시길 바래요. 또 링겔 맞으시면 아니되십니다. 링겔 한번만 더 맞으면 뱅기타고 날라가서 죽 싸들고 따라 댕깁니다. (엄포)

힘이 나신다니 뿌듯해요!! 스라벨 잘 지켜야겠어요~!! 하지만 죽싸들고 오신다니.....생각이 달라지는데요?ㅋㅋㅋ

박카스가 필요하면 소환하세요. 생계에 지장이 없는 한도 내에서 짠~ 하고 뱅기타고 갑니다. ^^
늘 그렇듯 양손은 무겁게~ ^^

쪼야님 링겔맞으신건가요? ㅠㅠ 올리브콘때문에 많이 힘드셨었군요. 최근 포스팅이 없어서 많이 바쁘신가보다 했는데... 저도 언젠가 쪼야님과 같이 폭풍수다할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까마귀 시리즈 그림 정말 좋았는데!! 다시 그릴 생각이라니!!!! 진짜 좋은 소식이네요!!!

본의아니게 링겔 투혼을..ㅋㅋㅋㅋㅋ 캐롯님!! 저 완전 캐롯님이랑 폭풍수다 떨고 싶어요!! >,.< 그리고 까마귀 시리즈 좋아해주셔서 감사해요!! 힘이 마구마구 나요!!! 흐흐흐

제대로 인사도 드리지 못했는데 언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
올리브콘 가보니 정말 체력적으로 힘드셨겠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결국 병원행이셨던 건가요 ㅠㅠ 건강도 항상 조심하세요!! :D

디온님 와주시고 걱정해 주셔서 감사해요!!! ;ㅁ;
긴장이 풀려서 그런지 바로 몸져 눕게 돼버렸네요....(연약하지도 않은데 민망...)
건강이 최고인거 같아요!!! ㅋㅋㅋㅋ 디온님도 건강 조심하세용~

우와...개인전 기다리고 있을게요! :D

한손니임!!! 감사해요~!!! >,.< 열심히 할게용~

쪼야님, 이 글을 보니, 조만간 좋은 소식 들려올 것 같은 기대가 드네요ㅎ
오늘도 화이팅이요 :-)

경아님 응원해 주셔서 넘넘 감사해요~!!! >,.< 조만간!! 꼭 좋은 소식 들려드릴게요~

흡.... 안그래도 소식이 한동안 올라오지 않아서 걱정했었는데 링겔을 맞으셨다니 ㅠㅠ 건강이 최곤거 아시죠 쪼야님? 그리고 개인전이라니! 너무 멋진 소식입니다 +_+ 이모티콘도 넘 귀여워요!! 얼른 기운 차리셔서 돌아와주세요 ㅎㅎ

송이님!! 엉엉 ;ㅁ; 역시 건강이 최고인거 같아요....
개인전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그때도 꼭 와주세용~~ >,.<

만나 뵐 수 있어서 정말 반가웠답니다. :D
기회가 되면 꼭 다시 만나 뵐 수 있기를. :)

초코님!! 철거하는날 도움 많이 주셔서 수월하게 정리할 수 있었어요!! 넘넘 감사해요~!! >,.< 그리고 저도 초코님 알게되서 완전 좋았어요!!! ㅎㅎㅎㅎㅎ 담에 또 쏘맥해요!!

에고 하루 빠리 완쾌되길 바래요~!! 저도 올리브콘 우쿨관련해서 웹툰그릴려고 했는데 자꾸 미루게 되네요 ;;;ㅎㅎ

유닛님!!! 페어때 우클렐레 연주하시던 모습이 아직도 생각나요!!! 멋있었어요!!! 꺄!!! >,.< 그리고 웹툰이라니!!! 빨리 웹툰 그려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넵넵!!

고생 많으셨어요!! 쪼야님 컨디션 회복 잘 하시구- 찬찬히 돌아오세요 :) 듀이 너무 귀여운데요? 새로운 이모티콘도 기대됩니다.^^

송블리님!!! 걱정해주셔서 감사해요~!! >,.<
그쵸그쵸?!! 듀이 귀여운데...........흑.......ㅠㅠㅠㅠㅠ
다음 이모티콘도 욜심히 달려보겠습니다!!

굳이 따라하실 필요없으신데
따라하시다니요;;;
아니아니 됩니다.;;;

찾아갔으나
기억나는 얼굴은 soyo님 뿐이네요;;ㅜㅜ

촌철살인과도 같은 soyo님

혹시 sindoja님이세요?

라는 물음으로 님의 얼굴이 리셋되었습니다.ㅜㅜ
그럼에도 이렇게 포스트에 기재되니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수고하셨고
앞으로도 활발한 황동 기대해보겠습니다.

ㅋㅋㅋ신도자님 다음엔 따라하지 않을게요!
소요님 얼굴만 기억나시는군요.....다행이다ㅋㅋㅋㅋ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힘내서 더욱 열심히 활동할게요~^^

앞으로 멋진 활동들 많이 많이 해주세요.
전시회와 까마귀 그림들, 이모티콘 작업도 응원할게요. :)

브리님!!!! >,.< 넹넹!!! 앞으로 멋진 활동 많이많이 할게요~!! ㅎㅎㅎㅎㅎㅎ 응원 너무 감사해요!! 헤헷

번호 일기 저도 써봐야겠어요 ㅎㅎ

ㅎㅎㅎㅎ번호 일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우와! 쪼야님이다~~ 넘 오랫동안 포스팅이 없어 찾아오던 발걸음이 뜸해질 찰나!! 반가워서 왔는데 아프시면 안돼요~~~ 작품활동 전시계획 모두 잘 되었음 합니다. 혹시 궁금하실랑가 전 요즘 쪼야님 캐릭터의 허벅지 만드느라 여념이 없어요 ㅋㅋㅋ

우왕 에빵님!!!! 넘나 보고싶었쪄용~!! 갑자기 애교가 응원 넘넘 감사해요! 에빵님..허벅지를........만들고 계시다니......전 이미 무럭무럭 자라있답니다.......빨리 오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쪼야님이 한국에 오셨을 때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쳤네요. ㅠㅠ 제주는 안놀러오시나요~?

솔나무님! 저 조만간 제주도 갈 예정이에요!! ㅋㅋㅋㅋㅋ (무르기 없음!) 아마 6월말이나 7월 중순쯤이 될 것 같지만 시간 되시면 만나주세용~!!! ㅎㅎㅎㅎㅎㅎ

좋아요!!! :) 저는 7월 6일~11일에 육지에 있어요~ 그 사이만 빼고 오세요! ㅋㅋㅋㅋ

너무나 고생 많으셨네요. 건강 금새 회복하셨길 바랍니다 :'(
듀이와 닭장난감 너무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데 그걸 모르는 카톡이모티콘샵은 바보입니다 :'0
준비중이신 이모티콘과 까마귀 내한 전시를 기대해요 :D

매직솔트님!! 저 살아돌아왔어요!! ㅋㅋㅋㅋㅋ
그쵸!!! 카카오 바보똥꾸멍!! 으헝헝허어허허헝
까마귀도 열심히 그려서 전시할 수 있도록 할게요~!!!
헤헷 응원해 주셔서 넘넘 감사해요 >,.<

끝나고 아프셨군요 ㅠㅠㅠㅠㅠㅠㅠ... 몸 챙겨가면서 일하세요 ㅠㅠ.. 끝나고 연락드렸어야했는데 저도 정신없다보니.. 저도 작가님뵈서 너무 좋았어요!!! 좋은 소식 들려오길 기다릴게요. 다시 서울올라갈 차표도 미리 끊어놓구요!! ㅎㅎㅎㅎㅎ

로망님!!! 로망님 만나서 너무 행복했어요~!! +,.+ 다시 만날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아참 빠르면 올해, 늦어도 내년쯤엔 로망님의 그 쿠폰도 사용하실 수 있게 될 거 같아요..후훗 (소곤소곤)

오오오오오오오오오 그 새로운 소식을 손꼽아 기다리겠습니다!! ㅎㅎㅎ

감을 잃었는데 폭풍과 같은 에피소드의 향연이군요;
외쿡 팔로우봇 때문에 팔로우는 겁나게 늘어서 피드에서 뵙고 싶은 분들 뵙는게 일이네요. 그래서 따로 옴~

건강 잘 챙기세요. 그래야 팬분들과도 오래오래 지내죠.

우왕 굿컨님!! +,.+ 백만년만에 보는 기분인건 제 탓이겠죠....죄송해요 엉엉 ;ㅁ; 열심히 스팀잇 하겠다고 하고 또 이렇게 시간만 보내고 있었네요.....와주셔서 넘넘 감사해요!!!!

쪼야님..!!!!의 그림을 갤러리에서 볼 수 있다니요..?!!!엉엉 행복해요..ㅜㅜㅜㅜㅜㅜ!!!! 저 링거사진은 너무 가슴이 아프네요..!!지금은 좀 많이 나아지셨기를..ㅜㅜ

하마님!!! 분발해서 꼭 갤러리를 쟁취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걱정해 주셔서 감사해요! 지금은 완전 완전 괜찮답니다~^^

헤르메스님 보고싶었어요~!!!
환영해 주셔서 감사해요!! >,.<

ec002949e92d2aed196f96c1810e45a2.jpg

유명한 분이셨어 !!!!
한국에서의 개인전~ 정말 기대됩니다.
필리핀에서도 응원합니다 !!

사실 유명하지 않아서 개인전 하는 거예요..푸하하핫..;;;
꺄 응원 감사해요!!! 에드워드차님의 응원에 힘입어 정말 열심히 준비할게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 링겔 사진 저작권있꺼든요?? 맘대로 쓰지 말아주시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고생많으셨어요 쪼야님, 실신하실(?) 정도로 힘드셨을 것 같아요. 직접 찾아뵙지 못해 죄송합니다 흑흑.....그림이란 막노동 속에 저흰 이렇게 갈려나가고 있군요...그보다 하시는 프로젝트가 너무 많으셔서 이거이거 나중엔 정말 저 높은 곳에 올라가시는 거 아닙니까! ㅋㅋㅋ 역시 친해져두길 잘했어

케콘님!!! 바쁜 와중에 와주셔서 감사해요!!! >,.< 그림에 갈려나가도, 알면서도 계속 하게 되는거 같아요..이것이 그림쟁이들의 숙명인가요?!! ㅎㅎㅎㅎㅎ 그나저나 이미 저 높이 계신 케콘니임~!! 우리 계속 친하게 지내요ㅋㅋㅋㅋㅋㅋ

저ㅋㅋㅋㅋㅋㅋ안높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웹툰세계에서 저란 놈은.......저기 저 밑바닥.....니플헤임 정도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작권은 스달로 보내면 되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 고개를 넘고 다음 고개를 생각하시는군요. 얼른 회복하셔서 힘차게 달리시길 바랍니다^^

소울메이트님 응원해 주셔서 넘넘 감사해요!! 응원에 힘입어 힘차게 달릴게요!! >,.< 참 그리고 핸드폰케이스 발송했어요!! (소곤소곤)

네! 감사합니다ㅎㅎ 우체국 택배에서 연락 왔더라구요~~ 멋지게 장착하겠습니다. 기대기대!^^

방가워요! 화이팅입니다!^^

도로시님도 화이팅입니다아!!!!! >,.< 우리모두 화이팅!!!

에구.. ㅠㅠ
며칠전에 불러주신거 알게되서 조용히 응원만 하고 갔는데 오늘 다시 와보니 역시 링거 맞으시는 모습은 마음이 아픕니다.

저도 몇주 동안 마음도 몸도 많이 아팠어요. 첫째 냥이 보낸지 세달 밖에 안되었는데 지난주에 갑작스럽게 둘째 냥이도 하늘로 보내고... 넘 힘들어서 스팀잇도 좀 멀리했었어요.
기억하고 이름 불러주셔 감사해요 쪼야님! 행사 치르느라 많이 힘들고 지치셨겠지만 조금씩 기운차리시길요.. ^^

p.s. 개인전 준비 잘 하시고 꼭 소식 주세요!

씽키님, 마음이 아픈 것은 알았지만 몸도 아프셨군요. 요즘 한참을 못뵈어 걱정하고 있었어요.
마음이 편해지면 다시 찾아주세요. 기다리고 있을께요. 거기다 공사는 어찌 되고 있나 모르겠네요. ㅠㅠ

아직도 기침이 나는데 공사는 한참 진행중이라 몸도 마음도 힘들었습니다. 걱정해 주셔 감사해요. 곧 소식 전하겠습니다 :)

넵, 소식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언.제.나.처.럼.

씽키님..ㅠㅠㅠ 엉엉 ㅠㅠㅠ 마음 고생 진짜 많이 하셨을거 같아요...왠지 지금도 아이들한테 미안했던 마음만 가득해져서, 다정했던 아이들 모습이 생각나서..외롭고 쓸쓸한 마음에 또 문득문득 눈물흘리고 계실거 같아서..마음이 너무 아파요 ㅠㅠ 좋은 추억에도 눈물나겠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씽키님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갔으니깐 너무 슬퍼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씽키님 만나게 되면 토닥토닥 등 두들겨 드리고 싶네요..
Bq02R0hCcAAyf7P.jpg

쪼야님! 이거 저도 무척이나 좋아하는 이야기에요. 많이 슬플때면 무지개다리를 건너기 전 제가 가기 전까지 즐겁게 뛰놀며 기다릴 아가들을 생각하며 마음을 달래게 되더라고요.

둘째를 보낸지 벌써 2주가 다 되어 가네요. 시간은 참.. 빨리 지나가는거 같아요. 쪼야님이 다정하게 위로해 주시니 마음이 따뜻해 지는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
(쪼야님도 아프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ㅠㅠ)

아니 이렇게 아팠었다니... 몰랐구려... 건강하자 ~ 시스터~

그랬다네..ㅠㅠ 역시 건강이 최고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