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로스(GOLOS), 연이자 5% 보고 들어가서 지금은 60%~100% 봅니다.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oinkorea 태그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은...
그래하늘(hwan100)입니다.

요즘 스팀가격, 스팀 달러 가격, 각종 마스터노드 관련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하고픈 코인은 GOLOS입니다.
뭐하는 코인인지에 대한 설명은 트윈님 게시글을 통해 보시기 바랍니다.
링크 : https://steemit.com/kr/@twinbraid/golos

간단하게 말해서, 2016년 버전 정도에서 커스토마이징 된 러시아판 스팀잇입니다.


골로스, 여기가 대강 2016년 스팀잇 분위기라면 어떤 것을 노릴 수 있을까요?

  1. 골로스 파워 연이율 5.5% 정도? (파워다운 20주)
  2. 게시글 보팅 제곱 보상
  3. 스팀잇에 비하면 엄청나게 저가에 수만~수십만 파워 보유 가능
  4. 러시아 언어권 시장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 가능성 증가

대강 위 4가지 중에 2번은 그냥 패스 합니다.
철저하게 러시아어 언어권을 타깃으로 올려진 골로스기 때문에...
여기에 뭔 글을 쓰거나 셀프보팅 같은 것을 하기엔 완전 무리죠.

저는 글쓰기 보상은 완전 논외로 하고 골로스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1번을 보면, 그냥 사놓고 파워로 전환하고 가만 내버려 두면 연 5% 이자가 복리로 붙어옵니다. (맞나요?)

심지어 골로스의 인지도나 가치가 높아지면 그 5%가 몇백 퍼센트가 될는지 모르죠.

스팀잇 계정이 50만을 돌파하고 급성장했던 것을 생각하면
이제 막 암호화폐 시장에 눈을 돌린 러시아 언어권 인구 약 2억 5천만 명 안에서
50만~100만 사용자가 생기는 것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란 핑크빛 미래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 언어권이 다른 언어권에 비교해 접근하기 어렵죠?

그렇다면 그것을 노려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ㅎㅎ

3번을 보면, 지금 1스팀 가격이 8천원~1만원 정도 하잖아요?

골로스는 $0.41 정도 합니다.
당장의 시세로 따져보면 1비트로 최소 3만 골로스 파워를 가질 수 있죠.

4번을 봅니다.

작년부터 러시아발 암호화폐, 블록체인 뉴스가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러시아 언어권 사람들이 영어를 잘 못 하거든요.

외국어 문제로 해외 커뮤니티나 스팀잇에서의 활동이 활발하기 힘든 일반인들이나 투자자들이
골로스를 통해 활발하게 정보를 교환하거나 게시할 수 있게 되니까...

그 언어권 안에서의 투자와 개발에 가속도가 붙을 수 있다고 봐야죠.

골로스가 그 중심에 설 수 있다고 보고있습니다.


실제 저 5% 이자와 성장 가능성을 보고 들어가 봤습니다.

결과 1, 이자 : 골로스 파워업을 한 후에 아무것도 안 하고 얼마의 골로스 파워가 더 추가되는지 지켜봤습니다.
대강 5 ~ 5.5%의 연이율이 나오는 거 같습니다.
첫 예상은 맞았네요.

결과 2, 큐레이션 보상 : 보팅 후 일주일 후에 들어오는 보상을 확인하려고 했는데 하루 만에 막 들어옵니다.
트렌딩 글이라 페이아웃이 금방 된 것인가?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신규 게시글에 보팅했던 보상도 같이 들어와있네요. (created로 암거나 눌렀던)

페이아웃 기간이 무지하게 짧습니다. 거의 24~30시간이면 게시글이 페이아웃되는 거 같아요.
오늘 글을 쓰면 내일 보상을 받는 것과 마찬가지고
보팅하는 입장에서도 똑같죠. 0ㅅ0

결과 3. 아직 골로스가 자리를 잡은 상태가 아니다보니 게시글 재등록을 많이하는 거 같습니다.
스팀잇에서는 이러면 살아남기 힘들죠.

(스팀잇 안에서 절대! 따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대신 50:50 이라는 카테고리가 따로 있어서....
해당 게시글 수익을 보팅해준 사람들에게 GBG로 전송해줍니다. (GBG = SBD라고 보시면 됩니다.)

?????

100% 보팅하면 스팀잇에서는 2% 정도의 보팅파워가 빠지죠?
골로스는 아직 서드파티 웹이이나 앱이 보급되지 않은 상태라 직접 코딩해서 체크해보니
100% 보팅에 0.5% 정도가 보팅파워에서 빠집니다.

하루 28회 풀보팅해도 다음날 100% 상태로 돌아온다는 것이죠.

저 50:50 카테고리에서 hot 이나 trending 을 타겟으로 아침 10시에 28회 보팅을 하면
다음날 아침 10시에 28회분의 내 보팅파워 대비 게시글 보상이 지갑으로 돌아온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정확하진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기본 골로스 파워 이자 5% ~ 5.5% 에 추가로 수익이 생기죠.

대략 전체 연이율(?)이 60% ~ 100% 까지 올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스팀잇 안에서 따라 하지 마세요.


QnA

Q : 저 카테고리가 없어지거나 보상을 공유해주지 않으면 어쩌죠?
A : 해당 카테고리가 사라지는 순간 1골로스 가격이 어느정도 궤도에 올라온 상태가 될 것이며, 커뮤니티가 순기능을 하기 시작하는 시점이라 어차피 투자한 금액대비 큰 수익이 나는 상황이 될테니 그냥 즐기면 됩니다.
있어도 좋고, 없어져도 좋은 그런 것....

Q: 골로스의 현재 계정은 총 몇개인가요?
A: 1월 13일 오후 9시 기준 95,680 입니다.


이상입니다.

골로스 사서 가격 좀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ㅎㅎ

p.s, 골로스 투자했다가 손실나도 저는 모릅니다. -ㅅ-

Sort:  

스팀처럼 클수있지않을까 기대가 되는데요

@leejin-33님 안녕하세요?
저도 잘 성장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앗 환님글에서 코인이라니?! 그리고 왜.. 하필... 트윈님..?!

@boostyou님 안녕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트윈님 게시글에 "러시아어의 압박으로 관뒀습니다-_-;;" 이렇게 써 있잖아요?
그렇다면 당연히 들어가야죠. ㅋㅋㅋㅋㅋㅋㅋㅋ

흥미롭군요 인터페이스가 스팀잇이랑 거의 똑같은데요?

@realgr님 안녕하세요?
스팀잇 라이센스를 사다가 러시아판으로 하드포크한 경우라.. ㅎㅎ
외관상이나 일반적인 기능들은 기존 스팀잇과 거의 똑같습니다.

안녕하세요 hwan100 님, 오랜만에 뵙는것 같습니다 ㅎㅎ 골로스 저는 처음 듣는 내용이라 좀 더 관심을 가져볼께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kimsungmin님 안녕하세요?
요즘 게시글이든 댓글이든 뜸하긴 하죠? ㅎㅎㅎ;
안보이게 뭔가 하고있습니다. ㅎㅎ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

아 네 ㅎㅎ 뭔가 하시고 계신일 잘 되셨음 좋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재미있는 정보네요 골로스 ~~

@eunstar님 안녕하세요?
골로스 :)
당장의 수익과 미래의 수익.
둘 다 챙겨보겠습니다. ㅎㅎ

다만 로씨야 정부가 관건이죠! +_+

@mastertri님 안녕하세요? ㅋㅋ
로씨야 정부!!! 으악... ㅋㅋㅋ
저는 자세히는 몰라서요. ㅎㅎ ^^;
일단 긍정적인 자세로 기다려보겠습니다.
하루하루 수익도 쏠쏠합니다. ㅋㅋ

Money rules the world.

오 러시아어를 공부해볼까요??!!

@smartcome님 안녕하세요?
언어는 좋은 취미지요. ㅋㅋㅋㅋ

재미난 정보글 감사합니다. 골로스라니 흥미롭네요...!

@acceptkim님 안녕하세요?
재미있죠. ㅎㅎ 이제 10만명을 코앞에둔 상황이라 아주 재미있습니다. ㅎㅎ

환님! 예전에 말씀해 주셨던 내용들도 많이 보입니다.
페이아웃 시점이 짧다는 점. 여전히 특징적인 부분인 것 같네요.
골로스... 6개월만 지나도 분명 변화를 보일 것 같은데,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ㅎㅎ

드미님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ㅎㅎ
정말 짧으면 6개월 ㅎㅎ 길어도 1~2년 안에 잘 풀릴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ㅋㅋ

골로스 어서 가입이 돼야할텐데요... ㅋㅋㅋㅋ 스달로라도 조금씩 모아봐야겠습니다 :)

빔바님 어서오셔요. ㅎㅎ
골로스.. ㅋㅋㅋ 잘 해보시고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예전에 골로스 좀 도전해 보다가.. 스팀잇 할 시간도 부족한 터에 이게 뭔 짓인가 해서 잠시 접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시 해봐야겠네요. ㅎㅎ 리스팀 해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어님 안녕하세요?
그러고보니 동일한 계정이 골로스에 있네요? ㅎㅎ
저는 글은 안 쓰고... ㅋㅋ 보팅만 합니다. :)
리스팀까지 해주시다니 아휴~ 감사합니다. ㅎㅎ

와...이건 어떻게 가입하는거죠 ㅜㅜ

바다거북님 안녕하세요? ㅋㅋㅋㅋㅋ
가입은 핸드폰 문자 인증으로 합니다. ㅋㅋㅋㅋ
가입하면 5골로스 공짜로 주니까 ㅋㅋㅋ 시간나면 함 해보세요. ;)

ㅋㅋㅋㅋ했습니다ㅋㅋㅋ
뭔가 재밌네용 문자도 보내고~
근데 골로스는 어디서 사죠...

가입 잘 하셨군요? ㅋㅋㅋㅋㅋㅋ
골로스는 비트렉스에서 거래가능합니다.
GOLOS 골로스, GBG 골로스 골드
둘 다 올라와있어요.

하필이면 계정오류나서 가입못한 유일한 그 곳 비트렉스 군요 .. ㅠ

ㅋㅋㅋㅋㅋ 비트렉스가 거래량이 가장 많죠.
Livecoin 이라든가 LIqui 에서도 팔긴 팝니다. ㅎㅎ

완전 처음 듣는 코인이에요..!!!
나중에 한국가서 사봐야겠습니다..!!!!!!
그때가면이미 엄청오를려나요 ㅎㅎ,,

@kimsursa님 안녕하세요? ㅎㅎ
그렇게 막 급격한 상승은 없을거라 생각하지만... ㅎㅎ
슬슬슬슬 가격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

지금 골로스에 문자 보내놨는데 작업이 한참 걸리나봅니다 지독한 로스케놈들 어휴...

르캉님 어서오십쇼. ㅋㅋㅋㅋㅋ
한번에 가입이 안될수 있어요. ㅋㅋㅋㅋ
좀 붙잡고 하시면 생각보다 금방 됩니다. ㅎㅎ
요령은 빔바님 알려드렸으니... 안될 때 문의해보세요. ㅋㅋ

지금 빔바님 갈구고 있습니다 ㅎㅎ

재밌습니다. :)
러시아판 스티밋이군요

@thecminus님 안녕하세요?
맞습니다. ㅋㅋ 나름 재미가 있어요.

환님 픽 믿고 갑니다 껄껄

신난다님 어서오십쇼. ㅋㅋㅋ
헐.. ㅋㅋㅋㅋ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ㅋㅋㅋㅋㅋ

러시아어 공부해야되는군요!
공부할게 자꾸 늘어만 가네..ㅠ.ㅠ

@k3g3m님 안녕하세요?
꼭 러시아어 공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ㅋㅋㅋㅋ
스팀잇 사용자면 돌아가는 판 정도는 어느정도 예측할 수 있으니까요.

글쓰지 않고 보팅만 해도 괜찮음 부담도 적고 괜찮을것 같은데ㅎㅎ 어디서 어떻게 하는것이야ㅡㅡ;;;

비트렉스에서 거래 가능하단다. ㅎㅎ
너무 깊이 빠지진 말고 ㅋㅋㅋㅋㅋ

오옷! 이런 꿀정보는 풀보팅으로 응답!
골로스라니... 이름은 골로 갈거 같은데 돈버는 길로 골로 가고 싶네요~ ㅋ

싸이금님 안녕하세요?
골로스 시리즈도 줄줄이 나옵니다.
예고편만 포스팅하는 hwan100 이지요. ㅋㅋㅋㅋㅋㅋ

장투로 괜찮은거 같습니다 (人◕ω◕)

트윈님 어서오십쇼. ㅎㅎ
골로스에 있는 트윈님 계정 잘 구경했습니다. ㅎㅅㅎ

골로스...??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ㅎ 굉장히 흥미롭네요 연이자까지 지급되는 가상화폐라니

단바인님 안녕하세요?
스팀잇 스팀파워에 이자가 있는것처럼...
복제판인 골로스에도 파워에 이자가 붙어있죠. ㅎㅎ

ㅎㅎ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죠.
유사라고 해야할까요? 아님 이런 게 이제 대세인걸까요..
무튼..싱기방기..
러시아어라...왠지 거부감 드는 걸보니 첫 가입시작이 영어라 거부감을 느끼는 제 주변지인이 이해되기도 하네요ㅋ
고민해보겠습니다^^

카일님 안녕하세요? ㅎㅎ
계정 생성하면 5골로스 줍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일단 가입만이라도 해두면 언제든 써먹을 수 있겠죠.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왠지 골로스도 크게 성장할것 같네요,,,ㅎㅎ 가입 해봐야겠네요 !! :)

트웰브님 안녕하세요? ㅋ
선가입 후투자 입니다. ㅋㅋㅋㅋ
일단 만들어놓으면 손해는 없지요. :)

환님
저도 골로스에 관심 가져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angpankil27님 안녕하세요?
골로스 ㅎㅎ 좋은 커뮤니티로 성장하길 바래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조금만더 스팀잇을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아요
골로스도 충분히 매력적이네요 ㅎ

@jejuin님 안녕하세요? ㅎㅎ
그래도 남들보다는 빠른 진입이시죠. ㅋㅋ

이 글을 보고 골로스에 가입했습니다.. ㅋㅋㅋㅋ 기본적으로 5스팀파워?를 주더군요..

골로스 파워!!!
성장을 믿슙니다.
이달님 ㅋㅋㅋ

환님주말잘보내셨어요?저는 아직스팀잇도 잘 모르겠는데 골로스라....흠..
골로가는거아니겠죠.. 레피랑 머리좀맞대볼게요..ㅋㅋ

@chowchow님 안녕하세요?
어느정도 금액을 투자하실 게 아니라면 그닥 영양가 없는 내용이긴 합니다. ㅎㅎ
러시아어 아는 지인이 있으시면 소개해주셔도 좋겠네요. ㅎㅎ

역시 투자의 귀재 그래하늘님!ㅋㅋ
뭔가 색다른 투자를 하고 계셨군요.
갑자기 막 따라 하고 싶어집니다.ㅎㅎ
장투 개념으로 보면 스팀잇 만큼은 아니더라도 상당한 가치 상승이 예상 되네요

아마군님 안녕하세요? ㅋㅋ
은행 금리 이상이면 투자합니다. ㅋㅋㅋㅋㅋ
기본 5% 확보라면 들어가야죠. ㅎㅎ
긍정적인 댓글 감사합니다. :)

요즘스팀잇이 뜸하신게 골로스때문은 아니시죠. ㅎㅎㅎ
골로스 골로스 저도 한번 가입이나 살짜쿵 해봐야 겠네요. ㅎㅎㅎ
매일 매일 수익발생이라니. ㅎㅎㅎㅎ

러브흠님 안녕하세요? ㅎㅎ
요즘 구직 활동하느라 조금 바쁘네요. ㅋㅋㅋㅋ
집안 일은 매일매일 쌓여있고..... 0ㅅ0;

골로스.. ㅋㅋ
일단 가입해놓고 약간의 파워 정도는 매수해서 파워업 해놓으셔도 좋을법합니다.
이것도 한 2년을 봐야죠. ㅋㅋ

환님 포스팅에서 코인을 보다니 너무 새로와요 ㅋㅋㅋㅋ 아직 적응이 안되고 있어요 ㅎㅎㅎ 골로스는 UI도 스팀잇과 비슷하네요 ㅋㅋㅋ 일단 너무 궁금해서 링크따라 들어가 봐야 겠어요. ^^

@myhappycircle님 안녕하세요?
뭔가 혼자 굴리기엔 살짝 괜찮은 정보 같아서 써 봤습니다. ㅋㅋㅋㅋㅋ
저도 어색하네요. ㅎㅎㅎ 내용도 뒤죽박죽이고요. ㅋㅋㅋㅋㅋ

아 궁금해요 궁금해~~호기심이 저를 골로스로 인도할듯하네요 리스팀합니다~^^

@happy4u님 안녕하세요?
하하...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ㅋ

아니, 뭐죠 이건?
귀가 팔랑팔랑... ㅋㅋ 리스팀 합니다.

아이고~ 노아형님 ㅋㅋㅋ 어서오십쇼. ㅋㅋㅋ
리스팀 감사합니다. ㅎㅎ

이 글보고 풀매수

아이작님 안녕하세요?
가격 수직 상승!!!!
바래봅니다. ㅋㅋㅋ

"골로스 사서 가격 좀 올려주세요."가 핵심이군요ㅋㅋㅋㅋ저도 관심이 좀 생깁니다ㅎㅎ

욱사마님 어서오셔요.
관심 생기신 만큼 시장가로 그냥 막~~~~ ㅋㅋㅋㅋㅋㅋ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골로스? 러시아판 스팀잇이라니, 후욱~ 관심이 갑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비트렉스....으....신규가입을 받지 않는다니..언제쯤 풀리려는지..T T

@jhani님 안녕하세요? ㅎㅎ
관심과 댓글 감사합니다. ㅋㅋ

비트렉스 가입 제한 아직 안풀렸나요? 흐허얼... 아쉽습니다. ㅠ

골로스~ 새롭게 알게 되었네요
흥미롭긴 하지만 러시아어는 ㅠ
영어도 힘든데 말입니다 ㅎㅎ 스팀잇이나 열심히 해야겠어요~~~~

@hestia님 안녕하세요?
5% 이자가 유의미한 금액이 들어가지 않는다면 ㅎㅎ
그냥 넘기는 게 좋습니다. ;)

환백님도 혜안이 있는 사람이라 많은 분들이 따라갈 것 같은데~ ㅎㅎ

빛블루형님ㅋㅋ안녕하세요?
혜안..까지는 없을텐데...ㅋㅋㅋㅋㅋ
좋게 봐주셔서 뭔가 좀 쑥쓰럽네요. ㅋㅋ

헛 러시아어라니 초반에 왜 다 영어야 ;ㅁ;하며 스팀잇 하며 울었던기억이있어서 살짝 두려워지는데요'ㅂ'

@yealumilu님 안녕하세요?
골로스... ㅋㅋㅋ 러시아어는 정말 멀고도 먼 언어 같아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환 님!
저도 한번 들어가봐야겠어요~
러시아에 친구가 살고 있는데 그쪽 분위기 어떤지도 한번 물어봐야겠네요.
뉴비 앤블리 입니다.^^ 팔로우 하고 갑니다.~

골로스라니.. 이런쪽으로 문외한인데 스팀하면서 많은 관심이 생겼습니다. 첨부해주신 링크타고가서 몰라도 잘한번 살펴봐야 겠어요!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노래 작업을 포스팅 하는 뉴비입니다^^
우연히 들르게 됐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방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노래 작업을 포스팅 하는 뉴비입니다^^
우연히 들르게 됐습니다 ㅎㅎ
여유가 되신다면 방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